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토요일 시승센터가서 1.7디젤 시승하고 왔네요
직접 사진은 못찍었네요 어차피 시승차 뭐 모양 트림 거기서 거기란
생각에 안찍었습니다 근데 찍어둘걸 후회가 살짝 ....
이미지는 구글 검색 이미지 입니다
디젤을 첨 타봐서인가요 생각보다 낮은 엔진 회전수 1500 ~ 1800 알펨에서 80km는 걍 나가줍니다
7단이 매우 빠르게 들어가는듯 합니다 남아도는 토크 때문이겠죠
속도감은 실제 속도보다 30%정도 낮게 느껴지는게 하체가 좋아서인지 suv특징인지는 모르겠지만
시속100km 일때 느껴지는 속도감은 70km정도로 느껴집니다
통통튀는 서스펜션일까봐 걱정했는데 잔진동은 진중하게 잡아주고 나름 승차감이 좋습니다
직진중에도 suv특유의 배타기 (롤링)가 조금 있습니다 유턴이나 회전시의 롤은 크게 부각되지는 않고요
(워낙 낮은 속도에서 돌려서 그랬을수도 있겠네요 제차가 아니라 막 잡아돌리진 못했어요 )
말많고 탈많은 핸들 감각은 조금 나아진건 사실입니다 직진성도 조금 좋아졌어요
벨로스터 초기모델의 핸들감각에 비하면 일취월장 했죠
근데도 여전히 약간의 이질감은 있어요 물론 그렇게 선입견을 가지고 봐서 그럴수도 있으니
직접 타보시는걸 권장합니다
dct특징에대해 집중해서 느껴봤는데요 초반 1~2단 까지의 느낌은 굉장히 기어비가짧고 촐싹대는
느낌을 받았어요 차가 나아가긴 하는데 움찔움찔 망설이며 나가는느낌 한 1초 2초 정도 느껴지고
3단 들어가니까 그때부터 주욱 부드럽게 나가줍니다 기어변속이 촐싹댄다고 느껴질 만큼
빠릅니다 슬립없이 직결하는 느낌도 좋구요 다만 1단 2단까지의 느낌을 잘 참아내야 합니다
예민한분들은 조금 불쾌하게 느껴질수도 있을듯
1단 2단에서도 여유있게 조금 더 밀어주다가 변속을 했으면 좋았을텐데 왜 그렇게 셋팅을 한건지
연비때매 빨리 고단으로 가야했는지 암튼 그래요
제가 사고싶은 트림은 1.6가솔린 터보인데 아쉽게도 시승센터엔 없더라구요
아마도 1~2단에서 1.7 디젤보다 더 움찔델듯한데 걍 그러려니 적응해봐야지요 만약 구입하게 된다면 말이죠
고속도로를 못올려 봐서 고속주행에대한 느낌은 모릅니다
시내주행에서는 전혀 스트레스 없는 주행이 가능할것 같고요
궂이 2.0갈필요는 없을것 같은게 힘이 남아도는 느낌이었습니다 뭐 그래요
그동안 세단만 타오다보니 세단은 눈에도 안들어 오더군요 승차감이나 뭐 장거리 피로도에서
세단만한게 없겠지만 suv에 대한 약간의 로망이 남아있는지라 더 나이먹기전에
한번 타보자해서 투싼을 염두해 두고있습니다 아이가 있거나 짐을 많이 실어야 된다거나 뭐 그런 이유는 없고
오직 세단이아니면 되는 뭐 그런거 입니다 ㅎㅎ
3월달쯔음 1.6터보 가솔린 구입하게 될것 같은데요
그때가서 더 디테일한 시승기 한번 올리겠습니다
저는 나이드니 디젤타다 세단오네요..
정숙성과 진동때문에요..
나름 소음 진동은 잘 잡은 차인듯 해요 그래도 전 가솔린으로 갈겁니다 ㅎㅎ
굳이 왜 짐차를 ㅋㅋ
주변에서 세단보다 suv가 저랑 잘 어울린답니다 왜인지는 저도 모르고요
제가 침차몰게 생겼나 봅니다 하하하
프리미엄등급에 중격저감형댐퍼가 들어가네요 그 밑으론 일반서스일듯 합니다.시승하신게 프리미엄트림 맞나요?
첨부터 2.0으로 가던가 해야겠네요
돈이많아서 외제를 타는게 아니라.
한국차가 철재 관이지.
국민을 무서워하게 만들려면
안사면 가격저렴해지고 품질 올라갑니다.
같은가격에 차를 사라면 저는 외재차 삽니다.
같은값이면 수리비야 요즘 수입차정비하는곳많이니 고치기 수월하다치고..
이제 투싼과 같은 가격의 수입차 말씀해주세요.저도 진심으로 차 교체할때됐거든요..
페리 나오는거 봐서 마음에 들면 페리로 사셔야 후회가 없고,
마음에 안들면 기존 재고차(1.6은 재고가 별로 없지만)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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