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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차는더
티나지 않으니 교체가 답이에요
방청도 잘해줘서 2회 교환했는데 괜찮았네요..
다만 공업사 말고 잘하는 사업소 이용 바래요
저부위는 손상이 심하면 판금으로 하기가 애매하고
판금만으로 면잡는게 해결이 안되면 야매급으로 퍼티 떡칠해서 면잡는데..
퍼티 두껍게 발라서 면잡는 야매방식은 내구성이 딸리더군요
보통 저정도면 보험처리할경우 후휀다 전체를 교체합니다.
부품으로 나오는 한판전체를 교체하기에 손상부위에 국한해서 절단용접을 하는게 아니라
문짝뒤 아래위로 C필러 부터 전체 한판의 외판이 교체될듯..물론연결부위는 용접이겠죠.
위는 일반적인 수리고
교체하면 손상부위와 사고정도와 관계없는 사고차량이 되기에
어렵지만 교체없이 살리려고 할경우
기술력좋은 공업사에선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일일이 당겨서 펴내고 면잡아서 한판도색으로 할수있긴 합니다.
굳이 판금 한다면 대충펴고 퍼티 떡칠해서 눈가림할겁니다
그렇게 해도 겉보기엔 그럴듯해 보이긴 하죠
퍼티 떡칠하면 나중에 퍼티가 갈라지거나 덩어리로 떨어져나갈 수 있어요
오래타실 차량이라면 교환하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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