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에선 캠리가 아제라(그랜져)보다 비싸게 팔린다는 택도없는 소리는 어디서 나온 얘긴가요??
제가 여러차례 언급한 얘기지만...제발 북미 사정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잘못된 소리 이곳저곳 퍼트리지좀 말았으면 합니다.
확인되지도 않은 사실을 마음대로 퍼트릴 수 있다는점..
이러니까 인터넷 정보를 신뢰할 수 없게되는것 아니겠습니까.
소나타, 캠리, 아제라(그랜져) 모두 2009년 기준으로 invoice 가격 기준으로 했을때 (참고로 토요타는 캠리 상위 트림으로 갈수록 할인이 빵빵~ 터집니다 현대보다 딜러할인 더 끼워줍니다. 매장 찾아가보세요^ ^) - 하이브리드는 제외했습니다. 개솔린 모델 기준.
캠리는 깡통트림 $18,457 에서부터 최상위트림(XLE) $26,573 까지구요
아제라는 깡통트림 $24,447 에서부터 최상위트림 $27,851까지 가격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캠리는 트림이 5개 이상이고 대다수가 1만불 후반~2만불 초반대 차량이 팔리구요,
아제라는 트림이 3개밖에 없으며 대다수가 2만5천불 이상대에서 팔립니다.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지만, 북미에서도 5천불 이상 가격 차이면 적게는 하나에서 심하면 두개까지 세그먼트 차이를 보이는 가격입니다.
시작 가격부터 최고가까지, 캠리가 아제라(그랜져)보다 비싸게 팔린다는건 택도없는 소리입니다. 말도안되는 얘깁니다.
하다못해, 스타트 가격 (깡통가격) 기준으로 따지면 오히려 캠리보다 소나타가 더 비쌉니다.
소나타는 깡통(GLS, 수동 모델) 트림 가격이 invoice기준으로 $18,642부터 시작하거든요.
최상위 트림은 $25,529인데, 캠리나 소나타나 어차피 최상위 트림은 잘 안팔립니다.
캠리나 소나타나 가격차이 아무리 잘쳐줘봐야 1,000불 차이도 안납니다.
한화로 따지면 잘해봐야 120만원 차이 날까 말까라는 얘깁니다.
북미에서는 무슨 캠리 가격은 소나타랑 넘사벽이고, 아제라보다도 비싸다는 택도 없는 소리좀 그만하세요.
현지 살면서 중형차 신형으로 뽑아본 사람들한테 물어나 보시라구요. 인터넷 떠도는 근거없는 소리 퍼다 나르지좀 말구요.
북미에서 캠리랑 소나타는 가격차이 잘해봐야 120만원차이도 안나는, 거의 같은가격이구요 (표시가격인 MSRP 뿐만이 아니라, 실제 팔리는 invoice가격 평균으로 따진것만도 이렇습니다.)
아제라는 캠리랑 보통 5천불 이상 비싸게 팔린다구요.
북미에서는 소나타랑 120만원 차이도 안나는 캠리를, 한국에서는 천만원 이상 더 비싸게 사고 싶으십니까??
참고 : invoice 기준 가격 정리.. (단위 : $)
소나타 : 18,642 ~ 25,529
캠 리 : 18,457 ~ 26,573
아제라 : 24,447 ~ 27,581
정말 마지막 반전의 끝은 가관이네요~
위의 어떤 분...겁나게 끝까지 우기시더니만...
켐리가 비싸다는 데이터 나오자 바로 자러간다는.......
개그가 따로 없네요...
뭡니까? 나참...어이상실이네....지금까지 이글의 댓글을 쭉 읽어온 제가 다 안타깝군요....
개인적으로는....
빨리 2000cc급 도요타에서 들여오기를 기대해봅니다....코롤라인가요? 잘 몰라서 ㅎㅎ
우리나라에서 젤 많이 타는 중형차는 그래도 2000cc급이 아닐까 싶거든요...지금 sm520v+ 타지만...정말 심각하게 고민할거 같네요....
도요타 자동차 캠리에 대한 논란과 관심은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에게 좋은 자극이 되었으면 싶네요...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도 좋아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