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사신다면 뜯어말릴 순 없지만...
돈 더 나가도 후기형 사세요...후기형에 들어간 MDPS는 개선형입니다...
초기형 MDPS는 적응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말하면 먼 개소리냐고 하시겠지만..
기본적으로 핸들링이란게 돌린만큼 차가 반응해줘야되자나요...
이게 안된다는걸 상상해보세요.....
굳이 사신다면 뜯어말릴 순 없지만...
돈 더 나가도 후기형 사세요...후기형에 들어간 MDPS는 개선형입니다...
초기형 MDPS는 적응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말하면 먼 개소리냐고 하시겠지만..
기본적으로 핸들링이란게 돌린만큼 차가 반응해줘야되자나요...
이게 안된다는걸 상상해보세요.....
주변에 신형 쏘렌토 타시는 분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이
이전 쏘렌토에 비해 핸들이 무거워졌다....
제가 R-mdps로 바껴서 핸들링이 좋아졌다고 하니깐...
"R-mdps?...쒸벌...난 그딴건 모르겠고, 핸들 무거워져서 짱난다...."
22.MDPS 입문하시는 분들께 알려드리는 정보.....
유압식에서 MDPS의 세계로 넘어오신 분들께 드리는 정보...
일단 MDPS는 가볍습니다...
유압식으로 주차때 팔운동하신 분들은 MDPS로 얼굴에 웃음이 감돌겁니다...
엔진출력이 좋아집니다...
엔진힘으로 파워펌프를 돌리지 않기땜에 주행성능이 좋아집니다....
핸들진동이 없어집니다...
전자식이기땜에 유압식 특유의 핸들 진동이 없습니다...
온가족이 쉽게 돌릴 수 있습니다...
자녀분들도 500원짜리 비행기타듯 쉽게 돌릴 수 있습니다..
다른 회사들은 eps라고 쓰는데 현기만 mdps...
어감도 별루고 좋은 이미지도 아닌데 말입니다...
딴 회사들 vdc도 vsm이라고 달리 부르고 있고...
24.HG mdps가 왜 위험하냐면..........ㄷㄷㄷ
후기형에는 LF에 쓰인 버전이 들어가서 그나마 다행인데...
초기형 mdps는 고속에서 핸들 꽉 잡지 않으면 젖됩니다...
차알못들은 시내바리에서 손가락 하나로 빙빙 돌아가니깐
쒸벌...핸들링 가볍고 좋네...라고 하지만...
핸들링 좋은 차를 타는 사람들은 이 느낌을 극혐하죠....ㄷㄷㄷ
최종 정리 들어갑니다..물론 아래 현상 없는 차도 있지만요...
1. 직진 보타
2. 이질감...(돌리는 대비 반응이 늦음..)
3. 좌,우 유격..(먼가 헐렁헐렁한 느낌..)
4. 키로수 증가로 인한 소음(...뚝뚝...)
5. 자석현상
6. 재수없음 고속에서 핸들 잠김...ㄷㄷ
26.R타입이 C타입보단 묵직함...............
R타입도 세팅하기 나름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C타입보단 핸들 답력이 묵직함....
현기 텁도 그렇고..다른 R타입 차들도 그러함...
모터가 렉에 붙어 있다보니 구조적으로 돌리는 힘이 더 들어감...
거의 유압식 수준의 답력이라고 보면 됨....
그래서 그런지 쏘텁 점영 타는 후배가 주차때 힘들어 함....ㄷㄷ
1. 오토뷰 김피디 신봉자들...
2. 국게 MDPS 글 열라 본 부류들....
3. 독일차 최고...현기차 쒸레기라고 외치는 부류들...
4. mdps 이질감, 보타가 먼지도 모르면서 남들이 까니깐 나도 까는 부류들..
5. mdps땜에 죽다 살아났거나 수리비 작살난 부류들...
28.전자식 ESP 핸들에 대하여...........
요즘은 대부분 전자식 ESP 핸들을 쓰고 있는데요..
이상하게도 현기 mdps는 정차, 저속, 고속..기타 상황에서
핸들 답력이 제각각인거 같습니다..ㄷㄷㄷ
S자 형태의 코너링이 계속 이어질때 급격한 조작에 들어가면
쓸데없이 묵직해져서 불편하구요...
세팅값에 따라 평균적으로 움직이기보단 전압흐름에 영향을 받는 느낌입니다...
먼가 일정한 흐름이 아닐땐 mdps 모터 구동에 부하가 걸리는 듯한 느낌이더라구요...
mdps는 한국인들에게 특화된 핸들이다...
한국인들은 불편하고 힘든거 극혐이다....
현기는 그들이 원하는걸 반영해서 만든거다...이게 펙트....
30.현기 MDPS 개선에 대해 한마디................
노면 피드백 단절은 어쩔 수 없다고 해도....
속도나 상황에 맞게 답력이 일정했으면 좋겠네요...
내부 전기흐름에 따라 ECU가 판단을 잘못하면
답력이 일정치 않다는게 문제입니다...
시동 껐다 나중에 켜보면 MDPS가 엄청 헐렁해집니다...
그러다 주행을 서서히 하면 답력이 살아나구요..
좌,우회전, 유턴, 주차때의 답력이 일정치 않습니다..
보타 같은 이질감은 나중 문제이구요...
좌, 우회전 할때 어떨땐 정말 당황스러울 정도로 헐렁해지거든요...ㄷㄷㄷ
그러다 어떤 특정 상황에선 스포츠모드 세팅한거 처럼 묵직해지구요...
김여사 같이 개념없는 부류들이 손가락으로 까딱까딱 거리면 큰일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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