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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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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Ballscrew 01/07 00:23 답글 신고
    프랑스 기계는 사는게 아니라고들 하죠..ㅜ
    답글 3
  • 레벨 대령 3 MDTurbo 01/07 00:29 답글 신고
    설계의 기본은 정비인데 ;;
    답글 2
  • 레벨 소장 울산쉐비 01/07 00:26 답글 신고
    음 QM3은 위치는 똑같은데 공구는 필요없네요 ㅎ

    근데 넣고 빼는게 고역이라고,, 꾸겨넣기 ㄷㄷㄷㄷ

    듣기로는 원가절감의 일부인데 저렇게 하면 LHD, RHD 대시보드 구분을 좀 덜하게 된다고,,

    그래서 필터도 중간에 떡,,,
    답글 1
  • 레벨 훈련병 아수라방방탕 01/08 00:51 답글 신고
    이런차를 제가 타네요 ㅋ
  • 레벨 중위 2 최종병기그거 01/08 00:59 답글 신고
    조립은 분해의 역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ACE99 01/08 01:23 답글 신고
    캬... 집에서 직접 갈았는데 조수석에 발 걸치고 바닥에 누워서 쇼를 해서 겨우 갈았습니다. ㅋㅋ
    공임 비싸게 치길래 직접 갈았는데 비쌀만 하더군요.
  • 레벨 중사 1 으차차 01/08 01:31 답글 신고
    다 같은줄 알았는데... 저렇군요... ;;;
  • 레벨 소령 2 카레있어 01/08 08:57 답글 신고
    르노삼성에서 일했었는데, QM5는 더 지랄이에요...!! 에어콘 휠터 교환할려면 한 30분 작업해야 합니다.
  • 레벨 상병 rberic 01/08 11:56 답글 신고
    QM5 경기도 중소 도시의 지역 서비스 센터에서 10분이면 하던데요? 와셔도 채워주고 2만5천원에 해주던데 실력 없는 사람은 30분 걸리겠네요
  • 레벨 일병 달타냠 01/08 14:52 신고
    @rberic
    가는척만하거임.....
  • 레벨 대위 2 붉은소금 01/08 09:37 답글 신고
    ㄷㄷㄷ
  • 레벨 중령 2 찡뚱이 01/08 09:37 답글 신고
    아우디가 아니고???
  • 레벨 대위 2 공알탄사나이 01/08 09:48 답글 신고
    와.. 대박...
  • 레벨 대위 2 아크뷰 01/08 09:58 답글 신고
    SM5오너..솔직히 잔고장없고 나름 탈만합니다...에어컨필터야 그냥 삼성가서 해달라하면 돼고..
  • 레벨 하사 1 대빵가루 01/08 10:04 답글 신고
    뉴에셈5번 타다가... 시골이라 정식 서비스 센터도 없고.. 지역에 협력사 가서 브레이크 패드 갈았더니 안팎을 반대로 껴놓고.. 도회지 나가서 한 번 점검 받으면 왜 그리 비싼지.. 그냥 지역에 있는 블루핸즈라도 이용하려고 현대로 가버렸..ㅜ.ㅜ; 내 사업하는 사람이면 시간이라도 내보겠지만.. 이건 뭐.. 시골에서 회사다니면서 현기 아니면 답 없네요..
  • 레벨 소위 1 달콤한인내 01/08 10:07 답글 신고
    아 나 이거 인정...ㅋㅋㅋㅋ
    후배놈차(뉴에스엠스리)바꾼다구 하길래
    사와라 내가 바까준다...ㅋㅋㅋㅋㅋㅋ
    진짜 차를 뽀갤래다가 말앗슴...ㅋㅋㅋ
    뭐 당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바꾸지요...ㅋㅋㅋ
    이리저리 전화해보고 조수석 다 뜯어서 보는데두 안보여서...ㅋㅋㅋㅋ
    결론은 바꾸기는 했지만요....
    넣을때두 꾸겨서 넣는데...
    과연 이게 들어가서 펴질지는...ㅋㅋㅋㅋ
  • 레벨 병장 뭐를사지 01/08 10:09 답글 신고
    현기차도 옛날버전(ex.뉴ef소나타)은 저거 갈을라면 대공사가 필요합니다.

    제가 타는 골프는 아무 도구 없이 손가락에 힘만(좀많이 필요하단게 문제이긴 하다만...) 있으면 가능 ㅎㅎ
  • 레벨 이등병 10억만땡겨주세요 01/08 10:12 답글 신고
    디젤차가 체질상 맞지 않아 QM6 가솔린이랑 니로 하이브리드 고민중인데 직장동료분 중 Qm6 오너가 이 내용을 말하시더군요. 차 자체는 나무랄 데 없는데 에어컨 필터 다시는 스스로 안갈겠다고;;
  • 레벨 원사 3 scr제원 01/08 10:18 답글 신고
    왜 나무랄떄가얿어요 ㅋ 내구성 씹망인 CVT 에 뒷자리는 얼마나불편한데요.. 엔진소음이나 진동도 큰편이구

    애초에 르노삼성이 그차들 내놓을생각이었으면 돈을 제대로 처바르고 기본기부터 새로 다지고 나왓어야할

    차입니다....
  • 레벨 상병 볼보스웨덴 01/08 12:15 답글 신고
    차가 나무랄때가 없다니. 타보고 하는 소리입니까???
  • 레벨 소령 3 은혜와원수는두배로 01/08 14:09 신고
    @볼보스웨덴 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10억만땡겨주세요 01/08 16:06 신고
    @볼보스웨덴 그 분 차 뽑은지 지금 6개월 째 되어가는데, CVT 귀신소리(?) 그건 뭐 기계소리니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분이긴 합니다만...좀 무덤덤한 분이신가보네요;;
  • 레벨 일병 강남빵집 01/09 00:03 신고
    @볼보스웨덴 제차는 YF소나타 , 와이프는 SM5 라구나 인데 내구성에서 sm5가 앞섭니다..
    YF는 뽑기를 잘못했는지 타이밍벨트갈았는데도 13만5천에 갤갤데고..부품도 갈아보고했는데..갤갤..
    sm5 는 펌퍼사고만 4정도인데도 잘 달리고 내구성도 좋습니다...물론 21만이 넘었네요..키로수가..
    요즘은 현기가 좋아졌다고했지만 내구성은 하위엔트리모델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근데 저 에어컨필터는 정말 왜 이랬지...diy하지말라고 일부러 저래해놨나 했습니다.
  • 레벨 소장 오렌지색이호박색 01/08 10:17 답글 신고
    그냥 센터 가세요.
    센터는 공임 적게 받아요.

    저 같은 경우 그냥 센터로 보냅니다.
    물론 센터 직원들에게 미안하기는 한데

    저 스토리가....

    1. 보시다시피 작업이 더러워요.
    2. 그래서 공임이 비싸요.
    3. 차주들의 원성이 올라가요.

    결국 해결책이 서비스에서는 공임을 낮게 받아요.
    그럴 경우 고객의 원성도 잦아지고
    저희같은 카센터가 '바가지'라서 공임이 높다고 은근히 어필이 되기도
    하거든요.

    그런 자겁들이 몇 있습니다.
    그런건 그냥 센터로 안내하면 비용도 저렵하고 저도 고생 안하고
    서비스는 그들이 원하는 바 (뭔지는 모르게쓰나)를 이룰소 있고 모두가 행복하잖아요?

    단지 낮은 공임에 고생하는 센터 직원들이 불쌍할뿐......
  • 레벨 소령 3 은혜와원수는두배로 01/08 14:10 답글 신고
    뭔 센터를 애기 하는지
  • 레벨 원사 1 이보게철좀들어 01/08 14:30 답글 신고
    서비스에서는 공임을 낮게 받아요 <<< 진심임 ???? 웃고간다...
  • 레벨 중사 2 싼다핥아버지 01/12 17:13 답글 신고
    ㅋㅋㅋ 웃고 갑니다
  • 레벨 원사 3 scr제원 01/08 10:20 답글 신고
    솔직히 저것도 익숙해지면 할만하긴하고 나름 공임 짭짤하긴합니다... 개인적으로 SM6 QM6 가 더쓰레기같이 만든것

    같아요 -_- 도무지 왜 자따위로 차를 설계하는가 모르겟네요.. 차라리 저따위로 차만들거면 팔질말든지 ...

    6시리즈는 공임도 낮이지고 작업도 솔직히 피스안푸는거지 필터넣기는 더지랄같아요 꾸겨서너야하는데 간혹 그렇게 넣

    었다가 에어컨 제대로 작동이않되기도하니 ;; 정말 르노삼성차 10년식 이전의 품질로는 더이상 못보는건지 ...

    중국차보다 못한품질에 기가찹니다.. 중국차는 그래도 많이나아지기라도하지 .. 원래 프랑스차가그모양인지
  • 레벨 원사 3 로버트킴 01/08 11:11 답글 신고
    아... 몰랏네... 저렇구나... 후미... 보는것만으로도 빡세네... ㅋ
  • 레벨 상병 멜랑코봉 01/08 11:16 답글 신고
    추천드리고갑니다 ㅋㅋ 깊은빡침 저도 느낍니다 ㅋㅋ
    sm3 차주로서 sm정비소가도 기사님들이 안좋아하시져 ㅋㅋ
    전걍 돈주고 갑니다 잘못해서 나사 잊어먹거나그러면 안되니 ㅜㅜ
  • 레벨 하사 1 토마토터프가이 01/08 11:52 답글 신고
    헤드라이트 전구도 그냥 편하게 사용자가 갈게 하면 안되나...나사식으로.,..
  • 레벨 대위 1 열받은키티 01/08 12:06 답글 신고
    다른 sm은 모르겠고
    sm6는 그냥 갈 수 있어요~

    조수석 밑으로 해서 그냥 넣었다 뺐다 하는 거임....

    정비사가 잘 모르나 보네 저렇게 다 분해를 ㅋㅋ
  • 레벨 병장 FourSeason 01/08 14:45 답글 신고
    맞아요. 글로브박스처럼 쉽지는 않지만 저정도 아니에요.
  • 레벨 원사 2 삼단발기봉 01/08 12:10 답글 신고
    저 슴5인데 저거 모르고 남들은 혼자서 필터 교환한다길래 아무생각없이 인터넷으로 5개 주문해서 고대로 카센터에 기부함 ㅋㅋㅋㅋㅋㅋ 닝기리 조또 가끔 삼성차 필터교환 안받아 주는데도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필터 갈때마다 굽신굽신이 절로 생기네요
  • 레벨 소령 3 국민뒤통수를쳐라 01/08 12:17 답글 신고
    모하비는 시호 대기중에도 갈아 지던데....ㅋㅋㅋㅋ
  • 레벨 병장 대그파 01/08 12:40 답글 신고
    저 sm5인디 글로브 박스쪽뜨드면 필터갈아요 뭐 솔까불편하지만 르삼센터가면 글로브박스쪽만 빼서 갈고 끝
    운전석쪽은 뜯는 이유가 뭐죠?? 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령 3 은혜와원수는두배로 01/08 14:12 답글 신고
    센터가면 돈드니 그런거 아님? 누가 모르나요 그걸 ㅎㅎ
  • 레벨 중위 1 막돼먹은굴렁쇠 01/08 13:15 답글 신고
    여태 에어컨필터는 자가교체했는데....샘숭차 타면서 절대 자가로 갈지않음 ㅡㅡ;;;
  • 레벨 대위 3 비숍 01/08 14:09 답글 신고
    능력있는 정비사들은 껌인데 꼭 실력없는 정비사들이 장비 탓 하고 수리는 엉망이지요..

    힘들다고 불평하기전에 스킬을 좀더 익히도록 해야지요..
    Q5에어컨 필터 고수는 2분이면 끝네더만 ㅉㅉ
  • 레벨 소령 3 국민뒤통수를쳐라 01/08 15:24 답글 신고
    그런 고수는 현기는 20초면 끝이 겠군요 ㅋㅋ
  • 레벨 원사 2 전방수류탄 01/10 07:41 신고
    @국민뒤통수를쳐라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2 능동주유소 01/08 14:27 답글 신고
    아... 저거 일부로 저렇게 만든거 아닐까 싶습니다.
    자가 정비 쉬운 부분까지도 일일이 기술자 손으로 하게 해서 정비비 올리려는...
    에어컨 필터는 초딩도 갈수 있는 것인데...
  • 레벨 병장 비오비타 01/08 14:54 답글 신고
    다행히 06년식 SM5 는 여태 쉽게 갈아 오고있습니다. ^^;;
  • 레벨 상병 발렌작 01/08 14:57 답글 신고
    이 추운겨울에 정비하려면.... 아 군대생각나네......고생들하세요..
  • 레벨 병장 터닝메카드 01/08 15:03 답글 신고
    14년식 세븐타는대 에어컨필터 자가교체는 한번시도해보고 두손 들었음(다구겨져서 넣기 정말 힘듬)
    센터가서 넣는거 봤는대 내실력이나 정비사 실력이나 비슷함 ㅋㅋ
    마찬가지로 구겨짐 ㅡ.ㅡ
  • 레벨 상사 1 개구라소년왕눈이 01/08 15:28 답글 신고
    올뉴크루즈 에어컨필터도 글로브박스 뒷쪽에 있긴 하지만....교환하려면 글로브박스를 완전히 들어내야 합니다.

    르노만큼은 아니지만 교환영상보니 상당히 빡시더군요.

    구형은 현기처럼 엄청 쉽게 해놨는데 말이죠.....
  • 레벨 하사 3 컴부품맨 01/08 16:01 답글 신고
    옛날 뉴라세티인데 이차도 에어콘필터가 글로브박스 밑에 있어서 끼우기 남감한데 르노차에 비하면 양반이네요
  • 레벨 훈련병 이리와이녀나 01/08 18:13 답글 신고
    SM3 신형은 글로브박스 안뺴도 뺄 수 있습니다. 삼성에서 일하는 사람은 왠만한 사람은 안뺴고 할 줄알아요.
    그리고 QM5 가 좀 힘들긴한데. 익숙해지면 금방 합니다. 다른 국산차브랜드에 비해서는 갈기가 좀 힘든데.. 그래도 엄~~청 정돈 아니에요 ..
  • 레벨 일병 c8보령미션 01/08 19:10 답글 신고
    헐..ㅋㅋ
  • 레벨 대위 3 MrGom 01/08 19:12 답글 신고
    르노 차량 사고나면 수공비가 너무 든다는게 저런 점들의 투성이라고 하던 이야길 들은적 있네요.
    쉽게 쉽게 갈수 있는길을 참 남들과 다르게

    근데 또 웃긴건...
    사고 나지 않고 나름 또 고장없이 참 오래 타는 차라고 칭찬은 아끼지 않는 또 다른 면입니다.

    매력적이면서도 또 한편으론 참 아이러니한 차량이죠..

    개인적으론 구형 SM525V를 너무나 사랑했던 한사람...
  • 레벨 소위 3 현긴휘청휘청 01/08 20:10 답글 신고
    기계 쟁인데요. 프랑스 이태리 오스트리아 ,,,,,, 등등

    기계들 보면 참 답없이 뒤작업 생각 안하고 만든게 많음.

    예전에 크랴샤 정비할때도 죽다 살아남.........ㅡㅡ
  • 레벨 상병 끼어들지마 01/08 23:01 답글 신고
    와...저리힘들군요...전 기아k3인데 쉬운작업이라서 다쉽겠지 했는데 아니였네요
  • 레벨 대위 1 소나타는너나타 01/08 23:04 답글 신고
    티아나 베이스 뉴SM5는 십자드라이버만 있으면 10분이면 끝인데.....
  • 레벨 상사 3 막꼴 01/09 02:46 답글 신고
    qm5 re25 가솔린 탔었는데 그 때는 자가정비는 안해서 불편한 줄 몰랐고 차는 정말 만족스러웠슴.. 연비는 평범했지만....
  • 레벨 원사 1 마운틴로드 01/09 10:38 답글 신고
    유럽은 별나사를 많이 쓰죠...
  • 레벨 원사 1 마운틴로드 01/09 10:39 답글 신고
    올뉴말리부는 정비하기도 편하던데 ㅋㅋㅋ LT디럭스면 충분~
  • 레벨 원사 2 전방수류탄 01/10 07:41 답글 신고
    저차는 심하다.. 필터도 반듯하게 못끼우네
  • 레벨 소위 1 쟨이뻐로렌스 01/13 11:19 답글 신고
    유럽의 짱께 프랑스!
  • 레벨 중령 2 소나나가타슈 01/13 17:46 답글 신고
    뉴슴3이 저번에 직접 전구 갈다가 돌아 버릴뻔 했네요...
    볼트가 블로그에 오른거 보다 하나가 더 생김... ㅠㅠ
    생 쑈를 하면서 양쪽 갈았는데 어우...
  • 레벨 상병 Gunners 01/14 09:09 답글 신고
    저도 르삼차 타는데 정비땜에 바꾸고싶네요ㅠ
  • 레벨 훈련병 오진어짬봉23 01/14 23:22 답글 신고
    그래도 중고는 르삼이 정말 쌉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정비 문제보다는 돈 들면 되지만 더 심각한 문젠는 QM6타보니 출력이 심각히 도로상황에
    떨어지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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