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2005년 LPI차량입니다.
아버지 차입니다. 원래는 제차였지만..ㅜㅜ
최근 시동꺼짐 현상과 부조현상으로 정비소 방문했는데 연료펌프가 사망했다는 진단을 받고 부품을 교체했습니다
교체후 한주정도는 괜찮다가 다시 똑같은 문제가 발생해서 오늘 동일한 정비소에서 다시 연료펌프를 교환받았습니다.
아버지는 잘 모르셨는데 제가 타보니 연료통 쪽에서 기어가 헛도는듯한 씨~~잉하는 소음이 간헐적으로 들려서 이부분에 대해 정비사님께 설명을 드렸더니 신품연료펌프가 불량일 수도 있다며 오늘 새로히 교체를 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정비사님 말씀이 연료통 안에 불순물이 많아서 연료펌프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시던데 LPG연료에도 불순물이 섞여들어갈 수 있는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ㅇ..연료펌프 교체받고 차에 이상 증상은 없어졌습니다만 연료통의 문제라면 또다시 문제가 재발할수 있을거 같아서 여러가지 수리를 미루고 있습니다.
타이밍벨트도 바꿔야하고 하부부품들도 손봐야되고 외부 광택도 좀 내야 하고 실내에도 이것저것 손을 봐야 하는데..
또다시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고 연료통내의 불순물이 문제가 된게 맞다면 통교환 비용만 1백만원 가량한다니그냥 폐차하려구요..
어제 겪은 증상은 LPG차단 버튼 누른 후 가스를 완전 소모한 상태에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 증상과 동일했습니다.
그정비소 말구요.
스캔을 해도 이상증상이 잡히질 않네요..ㅜㅜ
그래서 연료필터를 교체해주는겁니다.
그리고 LPI차량들은 연료펌프가 가스통안에 들어있어서 엔진쪽으로 들어가는 필터하고 크게 관련이 없지 않을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