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친 아이디로 글을 올렸길래 다시 재업하게 되었습니다ㄷㄷ;
이미 글을 보신 분께 심심한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ㅠ
이번에 04년형 쎄라토 7.9만 탄 차량을 중고로 사게 되었습니다.
전 차주는 시내주행만 해서 연식대비 키로수가 많이 낮습니다.
엔진커버 뚜껑에 약간 진한 갈색(흑색은 아닙니다)으로 착색된 것으로 보아 엔진오일 교체주기 등 신경안쓰고 탔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소모품,오일류 교환 후 운행 결과 두 가지가 좀 이상해서요.
첫 번째는 흡기매니폴드쪽 진동입니다.(명칭이 맞나요?)
사진에 흰색 표시된 곳이 정차시에 진동이 심합니다.
엔진보다 더 떨리더라구요.
엔진마운트(미미) 문제는 아닌 것 같고 흡기 카본 누적 때문에 진동이 발생할 수 있나요?
두 번째는 엑셀 페달 진동입니다.(차량이 아닙니다)
흔히들 진동 문제라고 하면 차량 진동을 떠올리시게 될텐데, 이 차는 특이하게 엑셀이 미세하게 떨립니다.
그것도 딱 100km/h 전후의 속도에서만요.
처음 발견하게 된 것은 110km/h에서 수 초간 관성주행 후 엑셀을 매우 천천히 부드럽게 밟았는데 페달이 살짝 부르르 떨리는 것이 느껴졌고 110km/h에서 진동이 사라졌습니다.
90km/h 이상 110km/h 이하에서 가속페달을 밟을 때만 현상이 반복되었습니다.
이것도 스로틀 밸브 카본 축적이 문제인가요..?
차가 고속도로를 전혀 모르더라구요. 느끼기에 ECU 학습이 안된 상태같아보였습니다.(변속 타이밍 등)
고속도로 주행을 지속적으로 3-4시간정도 해주면 카본이 어느정도 사라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크리닝 별도로 할 필요가 없이 문제가 해결되려나요..?
차는 너무 마음에 들고 애착이 가서 글 남겨봅니다.
다들 오후도 화이팅하세요!!
isc모터가 위에 달려있어 isc 모터로 공기 흡입량을 조절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들링시 차량의 떨림이 있다고 하시면 isc 모터를 교환 또는 isc 청소 및 스로틀바디 청소를 권해드리고요
악셀페달 떨림은 잘 모르겠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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