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차 구입을 앞두고 마지막 결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장고 끝에 신형 i30디젤과 LF쏘나타 2.0 N/A 두 후보로 압축했습니다.
기존에 타던 벨텁 1세대를 보내고 이번에 사는 차는 패밀리카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쏘나타는 카쉐어링으로 자유로 등지에서 충분히 시승을 하여 어느정도 성능을 파악했습니다. 벨로스터만 타본 저로써는 승차감은 물론 가벼운 와인딩 정도는 아주~~ 무리 없는 기본기 탄탄한 하체성능에 감탄했습니다.
i30는 조만간 현대 시승센터에서 시승할 예정인데요.
사실 거의 쏘나타로 굳혀가던 찰나에 상대적으로 싼 유지비와 저렴한 가격에
그리고 비슷한 값이면 더욱 풍부한 옵션을 때려박을 수 있는 점이 매우 끌리더라구요.
알아본 바로는 2열 공간이 좁다고 하여 마음에 걸리는데
이건 시승해보고 결정할 문제이구요.
근데 차량성능에 대해선 센터 시승이 영맨과 동승하는 것이라 제 마음대로 몰아붙이기는 곤란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i30 실오너님들께선
1. 하체성능(x60이상에서의 고속안정성, 급제동시 밸런스, 한계속도 근처에서의 코너링 특성) 어떠했는지요?
2. 디젤의 경우 차계부 실연비는 얼마나 나오는지요?
3. 디젤의 경우 터보랙 관련 초반(2000이하)rpm에서 토크는 어떤지요?
비슷한 파워트레인인 투싼1.7 시승해본 바로는 초반에 터보랙이 컸던게 쏘나타보다는 주행질감이 별로였는데 i30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1. 나쁘진않아요 하드한편이고 잔진동에는 쇼바 안들어가서 단단하게 치고나감. 근데 스트록이 짧아서 좀 피곤하단 느낌이 들때도 있음
나머지는 모르겠고... 여튼 사면 휠은 17인치보단 16인치 휠이 타기는 좋아요. 17로 바꾸니 느려요 통통튀고
아참 그리고 존나좁아요 휠베 2650은 숫자만 적어놓은게 아니고 실제로 좁습니다. 뒷자석에서 바지갈아입다가 바지 찢어먹을뻔했네요 좁아서
시승해보면 느끼겠지만 벨텁 수준이면 탈락입죠!
감사합니다.
가속성능 발군입니다.
미션보완 많이했어요
하체는 1세대 벨텁과는 비교 안되요
하드한 편도 아니고 무른편도 아닌
아주 중간에서 만족스러운 서스펜션입니다.
가족이 있다면 LF 1.6T
솔로라면 I30 1.6디젤요
디젤이 확실히 토크빨로 가속력은 가솔린 자연흡기보단 뛰어나겠군요.
다만 LF 터보모델은 GDI라서 지양하려 합니다.
2.0 CVVL이 벨텁보단 다소 딸리나 실용영역에선 답답하지 않고 y영역까지도 꾸준히 밀어주더라구요.
벨텁 4만키로 넘게 타는 동안 별 문제 없었지만
맘 편하게 타고 싶어서 탈GDI하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i30는 공간이 발을 잡는군요ㅜ
와이프가 결사반대함ㅠ
굳이 패밀리카로써 쏘나타말고 해치백으로 갈 이유가 옶지않을까요ㅜ
패밀리카로도 쓰고 두라이빙을 즐기고도 싶다면
i30이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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