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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FOCUS 18.02.14 21:22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중사 3 GDCI 18.02.14 21:26 답글 신고
    그런거같기도하고...;;; 학창시절물릴ㄹ못햐서
  • 레벨 하사 2 죽기위해사는삶 18.02.14 22:07 답글 신고
    솔직히..지방사는 촌놈으로써 도시사람들 뭐..풍절음이 어떠네 휠이커지면 도로주행음이 어떠네 해도 동조를 잘못하는...연비차이가 어떠네 하는글봐도 제가 사는 동네는 오늘 아침 주유소 가격 보니까 휘발유 1508원 경유 1298원 가스 830원...기껏해야 주유비 천원내지 이천원 차이 나고 ... 가속력관련글도 뭐 도심사시는분들이 밟아봤나 얼마나 밟으면 저런소릴할까...디펩도 못터트려서 오일이 증가하네 어쩌네 하시는..글들봐도 동조도 안되고;;;한국 도심분들 참 까다롭습니다 라고 느끼는 1인입니더..
  • 레벨 중사 2 이쁜지현 18.02.14 22:52 답글 신고
    휠의 경량화는 출발가속에는 분명 좋지만 고속에서는 오히려 독이죠. 휠무게의 회전관성 때문에요
    그런데 경량화로 노리는 포인트는 가속 부분이 아니라 접지부분입니다. 휠이 가벼울수록 스프링 복원 속도가 빨라 도로에서 타이어가 튀어도 더 빨리
    접지합니다. 그래서 그립이 좋아지죠.
    휠 무게 1키로가 차 무게 10키로에 준한다는거는
    가속부분도 물론 포함되지만 그것보다 휠경량화 만큼의 접지를 보이려면 차체어서는 그 10배 정도의
    중량을 늘려야 하는데 이건 오히려 주행성능에 독이되니 휠의 경량화가 그만큼 차 세팅에선 중요하단 겁니다.
    여기서 더 깊이 가면 타이어 회전축을 중심으로 현가하질량과 현가상질량을 설명해야는데 댓글로는 힘드네요
  • 레벨 중사 3 GDCI 18.02.15 00:24 답글 신고
    ㄷㄷ.. 자세한설명감사합니다 가속력부분에서의 이점도 있지만 현가하질량이 적어질수록 관성이 줄어 노면을 더 잘 물고 달릴수있다 이걸 사람들은 몇배의 이점이 있다 이렇게이야기하는거균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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