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니 아버님 친구분이 렉스턴 타셨었는데 (3200cc 가솔린 체어맨 눈알)
걔도 최상급 모델에 awd가 달려나와서 예전 무쏘보다 편하게 타셨다고 한 기억이 나네요.
고작 배기가스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파트타임 4륜을 썼다기보단 쌍용이 되게 힘들긴 했나부네요;;;
이번 가솔린 모델에선 awd가 나오길 자그맣게 빌어봅니다 헣
생각해보니 아버님 친구분이 렉스턴 타셨었는데 (3200cc 가솔린 체어맨 눈알)
걔도 최상급 모델에 awd가 달려나와서 예전 무쏘보다 편하게 타셨다고 한 기억이 나네요.
고작 배기가스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파트타임 4륜을 썼다기보단 쌍용이 되게 힘들긴 했나부네요;;;
이번 가솔린 모델에선 awd가 나오길 자그맣게 빌어봅니다 헣
tod의 경우는 제가 본것만 90년대 후반부터 보이기 시작한 제품이죠..
결론은 간단합니다. 여타 상시사륜차들 보면 극히 고가의 사륜 시스템 제외하고는
2륜보다 4륜이 현저히 연비가 떨어집니다.
연비 떨어진다는건 그만큼 같은 거리 가면서 배기가스를 더 배출하게 되는것이고 가뜩이나 배기가스 기준 빡세지는데 이건 마이너스죠..
거기다가 지금은 더 심해져서 국내에서 현기의 경우는 이제 효율이 훨씬 좋은 요소수 분사 방식의 후처리 장치까지 달고 나옵니다.
효율 않좋고 연비 떨어지는 LNT로 맞추기도 힘든데 여기에 상시사륜이라는 배기가스 배출량에 도움이 안되고 되려 마이너스가 되는 부품을 달아버리면 차량 출시 자체를 못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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