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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7.02 09:15 답글 신고
    솔직히 디젤 수리비 많이 나온다는 사람들중 진짜 디젤 몰아본 인간들 드뭅니다

    그거 아니고서야 디젤이 가솔린보다 수리비가 더 나온다 뭐다 이야기할게 없거든요

    그냥 주워들은걸로 아는척하는거지.

    디젤차만 지금 네대째 굴립니다.

    첫째차 13만키로 타고 팔 때까지 DPF요? 인젝터요?

    지랄하고, 연료필터도 안 갈고 탔는데도 멀쩡하게 나갔습니다.

    2번째차 6만키로 타고 팔았는데 이 차는 오일도 이거저거 온갖거 다 쳐넣고 탔는데도

    잔고장 하나 안나고 탔습니다. 물론 구동계에서.

    오히려 가솔린보다 디젤차 내구성이 월등해요.

    물론 DPF같은거 나가면 비용은 많이 드는데, 아무리 거지같이 타도 이거 잘 안털립니다.

    가솔린 차는 툭하면 엔진 깨지고 난리난다 하는거랑 똑같은 소리에요.
    답글 6
  • 레벨 원사 3 훼타 18.07.02 08:01 답글 신고
    아무래도 고압인젝터+dpf 땜시 수리한번 나오면 좀 쎄개 나가긴 하는데 잘 나가는 애들은 아니라.. 유지비는 요소수 아니면 별로 차이 안나는 듯. 연료필터같이 자잘히 더 신경 쓰는 건 있지만 그리 비싸진 않아서....
  • 레벨 상사 2 엉덩이흔드록바 18.07.02 08:04 답글 신고
    또 한편으론 suv는 디젤이다 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라는 생각도 들어서 더 고민됩니다.. 이래서 경험이 중요한데 ㅋㅋ 처음이라 고민이 무진장 되네여 ㅜ
  • 레벨 원사 3 훼타 18.07.02 08:07 신고
    @엉덩이흔드록바 그게 차가 무겁다보니 토크빨 쎈 디젤이 운행하기는 편하거든요. 가솔린 suv 타시면 혼자 탈 땐 상관 없는데 사람 꽉 채워 갈 땐 정속주행하다 가속하려고 엑셀 밟을 때 마다 킥다운 해서 좀 거슬리는..; 이런건 그냥 시승 할 땐 잘 모르거든요;;
  • 레벨 상사 2 엉덩이흔드록바 18.07.02 08:19 신고
    안그래도 시승이 2.0만 있어서
    비교하기가 에로했습니다
    고려해봐야겠네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8.07.02 08:04 답글 신고
    1회주행거리 15km미만은 가솔린요
  • 레벨 상사 2 엉덩이흔드록바 18.07.02 08:05 답글 신고
    딱 15키로 미만입니다.
    1회 주행거리는 생각을 안해봤네요
    바보같이... 감사합니다.
  • 레벨 소령 3 7303sr 18.07.02 08:07 답글 신고
    시내주행하면 dpf 자주돌아서 망가질 확률 늘어요.dpf가 80만원정도로 알고있고. 또 시내주행이 대부분이라면 디젤도 연비 안나와요.
  • 레벨 상사 2 엉덩이흔드록바 18.07.02 08:20 답글 신고
    디젤은 시내주행에서 연비 재미보기가 쉽지 않군요 감사합니다 많은 참고가 됐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dohoon0415 18.07.02 08:15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LF휘발 타다가 더프라임 디젤 넘어왔는데요
    이유로 연간 2만키로 타다가 기변함..
    고속위주였고요.
    일단 신차뽑은후 오래타실계획이시면 휘발추천드리고싶네요 그리고 시내위주이신데 하브도 고려해보세요 아참 디젤차량은 엔진오일 10만원정도합니다..
    휘발껀 5만이요
  • 레벨 상사 2 엉덩이흔드록바 18.07.02 08:21 답글 신고
    니로도 고민했는데 2열 헤드룸 공간과
    트렁크에서 투싼으로 넘어왔습니다..
    아직 완전히 마음을 굳힌건 아니여서
    페리 출시되면 다시 따져보려구요 ㅎ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딸칠팬 18.07.02 08:15 답글 신고
    1일 15키로면 휘발유 갑니다..
    정부서 경유값 올릴려고 준비중인듯요..
  • 레벨 상사 2 엉덩이흔드록바 18.07.02 08:22 답글 신고
    그런가요?? 디젤 규제가 이제 피부로 와닿겠네요 ㄷㄷ
  • 레벨 대장 개구리손가락 18.07.02 08:51 답글 신고
    인젝터나 고압펌프가 비싸긴 한데 대부분 폐차할때까지 별 문제없이 탑니다.
    그 외엔 고장날게 별로 없어요
    휘발유차는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스로틀바디 같은데서 고장나는 일이 좀 있죠.
  • 레벨 준장 파티지 18.07.02 09:06 답글 신고
    엔진오일 거진 두배 들어갑니다. 요즘2.0디젤 8리터 들어간다면서요?
    구형디젤도 6리터들어갔어요. 이때 휘발유차들 4리터들어갔음..
    그리고 잘 고장나진 않습니다만 휘발유na차에는 아예 없는 터빈이랑 dpf가 디젤차에는 있지요. 터빈 신품기준 보통 100만원.재생이 40전후..? dpf가 신품 200넘을겁니다. 재생품이 40~50정도?
    또, 인젝터... 디젤인젝터가 휘발유인젝터보다 2배이상 비쌉니다. 보통 신품25만원전후. 휘발유 신품 12만원전후.. 디젤인젝터 재생품이 휘발유 신품이랑 비슷하더군요;;;;
    인젝터는 뭐 잘 안나가던데, 터빈이나 dpf나가는차 의외로 종종있습니다.
    복불복이라.. 고장없이or잔고장 무시하고 탄다면 괜찮은데. 예민해서 칼같이 수리하고 타야된다 하시면 어지간함 휘발유 타세요..
  • 레벨 상사 2 엉덩이흔드록바 18.07.02 09:40 답글 신고
    엔진오일량이 차이가 꽤 나네요 ㄷㄷ
  • 레벨 준장 파티지 18.07.02 09:52 신고
    @엉덩이흔드록바 싼마이 오일쓰믄 별거아닌데 비싼오일쓰면 차이가 커요.. 리터당 만원넘어가면... ㅠㅠ
  • 레벨 하사 1 니리이로소 18.07.02 09:12 답글 신고
    suv로만 사실건가요~? 1.7디젤은 연비도
    꽤 잘나오는거 같던데요 시내주행만 하더라도 꽤 이득일꺼 같은데요~공인연비정도 차이는 날듯요 비교해보심이 ㅎㅎ 15만키로까지승용디젤을
    타봤지만 고장이 없어서 크게 돈이 더 많이 든다는 생각은 없었네요 어느정도 디젤 소음이나 진동만 괜찮으시면 유류비 신경쓰시면 디젤이 좋으실듯 ㅎㅎ 그리고 어차피 비싼만큼 혹시 나중에 팔때도 더 비싸게 팔듯요
  • 레벨 상사 2 엉덩이흔드록바 18.07.02 09:39 답글 신고
    suv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세단의 낮은 차체가 싫어서 ㅜㅜ
    더 고민해보겠습니다
  • 레벨 중장 letra 18.07.02 09:14 답글 신고
    특히 SUV경우 유류비가 가솔린이
    30~40프로정도 추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가솔린 SUV....
    중고차 딜러도 매입 꺼릴 정도로 감가 심하구요
  • 레벨 상사 2 엉덩이흔드록바 18.07.02 09:39 답글 신고
    감가는 차량구매에 크게 고려하지 않아서 상관은 없지만 suv 가솔린 연비가 좋지 않다는건 크게 와닿네요..
  • 레벨 소위 3 충전시간2시간30분 18.07.02 09:14 답글 신고
    만약 수리를 하게된다면 디젤이 비싼건 맞습니다.

    다만 디젤엔진은 기본적으로 매우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에 고장이 잘 안나죠.(그래서 원가상승..)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7.02 09:15 답글 신고
    솔직히 디젤 수리비 많이 나온다는 사람들중 진짜 디젤 몰아본 인간들 드뭅니다

    그거 아니고서야 디젤이 가솔린보다 수리비가 더 나온다 뭐다 이야기할게 없거든요

    그냥 주워들은걸로 아는척하는거지.

    디젤차만 지금 네대째 굴립니다.

    첫째차 13만키로 타고 팔 때까지 DPF요? 인젝터요?

    지랄하고, 연료필터도 안 갈고 탔는데도 멀쩡하게 나갔습니다.

    2번째차 6만키로 타고 팔았는데 이 차는 오일도 이거저거 온갖거 다 쳐넣고 탔는데도

    잔고장 하나 안나고 탔습니다. 물론 구동계에서.

    오히려 가솔린보다 디젤차 내구성이 월등해요.

    물론 DPF같은거 나가면 비용은 많이 드는데, 아무리 거지같이 타도 이거 잘 안털립니다.

    가솔린 차는 툭하면 엔진 깨지고 난리난다 하는거랑 똑같은 소리에요.
  • 레벨 준장 파티지 18.07.02 09:23 답글 신고
    디젤차 동호회 가보면 많아요.. dpf재생불가떠서 클리닝해야되나 재생넣어야되나 고민하는사람들.
    터빈에서 휘파람소리난다고 하는사람들도 종종있구요.
    구형흉기차들은 고압펌프 누유 결함도 있습니다. 아는사람들은 무상받는데.. 모르고 수십만원주고 교체하는사람들 많아요. 이거 모르고 계속타다보면 인젝터도 맛가는거죠 뭐 ㅋㅋ
    13만키로... 몇년 타지도 않았네요. 내구성 볼라믄 한10년, 20만이상은 타봐야 아는거 아닙니까?? 터빈, 인젝터, 고압펌프,dpf.. 죄다 고가부품들인데 13만, 6만타고 맛가면 그건 리콜이라도 해야될듯....

    참고로 연료필터 갈아보면 확달라요. 미션오일이랑 비슷한느낌. 관리안하는사람은 걍타는데. 갈면 느낌이 확다릅니다. 연비보고 디젤차타는데. 연료필터 안갈면 연비 툭툭떨어져요.
    10~15만넘어간차들 '연비가 예전처럼 안나와요'해서 보면 전부 연료필터, 미션오일 한번도 안갈은차들이더만요 ㅋㅋ
    참고로 이제 25만 다되가는 스포티지 굴리고 있습니다. 20만쯤 넘어가야 슬슬 뻣는게 나와요 ㅋㅋㅋ
    얼마전에 인젝터2개 재생교체+클리닝했더니 35만원나왔고, 작년에 터빈교체 98만원, 지난주에 제네레이터교체 30만원..ㅋㅋㅋ
    터빈교체할때 20만쯤 됬었네요 ㅋㅋㅋ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7.02 09:35 신고
    @파티지 동호회에서 결함만 보면 가솔린차는 뭐 다르답니까?

    10만밖에 안탔는데도 아예 엔진 맛가고, 심지어 가스차도 얼마 타지도 않은 신차급인데도 맥동음에 뭐에

    불량이나 결함 게시판만 보면 당연히 쎄고쎘죠

    굴러다니는 차가 몇대고 그걸 관리하는 사람 차이가 얼만데 고장나는 차 하나가 없겠어요?

    20만 넘어가서 슬슬 뻗는거 나오는건 뭐 가솔린차는 안그럽니까? 가스차는 안그래요?

    다 똑같아요.
  • 레벨 준장 파티지 18.07.02 09:39 답글 신고
    결함이랑, 내구성이 다된거랑은 다르죠.
    13만에 인젝터나 터빈 dpf가 나가는건 내구성이아니고 결함입니다 결함. 불량품이요.
    많이타는사람들 13만키로 2년이면 타는데, 신차뽑아서 2년만에 터빈나가면 그게 불량이지...
    휘발유차나 경유차나 20만넘어가면 슬슬 문제가 생기는거 맞고요. 근데 그 문제생기는게 디젤차가 돈이 많이든다고요.
    길바닥에 다니는 10년넘은차들 죄다 까보면 뭐하나씩 병달고있어요. 다 그냥타는겁니다. 보통 별문제없으니 그냥타는거지... 10년전쯤 많이 들어간 흉기4단 직결형 밋션.. 이 밋션 쓰는차들 10대중에 5대는 토크컨버터 고착되있어요. 차는 잘갑니다 ㅋㅋ 다만 토크컨버터가 작동안할뿐. 기름 쪼매 더먹을뿐 ㅋㅋ 이건 휘발유차도 마찬가질껄요? 같은미션 쓸텐데 ㅋㅋ 운전자는 몰라요. 스캐너에도 안나오는경우가 있는데요 뭘 ㅋㅋ
    디젤차 신차급 컨디션 끌어낼라면 100~200들때 휘발유차 신차컨디션내는데는 100만원이면 충분할겁니다. 기본 부품대가 싸니...

    20만넘어가면 다 교체할게 생기는건 맞습니다만.
    휘발유차였음 터빈교체는 안했겠지요. 100만원짜리.. 인젝터요..? 저돈이면 휘발유인젝터 신품세개 삿것네요 ㅋㅋㅋ 제너레이터는 비슷한가요?ㅋㅋㅋ
    같은주행거리에 고장난다고 디젤 휘발유 견적이 같게나옵니까?? 천지차이에요.

    13만, 6만키로 탄거 언급하시면서 내구성이야기하는게 웃겨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휘발유 깨스 경유 뭐든간에 그 주행거리에서는 문제가 없는게 맞는거에요. dpf차에 c3충족못하는 오일을 맥여도 그정도거리 버틸겁니다. 그동안 엔진오일 한번도 안갈고 문제없이 탔다 하는정도라면 인정합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7.02 09:57 신고
    @파티지 터빈 맛가는것도 마찬가지로 불량이죠

    제 장인어른 렉스턴 40만키로 바라봅니다. 터빈이요? 교체한적도 없고 멀쩡합니다.

    고작 20만 탔다고 터빈이 나갔으면 그것도 불량이고 관리소홀이죠. 아니면 뭐 맵해놓고 조졌거나.


    참고로 저희집에서 최근 디젤차 4대 구매 전에는 가솔린/가스차였거든요.

    가솔린차, 직분사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11만을 못넘기고 차 퍼져서 폐차시켰습니다.

    가스차요? 뭐 당시도 지금도 말 많던 기화기엔진이긴 한데,

    이놈도 14만 버티지도 못하고 엔진 퍼져서 폐차시켰습니다.

    저 둘에 비하면 13만 타고도 멀쩡한 디젤차 내구성은 월등하죠.

    무슨 차던 오래 타는 차는 오래 잘 탑니다.

    고속도로순찰대 렉스턴들 키로수가 얼만데요. 그렇게 DPF자주 털리고 고장 자주 나고 하는 차면

    고속도로 순찰대도 그냥 가솔린 차 썼겠죠. 안그래요?


    그리고 뭐 암만 많이 타도 2년에 13만요?

    화물차 모나요?

    아 화물차 있네요. 츄레라들이 그렇게 고장이 자주 나던가요? 25톤 윙바디같은건?

    똑같이 굴리면 일반 가솔린 승용차 고장률이 월등할텐데요?

    지금 국게에서 진짜 많이 타시는 분 중 한분이 전주수원중차장수님일텐데, 이분만큼 타는분이

    국게에 많던가요?

    영업 뛰는 사람도 2년에 13만 못타는 사람이 수두룩한데, 2년에 13만을 흔한것처럼 이야기하시네요?

    절대다수의 운전자는 년 2만 안타는 사람이 수두룩해요.

    그러니까 다들 기준을 연2만으로 잡고 이야기하는거고.
  • 레벨 준장 파티지 18.07.02 10:01 답글 신고
    멀쩡하다 안하다는 사람마다 다르지요.
    누구는 휘파람소리만 나도 터빈나갔다할테고, 누구는 누유생기면, 누구는 완전 안굴러가면 퍼졌다 하지요.
    그래서 제가 제일처음 단 댓글 끝에 예민하면 디젤차 사지마라 한거구요.
    제차요? 터빈 퍼지고 나서 맵 했네요. 흡기배기, 휠, 서스 전부 순정이었고 지금도 순정입니다.
    장인어른이 타신다는 렉스턴 관리안한차라면 연료필터 한번 갈아보고 몇달있다 미션오일도 한번 갈아보세요. 아 관리를 하믄 다르기는 하구나 합니다.
    제너레이터는 교체한적 없나요? 어지간한 수입차들도 에어콘콤프나 제너레이터는 한번은 뻗었을텐데.
    그냥 굴러만 간다고 내구성좋은게 아니란말입니다. 문제생겼을때 그 견적이 휘발유차들보다 한참 크게나온다고요.

    아니 차를 대체 어떻게 타시길래 11만, 14만을 못넘기고 폐차시킨겁니까? 것도 기술입니까?;;
    dpf는 고속도로 많이타는차는 관리가 오히려 쉽습니다. 시내주행많이하는, 특히 아줌마들 마켓드라이브용으로 타는차들이 문제가 많지요. 시내주행은 자동차한테 가혹조건중 하납니다. 오히려 고속도로가 차에는 부담이 덜가요

    2년에 13만타는차.. 저는 그보단 좀 덜탑니다만 1년에 5.5만정도... 2년정도 됬네요.
    말씀하신 고순대는 이보다 더많이 탑니다. 거서 디젤차 타는이유가 뭔지 물어보진 않았지만 제생각엔 유류비때문일거같네요. 고속도로많이타는차는 하브보다도 디젤이 낫습니다. 차에 부담도 덜갈테니 시내에서 돌던차들보단 상태 좋을지도..

    말씀대로 기본적인 내구성자체는 디젤차가 좋긴한데, 문제생겼을때 견적이 크게 나옵니다. 그건 팩트에요. 부품점가서 부품값만 쭉 찍어봐도 압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7.02 10:13 신고
    @파티지 우리나라 사람들 기변 주기를 먼저 좀 생각해보세요.

    당장 여기서 '중고차좀 봐주세요!' 하는 사람들만 봐도 키로수 10만만 넘어도

    '아...저걸 사도 되나요? 키로수 너무 많지 않나요?' 이러는 사람들 천집니다.

    우리나라 평균 기변 주기 연수도 상당히 짧고, 키로수도 엄청 짧아요.

    문제가 생겼을 때 견적이 휘발유보다 많이 나온다? 뭐 이건 맞는 말이죠.

    근데요, 문제가 생기기 이전에 이미 차가 손을 떠날 확률이 더 높다는겁니다.

    중고로 팔던, 아니면 우리집처럼 폐차를 해버리던. 물론 가솔린/가스는 폐차했어도

    디젤차 두대는 중고로 잘 팔았지만.


    멀쩡하다 아니다는 사람마다 다르다고 하셨는데, 그건 가솔린차도 동일하죠.

    오히려 소리가 큰 편인 디젤보다 소리가 작은 편인 가솔린/가스가 문제가 있어도 모르고 타는 사람이

    몇배는 많아요. GDI엔진 문제점 불거지고 있는거 아시고 계시겠죠?

    당장 여기에도 세타2엔진 교환받은 사람들 천지에 깔렸죠? 감마엔진도 문제생겼다는 사람 많이 왔었죠?

    카파엔진만 별 얘기 없었던거같네요. 타우엔진은 원체 수가 적으니 그렇다 치고, 람다도 문제있다는 분들

    많았었고, 알페온은 몇대 팔리지도 않은 차가 실화 이야기 어마어마했고.

    그런분들에 비하면 디젤차 내구성 문제때문에 힘들다 뭐다 했던 분들이 많던가요?

    심지어 가솔린차는 따로따로 보고 디젤차는 뭉뚱그려서 봐도 디젤차 결함이나 내구성 문제 제기된 숫자가

    월등하게 적습니다. DPF요? 위에도 이야기했지만 운나쁜 사람이나 정말 막굴리는 사람만 걸립니다.

    아니면 진짜 인간의 경지를 넘어서서 운행하거나.

    그리고 뭐 언급한 바와 같이 몇몇 사람들은 DPF망가지고 해도 망가진줄도 모르고 타고 다니겠죠.

    수리요? 터빈이 나가면 티가 확 나니까 수리 해야겠고, DPF는 검사때문에 수리할 일이 생기겠지만

    그 외에 다른건 주행중 문제 안생기면 안고치는 사람 수두룩합니다. 그냥 굴러가니까 멀쩡한 줄 알죠.

    그리고 그거때문에 결국 엔진 퍼지거나 하면 그냥 폐차시키겠죠.
    (그 핑계로 기변도 좀 하고...)

    결국 차 운행하는 입장에선 가솔린이고 디젤이고 견적 나오는건 거기서 거기란겁니다.

    부품가격이고 뭐고 생각할 필요도 없어요.
  • 레벨 중령 1 펜타 18.07.02 10:16 답글 신고
    디젤은 터빈 인젝터 dpf등등이 엔진 주변 부품들이 문제 될 가능성이 높지만
    가솔린은 엔진 한방에 날아간다는 확율이 디젤보다 높죠
    고로 가솔린 디젤 수리비가 어쩌고 저쩌고는
    의미 없는 논쟁이구요
    엔진오일도 요즘 디젤이 6리터 조금더 들어가지만
    수명이 가솔린 오일보다 길어서 이겄도 고만고만하죠
    그냥 주행거리 주행 환경에 맞게 타는게 정답입니다
  • 레벨 병장 루커스혼 18.07.02 11:42 답글 신고
    아무래도 부품이 더 들어가다보니 수리할 품목이 늘어나는건 있겠지요 ㅎㅎㅎ 엔진오일도 R 2.0 엔진이 대략 8리터가 필요합니다. 전 국산 합성유 쓰는데 공임나라가서 교체하면 대략 7-8만원정도 들지요 ㅎㅎㅎ
    시내연비는 가솔린보다 조금 좋거나 비슷합니다. 다만 기름값의 차이가 있다보니 같은 연비여도 유류비의 차이는 있습니다.
    오지랖이라면 오지랖인데 상황이 되신다면 2.0 모델을 추천합니다. 아직 2.0까진 요소수 시스템을 장착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7은 U2엔진 + 건식 DCT조합이고, 2.0은 R엔진 + 토크컨버터 조합입니다. 1.7은 7단미션이고, 2.0은 6단이긴 하지만 R이랑 U엔진은 종류가 다른 엔진이고, 아직 DCT가 발전중인 관계로 저속에서 울컥거림과 내구성에서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ㅎㅎㅎ 구매하실때 이점 참고하세요 ㅎㅎ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8.07.02 11:55 답글 신고
    2.0R엔진 엔진오일 비용 10만원 넘어요 1.7도 비싸요
    밖에서 갈면 싸겠내요 여튼 디젤차는 연비 때문에 타는차인건 확실
  • 레벨 훈련병 사랑스런휴비 21.04.10 12:10 답글 신고
    제가 차만 여섯대 몰아봤는데 구동계통은 진짜 디젤 너무 자주 망가져요..
    신뢰성이 젤 좋은건 LPG차였던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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