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이 도움이 되는 능동형 차선유지장치나 측면 추월시 경고장치의 작동방식이 맘에 안 듭니다.
능동적으로 차선유지하게 만드는 장치는 크루즈 할 때에만 작동하더군요.
일반 주행시에는 수동적으로 삑삑거리기만 할 뿐이고, 계기판에서도 다른 화면으로 바꿔야지만 현황이 나오기 때문에
주행하다가 차선을 벗어나더라도 음악 틀고 있으면 전혀 모를 때가 많습니다.
반면 벤츠는 핸들에 모터가 달려있어서 차선을 벗어나면 부르릉! 부르릉! 하며 핸들이 떨려서 바로 알 수 있고
계기판에도 차선을 벗어나고 있다는 경고화면이 뜨기 때문에 훨씬 유용합니다.
음악을 틀고 있다던가 내비게이션을 따라가느라 소리 신호만으로는 주목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이 진동신호가 참으로 유용합니다.
또한, 크루즈만이 아니라 일반 주행시에도 능동적으로 작동하여 강제로 핸들을 틀어버립니다.
나름 현대차가 벤츠에 비해 일장일단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종합적인 체감 결과는 벤츠보다는 좀 낮네요.
부품이 싸구려라 그런게 아니라 소프트웨어적인 운영체제가 구리다는 뜻입니다.
측후면 추월차량 경고장치도 마찬가지 입니다.
깜빡이 켜고 추월 할 때 다른 차량이 있으면 삑삑거리면서 경고해주는데,
너무 소리가 작고 최대로 틀어도 내비나 음악에 뭍히기 일쑤입니다
왜 이렇게 볼륨을 작게 해놨는지 모르겠네요.
그걸 좋은 기능이라 맹신한다면 음...요단강이 보일지요..
계기판에 큰화면 으로볼수도있고
다른화면 띄우면 아래쪽어 작게 뜨면서 핸들 지가 돌립니다
구형차들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또한 경고음도 못들은적이 없고
계기판에<<<<<<요런식으로 경고뜹니다
다 켰는데 말이죠
그래도 있는게 더 안정감을 주더군요
핸들 강제로 개입하고
측후방 경보 소리도 크고 백미러도 깜빡깜박 하구요.
현대를 넘 수준낮게 보시는건지 ㅎㅎ
그럴거면 좋은 차를 사시던가 최소한의 시승은 해보시던가 하셨어야죠
다 사놓고서는 회사가 수준이 낮다 빼액~~~
2.경고음 네비소리 옵션설정해보세요
차량경고음시 네비소리 작아지고 경고음 크게 해놓으면 잘들립니다.
설정에서 개입옵션 잡으면 될텐데요??? 소리만 나게 하는거랑 살짝 잡아주는거랑 존빡쎄게 잡아주는거랑...
설정하는거 있는거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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