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간절함과 다급함을 볼 수 있는 아반떼 페이스리프가 공게되었습니다.
파격적인 삼각형 디자인으로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페이스리프트 수준을 고려한다면 변화의 폭은 상당합니다.
현대차를 대표하는 아반떼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된 차량으로, 쏘나타와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차량입니다.
미국 소비자 만족도 TOP10 안에 랭크되며, 차량 잔존가치 TOP10에도 랭크가 되는 한마디로 현대자동차에서 제조한 차량 중에서 으뜸 효자 역할을 하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젼면과 후면의 일부디자인만 변경되는 페이스리프트 버전에서 소나타 뉴라이즈는 디자인이 대폭 변경되면서 역대급 페이스리피트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최근 출시된 투싼의 경우도 외부디자인이 대폭 변경되었으며, 돌출형 내비게이션이 적용되면서 파격적인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와 비교해 본다면 지금까지 이정도의 변화폭을 적용한 차량은 없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준중형 차량임을 고려할때 4개의 LED눈이 적용된 점도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훨씬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성능 벨로스터와 유사한 스티어링 휠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운전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페이스리프트 버전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은 공조기 조작부분으로 현재의 아반떼는 저렴한 플라스틱 몰딩으로 준중형 차량의 한계를 느낄 수 있지만,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고성능 제네시스 G70이나 스팅어처럼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운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버튼들인데, 기존 구매자도 교체하고 싶을만큼 디자인이 좋아졌습니다.
계기판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대한민국 자동차의 페이스리프트 중에서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으며,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끝물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맆트 버전임을 고려할때 경쟁력이 크게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배드림 게시판 특성상 긴 글 복사가 되지 않아서 보다 세부적인 내용은 개인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모델은 순둥이 같네
기존모델은 순둥이 같네
단점: 실내빼고
아반떼,쏘나타,투싼 셋 다
FL 전 모델이 더 이쁘네 ㅋ
현기 알바임?
저번 소나타는 뉴라이즈로 바뀌면서 제가좋아하는 뉴트리아디자인으로되어 상당히 만족했는데
요번 아반떼 역시 체인지되면서 제가 좋아하는 삼엽충 에디션으로 디자인되어 역시 만족합니다
가끔 사람들이 쌍뇽의 카이런이랑 비슷하다고하지만 시력좀 확인하세요 카이런인지 삼엽충인지..
삼엽충이 간지아닌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