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딱 현대 산타페 03년식 몰고 있는 사람입니다.
대략 15만키로 정도 뛴거 같은데 트러블 없이 잘 버텨주네요. 감사하다고 해야하나요?ㅎㅎ
밑에 글중에 보이는 부분만 원가절감인가라는 글을 보며 느낀거지만..
자꾸 일본차에 대한 찬양이 보이시더군요..
심지어 현대차와 원가절감과는 전혀 다른거라는 글까지 보이시는데.. 혹시 일본차 딜러이시간요??
몇일전 기사 보시면 아시겠지만
2년 연속 영업적자를 본 도요타는 부품업체에 납품가격을 30%가량 낮출 것을 요구했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십다.. 원가절감의 경영전략은 현기차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일본 업체들에게 최초 시발점이 됩니다..
다만 현기차가 이를 벤치마킹하고 과도하게 구사를 쓴것이 문제가 될 수는 있겠습니다만,
과연 어떻게 일본차의 원가절감은 현기차와 다르다고 단언을 하시는지오??
경영학 하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시그마 식스서부터 불량률 제로에 대한 전략은 많았고
또한 토요타에 유명한 JIT, TPS 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이것의 궁극적인 목적은 원가절감입니다.
재고량을 줄이던 몰 줄이던 간에 원가 절감이 목적이지..
거창한 구조적인 문제?? 자동차 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이며 그 외 따라오는 부수업체들이 뻔하게 얽혀있는
공식적인 구조입니다만, 일본 자동차는 구조적인 문제를 그렇게 잘 개선하여서 2년 연속 적자를 나타나고 있나요??
결국 2년 연속 적자이기 때문에 30%를 부품업체에 납품가격 인하요구는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때는 일빠 이신분들 일까로 되실껀가요??
저는 절대 현빠도 아니면 현대차에 만족하면서 타는 사람도 아닙니다만, 그리 일제찬양에 목메어 노래부르시는 분들
과연 알고 싶습니다. 경영학에서 토요타가 경영전략이 과연 구조족인 부분을 줄일 것인지..
알고 있다고 하신다 하여도 이번 납품업체에 부품 30% 인하는 어떻게 받아들일여고 하시는지요??
차라리 그냥 현까만 하십시요.. 그리고 그외 독일 일본 미국 자동차가 쌓아온 명성과 업적에 찬양을 하십시요..
일본차는 현기차와 다를꺼라는 환상? 판타지 소설을 읽으실려는 듯한 기운이 있어 말씀드리는겁니다.
결국엔 일본차도 구조적 문제? 이 말듣고 허탈해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자동차는 모듈화 되고 있는 마당에 구조적 문제는 탈피가 되겠습니다만 결국 구조적 문제가 해결된다는 일본차
업체도 현기차 식의 원가절감 30% 인하..
참.. 일본차 찬양을 적당히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볼땐 이런글 쓰시는 분은 일본차에 대한 크나큰 환상이실꺼라 생각됩니다.
각 자동차 회사 홈피 들어가면 친절하게 가격표 명시되어 있는데
마크리 가격과 모닝 가격 비교했다고 영맨이라는거에요???
대빠들의 밑도 끝도 없는 상상력과 환상은 정말 최고군요.
하하.
그리고 전 님보고 영맨이라고 한적없는데요? 그 자료를 인용했을거란것만 했을 뿐 ^^
그럼 어디서 비교를 한다는 겁니까?
말좀 해보세요.
가격 비교해보고 나서 당연히 대우 까려고 만든거지
르삼 까려고 만든 것이겠습니까?
횡설수설 좀 하지 마세요.
낮술 했나요?
제차 말씀드리지만 님은 대우차나 현재의 지대차나 아는게 가격표밖에 없잖아요 그쵸?? 그러면서 깔거는 아니라고 말하는 거에요...
제발 타보고 제대로 알고 까더라도 까라구요... 저는 수많은 친구와 지인이 현대 기아차를 삼성차를 타지만 까본적이 없어요 ^^
가격 비교를 해보면 어이가 없죠.
글 올린게 도대체 무슨 잘못이 있는거죠???
자꾸 촛점을 흐리지 말고
영맨이네 뭐네 교육자료네 뭐네 하지말고
가격처럼 사실 그대로의 데이타로 반박좀 해보세요.
데이타를 못 들이대니 그것은 거짓환상과 거짓상상일 뿐이지요.
대빠들처럼 데이타 없이 그저 상상으로만 찬양한다면
남대문이 63빌딩보다 높다고 우기면 됩니다.
비교하셨다니 당연히 아주 당연히 좋은 점과 나쁜 점이 드러날 겁니다.... 나쁜점만 드러났다면 지금까지 마크리 산 사람은 전부 바보 취급하는 겁니다 그쵸??? 자 이제부터 님이 똑같이 모닝하고 비교한 자료를 내 놓으세요... 제가 비교한게 아닙니다 님이 소비자로써 비교했다고 하시니 틀림없이 다른 부분도 조사했겠지요?? 그러니 제게 답을 주세요 ^^
바보취급??
꼴등인 회사차를 구입했다고 해서 패배의식에
자격지심까지 느끼시는건가요??
대우차 구입한게 그리 창피한가요??
진정하세요.
그리고 필요하면 마크리 우세사양을 저도 알아보고 올려드리죠... 관심없던 차인데 참나 님 덕에 영맨 찾아봐야 겠네요 ^^
국산차 경차는 딱 두종류입니다.
당연히 모닝과 마크리 비교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필수사항입니다.
저보고 영맨이네 어쩌네 멋대로 상상해놓고
대우차에 대해서 모를 것이다라고 알고 있었다구요??
님의 상상처럼 영맨이라면 경쟁사에 대해서 빠삭하게 알고 있지 않을까요??
대우영맨들은 경쟁사에 대해서 무식해서 차를 못파는 것인가요?
소비자들이 경쟁사와 비교해서 물어보면 대답 하나도 못해서 점유율이 그런 것인가요?
제대로 횡설수설이군요.
스스로 모순에 빠지면서 말이죠
모닝과 마크리 두종류라 비교한다구요.. 그래서 모닝은 최고고 마크리는 똥차다 이말하고 싶은거죠 그쵸??? 메커니즘도 잘 모르면서요 그쵸?? ^^ 님 진짜 웃기는거 알죠?? 님 글 다시 읽어보시고 오세요... 스스로 모순 얘기하면서 님이 더 모순에 빠진거 알죠?? 모르려나?? 왜 냐면 님은 스스로 중립자적 상태가 아니기 때문이에요.. 제가 대빠라 그렇게 보인다고 했죠?? 님은 기빠이쟈 대까라 그렇게 보이는 것이에요... 만일 마크리가 없다면 님은 선택없이 모닝 골랐겠죠?? 지금도 경차 선택하려고 올리것이라고 했죠?? 일반 소비자로써.. 그럼 모닝 사세요... 그리고 제게 제대로 인증해주세요... ^^;;
저의 베스트글은 "가격 비교 글"이었어요.
갑자기 그 글을 물고 늘어지면서
아무도 하지 않았던 말 "똥차" "바보취급" 을 하면서
대우차에 대한 자격지심과 패배의식을 보인건 님이구요.
그렇게 대우가 창피한가요?
그 글이 잘못되었다면
님 역시 가격비교를 해서 15개 이상 마크리가
가격면에서 우월한 부분이 있다면 증명하면 됩니다.
횡설수설하기 지치지도 않나요?
현빠와 현까까 를 양산하는 그넘의 이중잣대....ㅋㅋㅋㅋ
물론 본인의 생계와 연관되어 필사적인 분들 빼면 뭐....ㅋㅋㅋ 지극히 편파적...
앞으로 30년은 더 타셔도 끄떡 없을겁니다.
쭈~욱 타세요.
도요타는 눈에 보이는 부분은 그냥 냅두고 눈에 안보이는 부분들은 철저하게 한다는거..
그것도 아닌것이 일본은 자국보호가 강한 민족이라 일본내 자동차 값은 몇십년이 지났는데도 동결이죠. 단한번의 파업도 없고 현다이처럼 fl할때마다 신기술이다 원자제가 올랐다해서 소비자에게 다 소비자가격으로 덤탱이를 씌우지 않으며 일본자동차가 모두 떠안는 형태로 내수에서는 이득이 별로없습니다. 또한가지 일본 물가 비싼건 아시죠?? 근데 일본에서는 어찌된건지 가전이나 전자제품은 국내랑 비슷하거나 더 쌉니다. 자동차는 거의 동급이 국내랑 비슷한 가격이구요. 일본이나 한국이나 경재성향이 비슷해서 일본도 거의 수입이 90%이상 의존합니다 경재공부좀 하고 글쓰시길..
반면에 우리나라는 원화가치가 떨어져서 수입에는 불리하고 수출에는 유리한 구조임..
현대가 FL한다치면 그만큼 수입에 원자재가격에서 불리하기때문에 현대의 -_-항상 쓸대없는 변명꺼리는 가능하기때문.
경제공부좀 하고 글 쓰시길..대가리에 지식이란것좀 쌓고 글좀 싸질르던지^^
이렇게 자국기업 현대가 자국민에게 욕먹고도 정신못 차리는데, 기술력 없는 대우님.. 현기차를 사랑하시니 님이 하신말씀처럼 현기차를 모질게 닥달하셔야 하는거 아닙니까. 왜 옹호하십니까?
팔은 안으로 굽겠죠...그래도 참 추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