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게 글만 기웃기웃 거리는 눈팅회원입니다.... 르노삼성자동차 SM7 뉴아트를 타고 있습니다..
운전석 도어 하단 포켓 파손으로 인해 부품 구매를 하고자 그냥 간단하게 생각하고 전화를 했는데 이런 저런 3시간이 흘러버렸네요...
이 이야기를 어디다가 해야 되나...혼자 짜증만 내느니...조언 혹은 해결책 등 고견을 듣고자 글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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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석 도어 포켓이 파손되었습니다...; 10년 되니 살짝만 건디려도 툭 하고 뿌러져 버리네요...;;
간단하게 생각하고 동내에 있는 부품대리점에 전화를 했습니다. 부품 있는지 확인하고자...
대리점1 : 여보세요.(어딘지도 안밝힙니다...이해는 합니다만...지금 생각해보니 짜증나네요...)
저 : 안녕하세요 삼성부품대리점이 맞나요?
대리점1 : 맞아요.(흠...전화를 끈으란 소린지...)
저 : .... 부품 구매하려고 연락드렸습니다. 품번은 XXXXX 입니다.
대리점1 : 재고가 없네요.
저 : 재고가 없어도 주문은 할 수 있지않나요??
대리점1 : 본사 재고도 없습니다.
저 :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리점1 : 본사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시는게 빠릅니다.
저 : 네 일단 알겠습니다.
위에 통화에서 제가 민감한게 아니라면 뭔가 좀 이상하지 않나요..?
뭐 기분이 조금 그랬지만 본사 엔젤센터에 일단 연락을 했습니다.
엔젤1 : 르노삼성 엔젤센터 입니다.
저 : 부품구매를 하려고 하는데 재고가 없다고 해서 이쪽으로 연락을 해보라고 하여 연락드렸습니다.
엔젤1 : 저희는 부품재고 유무 및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지역이 어디신가요?
저 : 경기도 광명입니다.
엔젤1 : 광명 근처 어디 서비스센터 2곳 연락처를 보내드리겠습니다. 거기에 연락하셔서 확인해보세요.
저 : 네 문자 부탁드립니다.
위에 통화에서도 뭔가 문제가 있지 않나요...? 문의하는 사람 차종, 연식, 이름 등을 먼저 물어본 다음에 확인이 되야 하는게 맞는게 아닌지...(이런 건 참 현대 기아가 잘합니다...)
뭐 어찌저찌 해서 광명 근처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했습니다.(한곳은 1시간넘게 통화만 하고 있네요...)
서비스센터 : 네 어디어디 서비스센터입니다.
저 : 안녕하세요 도어 포켓이 파손되서 부품 구하려고 연락드렸습니다.
서비스센터 : 직접 방문하셔서 직원분께 보여주셔야 정확한 부품 확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저 : (헛웃음) 네 알겠습니다 위치를 혹시 문자로 보내주실 수 있나요..
서비스센터 : 네 문자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직접 갔습니다..뭐 3키로 정도 떨어져있으니까요...
도착해서 부품 확인해보겠으니 기다려달라고 하더군요...기다리면서 대리점1에 확인을 했더니 본사에도 재고가 없다 하더라...카니..
여기도 거기서 물건을 받아 쓰는데 없다면 없는거다...고객님 이런 부품은 폐차장에서 구하시는게 훨씬 빠릅니다...<<라고 말하시네요.. 뉴아트 운전석 앞 도어트림 신품가 36만원 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폐차장에서도 그것만 안팔고 도어트림 중고(중고가 대략 10만원 하더군요..)로 구매해야 하는..참 그지같은...(포켓은 가격 6~7천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시 대리점1 에 전화를 합니다.
대리점1 : 여보세요.
저 : 아까 도어포켓때문에 연락드렸는데요.
대리점1 : 네
저 : 엔젤센터에 연락해서 와본 곳도 여기서 부품을 받으신다고 하셔서요...
대리점1 : 그래요? 뭔데요?
저 : 품번이 XXXXXX이고 색상은 검정색입니다.
대리점1 : 차량번호가 어떻게 되나요?
저 : XX머XXXX 입니다.
대리점 : 잠시만요...신월동쪽에 재고 1개가 있습니다. 여기에 연락해보세요.
저 : 부품 수급을 위해 고객이 직접 움직여야 하나요...? 물류 조달이라던지 그런 것은 없나요...?
대리점 : 그런거는 없습니다 여기에 연락하셔서 택배로 받으셔야 합니다..
저 : 다른메이커도 이렇게는 안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대리점 : 삼성은 이렇게 되어 있어서...그래도 저는 찾아드리긴 했는데...
저 : 일단 알겠습니다.
궁금한 것은 부품 재고가 본사도 없고, 대리점 별로 있다는 것은 뭐 이해 합니다..
근데 그걸 고객이 그 지점에 전화를 직접해서 해야 되는 건지...(일전에 현대 기아차를 탈때는 부품이 다른 대리점에 있어도 제가 주문한 대리점에서 받을 수 있게 끔 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택배비 같은거 붙어도 제가 뭐라 하는 것도 아니고요...)
일단 엔젤센터에 다시 전화해서 불편사항에 대해서 주절주절...(여기서도 제 차번호, 이름 등은 묻지도 않네요...)
일단 알려준 대리점에 다시 전화를 합니다..
대리점2 : 여보세요(쉭쉭 바람소리...)
저 : 삼성부품대리점이 맞나요?
대리점2 : %^#%$@%^@%(쉭쉭)
저 : 바람소리떄문에 잘 안드립니다...
대리점2 : XXXX-XXXX에 전화해보세요.
이건 뭐지..? 사무실 전화번혼가...?암튼 알려준 전화번호로 전화해봅니다.
대리점3 : 르노삼성부품대리점입니다.
저 : 네 부품주문하려고 연락드렸는데요.
대리점3 : 네 말씀하세요.
저 : 품번이 뭐고 뭐고...
대리점 3 : 저희도 재고가 없고, 본사도 없는데요..
저 : 거기 있다고 뜬다고 해서 연락드렸는데요.
대리점3 : 실물은 없을 수 있습니다.
저 : 거기 신월동인가 목동쪽 아닌가요..?
대리점3 : 영등포입니다. 전화 잘못하셧네요.
저 : 어...전화를 했는데..여기로 알려주시던데요..
대리점3 : ㅇ ㅏ...그양반 왜그러지...그쪽 사장님이 배달을 직접하셔서 이쪽으로 종종 넘기실때가 있습니다.
저 : 네 일단 알겠습니다.
ㅇ ㅏ..여기서부터 빡치기 시작합니다.
대리점2 : 여보세요.(쉭쉭 바람소리)
저 : 아까 전화한 사람인데요, 여기에 재고가 없다고 하는데요...? 알려주신 번호는 영등포이고, 신월쪽에 재고가 있다 해서 연락드린건데...
대리점2 : 뭔데요.
저 : 운전석 도어 포켓 입니다. 품번이 /
대리점2 : 없을 꺼에요.
저 : 네?
대리점 2 : 없을거라구요...재고는 잡혀있어도 실물이 없을거에요.
저 : 언제 전화드려야 확인이 가능하실까요?
대리점2 : 그거 재고도 없고 본사 재고도 없을꺼에요.
저 : 아 진짜 미치겠네요. 없을거라고만 하시고, 찾아는 보셨냐고, 삼성은 부품 안파냐고 일반 개인고객한테는
거래처한테도 이런식으로 하시냐고, 10년 된 차 부품 구하기 이렇게 어렵냐고, 지금 다른데하고 통화 몇통화나 한줄 아시냐고.
진짜 삼성은 이런식으로 고객관리 하나요?
대리점2 : 확인#%^#&#^&#^.(바람소리 쉭쉭)
저 : 뭐라구요?
대리점2 : 확인해서 전화드릴께요...
저 : 알겠습니다.
5분 뒤.....
대리점 2 : 여보세요 그거 부품 없어요 전산에만 잡혀있습니다.
저 : 아...알겠습니다...
진짜 짜증짜증이...다시 엔젤센터....
엔젤3 : 르노삼성 엔젤센터 누구누구 입니다.
저 : ㅇ ㅏ...(위에 있던 내용 주절주절주절...)
엔젤3 : 아 고객님 정말 죄송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차량 번호 확인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저 : XX머XXXX 입니다.
엔젤3 : SM7 뉴아트 09년식이시네요. 어떤 부품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 : 운전석 도어트림에 도어포켓 입니다...
엔젤3 : 아 정말 죄송합니다. 앞서 말씀해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시정될 수 있도록 조치를 하겠습니다..
위에 알려주신 부품에 대해서 확인을 하는데에 시간이 필요하오니 오늘중으로는 연락이 어려울 것 같은데 괜찮으신가요..?
저 : 아 괜찮습니다..내일 주셔도 되요...부탁드립니다.
위에 상담사 매뉴얼대로 일진 몰라도 정말 재대로시네요...ㅇ ㅏ 정말 상담을 받는 기분이...
ㅇ ㅏ...정말 짜증이 나네요...10년된 차량 부품 구하기가 이렇게 힘들어서야...위에 대화내용에는 빠졌지만 매번 대리점 엔젤 등 전화할때...항상 하던 말이 도어트림이라 재고가 없을 수 있다는 점 충분히 인지하고 있고, 1달정도 걸려도 상관없다 언제쯤 받을 수 있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입금은 바로 하겠다, 운행하는데 지장은 없으니...라고 ㄷ ㅏ 말해도 블럭 걸려있으면 주문 자체가 안된다라고만 하고 해결책은 없고...
그럼 차 새워둘까요..폐차해야 되나요..? 아님 없이 다녀야 되나요? 라고 말해도....ㅇ ㅏ 정말...
제가 진상?일까요...삼성이 진상일까요...아...정말 짜증나는 하루하루입니다..
쓰다보니 내용이 엄청 기네요...ㅇ ㅏ...ㅜㅜ
전 바로전에 XD 2.0 레이싱 오토..레어차량 탔었는데요..
투스카니엔진에 EF 미션에 라디에이터는 XD 2.0 전용..각종 부품이 제 각각..국내 총 출고량은 2~3천대도 안되는걸로..
그래도 부품은 1시간..이내면 다 수배되고 배달되어 오더군요..
제가 겪은 타회사는 부품의 수급이 실제 부품도 문제지만..체계가 잘 되어있지 않은 문제가 더 큰 듯 합니다..
예전에 A/S 문제로 사석에서 르노삼성 기사분과 논쟁한 적이 있었는데, 결국 현기가 편하다..는 인정하시더군요..
진상이 아니라 르노삼성의 시스템 문제입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본인은 숨지기 직전이었을듯
뺑뺑이 너무 돌리네요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당일 수리 못해요 그애들은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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