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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꼽미남민군 18.05.19 01:20 답글 신고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정성들여 완벽하게 고쳐주신다면 사고차라해도 거부감없이 탈수있을것같습니다
    거기다 어설픈 다이해도 하다 힘들어서 사진남기기 힘든데 이렇게 과정을 고퀄로 찍어보여주시는거보면 매우 존경스럽습니다
    홍보목적이 아니시라니 오히려 더 아쉽습니다
    최고퀄을 위한 장인정신이보입니다 추천하고 갑니다 건강하세요!
    답글 3
  • 레벨 중사 3 샤크론 18.05.19 23:40 답글 신고
    보통 사람들은 핫스탬핑이 무엇인지, 그리고 저 퍼런 것이 어떤 강도를 가지고 있는지 잘 모릅니다.
    그래서 꼴랑 저 부분을 수리하는데 왜 저렇게 차를 다 뜯어내서 하는지 이해를 못하죠.
    하지만 나름 철판 밥을 먹고 있는 제가 보기엔..
    핫스탬핑공법이 적용된 부품은 저런식으로 수리해야 하는 것이 정론입니다.

    절삭? 미치도록 안 짤립니다.
    절삭날이 먼저 망가집니다.

    그라인더로도 갈리지 않아요.

    드릴도 초경드릴이 아닌 이상에서는 먹이히지도 않습니다.

    실제로 제가 분해분석한답시고
    그라인더, 드릴, 절삭톱질까지 다해 봤었는데 저거 일부 자르는데 한나절이 걸리더라구요.

    그러한 경험을 비춰볼때 진짜 "깔끔하게" 작업하신 겁니다.

    정말 존경할만하네요.
    답글 1
  • 레벨 중령 1 세레지아 18.05.19 21:55 답글 신고
    대충대충 .유도리있게.겉만 번지르하게.빨리빨리

    이제는 좀 바뀝시다

    제조사들의 원칙 fm대로 수리해도 욕먹네
    원칙대로
    답글 1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19 21:55 답글 신고
    원리원칙대로 fm대로 작업하는것이 몸은 고단할지라도 뒷끝없고 마음편한건 사실입니다.

    읽어주시고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시는일에 몸건강히 건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비접촉 18.05.19 21:54 답글 신고
    먼저 노고에 찬사를 드립니다.
    제가 아는 분도 이렇게 작업 하시다.
    보험사의 후려치기에 못견뎌 직접청구 하시다가, 나중엔 보함사에 고소당해 대법원 승소까지 하셨지만 결국엔 문닫으셨는데...
    그래서, 얼마나 힘든지 조금이나마 알기에 더욱 찬사를 보냅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19 21:57 답글 신고
    긴글 읽어주시고 공감해주신거같아 위로되네요.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좃코파이 18.05.19 21:55 답글 신고
    혹시나 부사수구하시면
    저를 ㅋㅋㅋ
    장난아니고 진심입니다
    쪽지바랍니다 ㅋㅋ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19 21:59 답글 신고
    헐 ㅋㅋㅋㅋ 저도 월급쟁이 ㅠㅠㅠㅠ
  • 레벨 중령 1 세레지아 18.05.19 21:55 답글 신고
    대충대충 .유도리있게.겉만 번지르하게.빨리빨리

    이제는 좀 바뀝시다

    제조사들의 원칙 fm대로 수리해도 욕먹네
    원칙대로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19 22:18 답글 신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법을 강요할순없으나 옛날방식에 주먹구구식의 방법들은 바뀌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일병 보배곧 18.05.19 22:17 답글 신고
    정성스런 작업기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19 22:19 답글 신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줄건주말되세요!
  • 레벨 훈련병 좋니이 18.05.19 22:20 답글 신고
    바른정비....이름한번 잘지엇어요.. 정말 사진처럼 바른정비를 할까요? ㅋㅋㅋ.....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19 23:03 답글 신고
    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토트브레인 18.05.19 22:36 답글 신고
    결국 작은 사고차가 지붕까지 교환된
    전복사고 차가 되었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19 23:02 신고
    @쭌아트 차주분 가끔와서 작업하시는거 보고가셨습니다. 이게 왜 난리날 작업인가요?
  • 레벨 중사 3 심슨94 18.05.19 22:42 답글 신고
    와 차를 새로 만드는 수준이네요... 근데 원래 코나 말고도 다들 루프가 저런 식인가요? 뭔가 내구성이 엄청 약해보이네요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19 23:09 답글 신고
    다른차량들도 대부분 본차량과 같은방법으로 되어있으나 접합방법은 조금씩 다릅니다.

    1.스폿용접과 실리콘 만으로 마무리

    2. 패널본딩과 스폿용접

    3.패널본딩

    4.레이져용접

    5.황동용접

    본차량은 전둘레 패널본딩과 스폿용접, 실리콘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생각보다는 튼튼합니다 ㅎㅎ
  • 레벨 원사 3 파란나라를봐 18.05.19 22:46 답글 신고
    이런분들이 계시기에 현기로 가도되겠네요...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19 23:10 답글 신고
    꼭 정답은 아닐수있습니다 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쥬리갤라 18.05.19 22:54 답글 신고
    대다나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19 23:10 답글 신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건쥬말되세요!!
  • 레벨 소장 그네샹뇬 18.05.19 23:15 답글 신고
    이렇게 정성껏 수리해주면 혹여나 사고났을 때 무조건 여기 가고 싶네요 ㅎㅎ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0 12:25 답글 신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샤크론 18.05.19 23:40 답글 신고
    보통 사람들은 핫스탬핑이 무엇인지, 그리고 저 퍼런 것이 어떤 강도를 가지고 있는지 잘 모릅니다.
    그래서 꼴랑 저 부분을 수리하는데 왜 저렇게 차를 다 뜯어내서 하는지 이해를 못하죠.
    하지만 나름 철판 밥을 먹고 있는 제가 보기엔..
    핫스탬핑공법이 적용된 부품은 저런식으로 수리해야 하는 것이 정론입니다.

    절삭? 미치도록 안 짤립니다.
    절삭날이 먼저 망가집니다.

    그라인더로도 갈리지 않아요.

    드릴도 초경드릴이 아닌 이상에서는 먹이히지도 않습니다.

    실제로 제가 분해분석한답시고
    그라인더, 드릴, 절삭톱질까지 다해 봤었는데 저거 일부 자르는데 한나절이 걸리더라구요.

    그러한 경험을 비춰볼때 진짜 "깔끔하게" 작업하신 겁니다.

    정말 존경할만하네요.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0 12:27 답글 신고
    전문성을 가지고 이해해주시는분이 계시니 뭔가..위로가 되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정진하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0 13:22 답글 신고
    방법을 강요할순없습니다.모든 수리가 공정하고 정석대로 하고 수리내역이 투명하다면 사고차에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엄청나게 먼길은듯 합니다 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2 키아누님 18.05.19 23:58 답글 신고
    진짜 돌팔이들 존나 많네 이게 대한민국 자동차 수리의 현실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러니까 현대자동차가 정비공들 개무시하지 여기서 판금전문가 님들이 아무리 날고 기어봐야

    지구의 물리법칙은 거스를 수가 없어요......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0 13:24 답글 신고
    바뀌어가야 하는데 아직 많이 멀었습니다 ㅠ

    차주들의 차량지식도 높아져가고 있으며 차주들의 니즈도 높아져가므로 점차 정비문화도 바뀌어 가리라

    생각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2 키아누님 18.05.20 16:44 신고
    @sheetmetal />
    맞습니다. 이제 점점 바뀌어 가야겠지요.
    이게 어디 자동차 판금 뿐이겠습니까.

    대한민국 기술이라는게 어깨넘어로 대충배우고 해도 상관없었던 시절이 있지만 요즘은 그런게 아니지요...

    기술이 발전함에 다라 사람의 지식또한 기술을 따라가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 같아 아쉽습니다.

    요즘 인터넷에 무익하고 유해한 글이 많이 보이는데 유익한 글 한편을 잘 보고 갑니다.
    기술이 참 대단하십니다.
  • 레벨 상사 1 250ml 18.05.20 00:09 답글 신고
    오 멋진형 글 또 올리셨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0 13:25 답글 신고
    앗 ㅎㅎ 매번 읽어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이등병 뽀라또오리 18.05.20 00:57 답글 신고
    추천 누릅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0 13:25 답글 신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0 13:26 답글 신고
    한대를 작업하더라도 재대로 수리하고싶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깜찍앙마 18.05.20 10:31 답글 신고
    이래서 중고차는 사지 말라고 형들이 그랬구나... 이렇게 고치는분이 없으니까...ㅋㅋ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0 13:27 답글 신고
    그래도 곳곳에 fm 정석대로 수리하시는분들도 꽤 있습니다 ㅠㅠ

    아직 한참 멀었긴했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2 simons7 18.05.20 11:02 답글 신고
    글마다 물음표를 앞에 쓰는이유가 멀까요?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0 13:28 답글 신고
    첫 댓글에 이유 적어놨습니다.

    뭔가 편집에 오류가 생겨서 글머리마다 물음표가 달렸는데 수정 범위가 너무 커서

    수정못했습니다 ㅠ 보기 불편하셨으면 죄송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현빠절감 18.05.20 14:39 답글 신고
    공업사 협력업체가서 수리하면 안되는 절대적 이유가 이거죠...

    일단 수리는 fm 대로 하는 사업소나 공업사로가서

    제대로 수리할수있게 이야기 해야합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04:33 답글 신고
    작은공장이라도 매뉴얼대로 수리하는 준비된공장이 있는반면 그렇지 않은곳도 있기마련입니다. 대형공장이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앞으로 바뀌어야할부분이 많습니다 ㅠㅠ
  • 레벨 상사 2 세멘 18.05.20 14:40 답글 신고
    ㅋㅋㅋ 출하공장에서 조립사진을 거꾸로 보고있는것 같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04:33 답글 신고
    재미있게봐쥬셨으면 감사합니다 ㅎㅎ
  • 레벨 상사 2 세멘 18.05.21 21:53 신고
    @sheetmetal 정성이 멋지다는 말이었어요 비꼬는 말로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ㅎㅎ
  • 레벨 하사 2 피묻은깔깔이 18.05.20 18:10 답글 신고
    항상 고생하시네요 정성 추천드립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04:31 답글 신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착신 18.05.20 19:59 답글 신고
    저같으면 판금했겠네요.필러가 심하게 찟어지거나 이탈한것도 아닌데..솔직히 저보다 더한것도 복원해봤구요.
    아무리 잘 잘라붙힌들 처음것만 하겠습니까...감가는 감가대로 되고 루프까지 건드는거 보고 할말을 잃습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04:30 답글 신고
    본차량 손상보다 심한 핫스템핑,울트라스템핑을 복원하셨다구요??????????????????

    잘잘라붙여도 처음것만 하겠냐구요? 모든공정 준수하고 매뉴얼대로 수리하면 신차와 강성차이없습니다. 판금하시는분같은데 잘모르시는거같네요. 판금이 모양와 치수만 마추는것인지 강성과 안전성 복원인지 돈문제인지 시간문제인지...중점을 모르시는것같아서 저또한 할말을 잃습니다..
  • 레벨 원사 2 세방골QM 18.05.21 08:41 답글 신고
    FENDER-APRON 쪽 부품 980이상 고장력강판 제품들은 리페어 할려고 망치로 두들겨도 꿈쩍도 안하더군요 ...

    몇백톤 프레스에서 찍어서 형상 만들어 낸건데... 잘모르지만... 3톤으로 떙긴다고 형상이 제대로 나오겠습니까?...


    저라면 찌그러진건 판금안하고 무조건 교체합니다......


    작업 잘봤습니다.. 몇 댓글들 보고 또느끼지만 역시 수리는 사업소가 진리..

    대구서비스센터에서는 SUV는 판금 수리를 안해줘서 사고안나길 빌고있습니다 ㅋ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11:34 답글 신고
    고장력만해도 판금도 힘들고 망치도 안먹고 절삭또한 힘든데 초고장력 핫,울트라스템핑을 판금하신다고 3톤레바로 떙기면된다, 절단수리하면된다 하시는분들보고 아직 현장에 교육이 많이 부족하구나 느낍니다..

    아직 우리나라가 자동차를 안전,감성으로 생각치 않고 금전적인문제로만 생각한다는것이겠죠..
  • 레벨 원사 2 세방골QM 18.05.21 13:04 신고
    @sheetmetal 판금이 교체보단 좋을수없다고 생각합니다.

    뭐 공업사에서는 보험사에요청해도 100%돈이 안나오니 남길방법은 공임밖에없어서 그런지 원....

    다음에도 작업기 글 부탁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유민망치 18.05.21 09:4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안집 절단 용접하면 안되고
    통으로 갈아야 안전하다면서
    새것도b필러 뒤쪽으로 미그용접해야되는데
    A필러 하단겉집 잘라서 가는거랑 뭐가다름?
    ㅋㅋㅋㅋㅋㅋㅋfm적으로 고생하면서 갈아논건 인정하는데 차주생각 안전생각 한다 이런건 아닌거같은데요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11:38 답글 신고
    어딜미그용접했나요 제가? 외판제외하고 인너 내측에 추가겹용접(20mm간격 3개) 제외하고 전부 리벳팅했는데요??

    아웃터패널과 인너패널을 철판 종류가 다릅니다. 외판은 미그용접해도 되는데 인너패널은 핫스템핑 판금 용접은 안된다고 말씀드린겁니다.

    판금하시는분같은데 핫스템핑 뭔지 잘 모르시죠? 패널본드 사용하시긴 하나요?? 작업하시고 내측에 인너왁스등 방청처리는 잘해주시나요?

    저렇게 작업하면 신차강성과 차이없습니다.

    또한 작업한거 안전생각 이런건 아닌거같다 말씀하셨는데 유민망치님이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군요..안전성 없다고 말씀하시는거보니..
  • 레벨 훈련병 유민망치 18.05.21 12:22 신고
    @sheetmetal 훌륭하게 fm대로 하는건 정말잘하셨다고 생각되지만 그 안집 크랙가서 판금 안된다는 부분이랑 안집 판금하면 그부분 나중에 사고 나신다는거 이해못하겠어요 저도 옛날에센타에서 4년정도 하고 님이말하시는 방청 인너 다해봤지만 .. 요즘 bmw 벤츠 요즘 현기차 a필러 안집 다 펴내고 겉집만 가는데 ..잘만 펴지던데 불안되도 ..찌저지는거 말하는거 같은데 님이하신게 100 프로 맞다고 보긴하는데요
    구지 그렇게 안해도 님이말하시는 신차강성 유지하면서 최소화로 작업할수 있다는 말이죠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12:53 답글 신고
    유민망치님이 말씀하신데로 작업한 차량이 위험한 차량입니다. 고객들이 대파중고차 꺼려하는 이유중에 하나구요.

    핫스템핑 판금견인했는데 신차강성 유지될리가 있습니다. 쇼바스프링 깨지거나 휘면 용접하거나 야끼줘서 펴서 다시 사용하시는것과 같은말입니다.

    차량 가액은 보험사와 차주가 안고 가야될 문제구요..

    핫스템핑 판금하셨다 하셨는데 수리하실때 기본적으로 그 차량에 어디부위에 어느부분이 핫스템핑 울트라스템핑 적용됬는지, 어디가 고장력이고 어디가 일반철강인지 나와있는 차체구조도면과

    차체 치수도 및 작업 매뉴얼은 한번씩 읽어보시고 작업하시죠??
  • 레벨 훈련병 유민망치 18.05.21 13:50 신고
    @sheetmetal 시간적 여유,뒷받침되는 작업환경만 받쳐준다면 말씀하신데로 차량치수 메뉴얼보고 작업하는게 옳다고봐요
    님이 말씀하신데로 현장 교육도 부족하다고 느끼구요 다만 이렇게 작업하는 공장및 센터가 몇프로나 될지 ㅜ 최소화 할수있는 작업인데.,ㅜ 저작업할때 고됨과 노고가 생각나서 해본 말들입니다 저작업 하려면 어깨 빠집니다...수고하셔요 위험하다고 하셨는데 ..한번도그런경우못봐서
  • 레벨 상사 2 세멘 18.05.21 21:56 신고
    @sheetmetal 어우... 비유가 찰지네요 두분 언쟁하는데 글쓴님 쇼바 깨졌는데 용접이나 야끼줘서 다시 사용하시는 것과 같은말입니다 에서 정신이 확드네요 뭐가 맞는 말일까? 했는데 확실히 정리되네요
  • 레벨 중장 깁은고뇌 18.05.21 11:14 답글 신고
    오~~ 저도 돈이 더 들더라고 FM대로 수리받길 원합니다 님께 제차 맡기고 싶네요 ^^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11:39 답글 신고
    고뇌님 좋은의미로 평생 무사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고나면 이리저리해도 손해입니다 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나누면서살자고요 18.05.21 11:58 답글 신고
    센터필러 교환할때 리어휀더하단부분 겉집 맛대기용접을 왜하는지 모르시는분들도 많군요 저도 느끼는거지만 센터와 협력업체 일반공업사 전달이너무느려요..판금에 정답은없다지만 상처받지마시고 꾸준히 올려주세요 잘보고갑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12:08 답글 신고
    상처보단 아쉬운부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아직 인식이 이정도밖에 안되니 ㅠ..

    정비as 선진국대열에 오르기엔 너무 멀고 험난한듯 합니다.

    정답은 없으나 해선 안되는 분명한 작업은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나누면서살자고요 18.05.21 12:14 신고
    @sheetmetal
    작업자가 보대치기한다고 했을때 가슴에 손을 얹고 양심을 느끼는사람 판금하는사람중에 10에 3정도밖에안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대각나오고 단차없으면 잘된거라생각하겠죠 서비스센터는 뭘청구해도 100프로 지급이지만 그외 공장은 삭감이많이되서 의구심을 가지는분들도 많을거라생각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레벨 중사 3 포포는포포해 18.05.21 12:31 답글 신고
    앗 오랜만에 글올라왔네요!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ㅊㅊ

    진짜 수리할일있음 가고싶..ㅠ부산입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12:54 답글 신고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포포님 수리하실일 없으셨으면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않아 기회가 된다면 차주와 고객으로서 뵙고습니다
  • 레벨 중사 1 항상안전운행 18.05.21 16:48 답글 신고
    우선 추천부터 드립니다.
    차에 대해 세세한 내용을 알지는 못하지만, 정리해주신 내용을 보니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작업하셨다는걸 느낄 수 있네요. 사고 후, 차 수리 후에 신차와 같은 안전성을 갖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정비하신 노고, 그리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신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좋은정보 얻고 갑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19:50 답글 신고
    닉네임처럼 차량의 안전이 제일 중요하죠. 물론 금액적인부분도 중요하지만 제손으로 작업한 차량에 대해서는 안전상의 하자가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1 뚜벅짱 18.05.21 18:36 답글 신고
    보험사에서 돈 안줄려고 별짓을 다하다 보니.
    엔진룸 부품들 다 박살나도.
    보험수리는 눈에 안보이는 부품은 교체 하지도 않습니다.
    물론 몇몇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1 19:52 답글 신고
    짧은댓글에도 돌아가는 실정을 파악하신듯한 뼈있는 댓글이십니다 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5.21 22:57 답글 신고
    프로정신 충만한 글에 돌팔이 샛기들 겁나 꼬이네 ㅡㅡ;

    이런분들이 진정한 미캐닉이고 테크니션으로 대우를 해야 하는거지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2 01:03 답글 신고
    긴글 읽어주시고 위로해주시는거같아 감사합니다.

    신기술이적용된 패널에 구기술 방식으로 수리했을경우 모든리스크는 차주와 차량이 가지고 가야합니다.

    Fm대로 수리했는데 차량데미지, 감가를 생각하시는분들 이 많은듯 합니다..
  • 레벨 상병 나꼬야 18.05.22 12:47 답글 신고
    저렇게 수리 완료된차는 시운전시에 멀쩡해도, 시간 지나면 잡소리와 알수 없는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추후에도 AS 부탁드립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2 14:28 답글 신고
    작업한부분에 대해서 잡소리와 문제점은 확실히 알수 있습니다.

    작업한부분에 대하여 소음 및 문제가 발생한다면 점검시 모를수없습니다.

    작업부위에 대한 as는 당연한겁니다.
  • 레벨 소령 1 으흠 18.05.24 19:56 답글 신고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제 썩어가는 트라제도 기술자님께 수리 받고 싶습니다... 볼 때 마다 감탄하고 있습니다. 저는 부산에 있어서 꼭 찾아뵙고 맡겨보고 싶습니다.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5 17:20 답글 신고
    트라제 ㅠㅠ 스탭부식인가요? 몇년전에 작업해보긴 했습니다만 녹가루가 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낭군이11 18.05.25 15:53 답글 신고
    뭔지 모르지만.. 고액 수리비 나올경우. 이런식으로 찍어서 수리과정을 보여주면 돈 덜 아까울것 같아요.
  • 레벨 중장 sheetmetal 18.05.25 17:21 답글 신고
    공정 있는 그대로를 보여드리면 설명드리가 훨씬 수월합니다 ㅎㅎ
  • 레벨 원사 2 늘푸른헤드샷 18.08.10 20:52 답글 신고
    저 정비공장일할때 아반떼 AD 휠하우스 안따져서 반장님이 스폿구멍 산소로 딴 기억나네요
    기술정말좋으십니다 초고장력강판도 산소 없이 딸수 있군요
  • 레벨 원사 2 괴물토끼 18.08.10 21:03 답글 신고
    항상 메뉴얼 되로... FM은 좋은 겁니다... 댓글보니.. 야매로 몇 십년 하면서... 그걸 기술이라고 자부하는 사람들이 있군요.
    소재가 바뀌고 작업 방법이 바뀌면 기술자들은 그것에 따라가야 합니다..
    휘어진 앵글 편다고 생각하면 안됨... 특히 자동차는...
    화이팅입니다..
  • 레벨 훈련병 내뜻대로2 23.07.23 03:37 답글 신고
    글 잘 봤습니다. 대단하십니다.

    1. 성능기록부에 AB필러 교체라고 되어 있다면
    교체로 믿어도 되는 것인가요? ^^;;

    2. 이 교체작업이 너무 어려워서 쉽게 하자가
    날 수 있는 작업일까요? 누수하자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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