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군대에서 08년식 슈퍼에어로시티 새차 운전하고 다녔는데
거기서 기어변속할 때 RPM을 1800이상 올리고 클러치 밟고
다음 기어변속 후 클러치를 때고 나면 RPM이 계기판 보면 녹색 부분에 있는게
좋다고 하셨는데 사단 수송관(준위)이 그랬는데
그렇게 운전하면 차가 힘은 좋다고 느끼고 운전했는데
시내버스(CNG)타보면 RPM을 그렇게 많이 올리지 않는 거 같더라구요
왜 그런가요?
연료가 달라져서 엔진이 달라서 그런가요?
고속버스 기사 아저씨들도 보면 RPM거의 레드존 까지 올려서 변속하던데
왜 시내버스 CNG사용하는 버스는 안 그러나요?
알피엠 많이 안 올리고 변속하고 나서도 힘은 있는 거 같던데 ...
막 RPM 높였다 싶으면 바로 앞에 차량이 ;;
게다가 CNG 자체가 엄청나게 연비 나쁜지라...
풀악셀쳐도 겔겔겔 거림...
워낙 배기량이 좋아서 CNG라도 평지에선 잘 나갈듯
뒤에 승객들많이탔을때 일부러 변속충격줘서
뒤로좀 가라고 신호보내는아저씨들도 있음 ㅡㅡ;;
무슨 레이스하는것도아니고 통근버스한대가 버스앞에 잠깐멈췄다고
ㅋㅋㅋ 720 기사아저씨가 갑자기 풀악셀재끼면서 통근버스앞에서 칼질..ㄷㄷ
시야 방해 덜받으라고.. 이유가 있었네~ ㅎㅎ
상계동 모 운수의 버스들은 변속을 하지 않고,
고 RPM으로 다니거나 출발시 악셀을 죽어라 밟아서
경고음인 "삐" 소리가 끊이질 않습니다.
버스는 빼기가 어려운가요?
저번에 그 '삐'하는 비프음 스피커가 고장나서
30분정도 버스타는동안
버스안에서 계속 삐~~~~~~~~~~~~~~~~~~~~~~~~~~~~~~~~~
환청까지 들렸다는 ㄷㄷㄷㄷ 지옥이였지말입니다
우리 동네는 촌구석인지라 버스들이 좀 낡은게 더러 있어요...
그런데 하루는 버스를 타고 정류장에서 내리는데 뒤에서 빠아아아앙~!!!
보니까 같은 시내버스가 크락션이 고장나서...
종점에서 기점까지가 30km가 되는데 40분 내내 빠아아아앙 거리면서 왔다네요 ㄷㄷㄷ
기사 아저시 표정이 'ㅅㅂ 이거 조때따' 싶어서 차고지로 냅다 몰고 가더라능 ;;
폼잡는다고 아무 필요없는 칙칙이 쓰고 ..ㅋ
버스는 참 힘이 좋긴 좋은가봐요.. 그 무거운 철망달고 장비 실고 대원들 태우고도
왠만한 급경사 아니면 2단 출발. ㅋ
후까시를 줘야한다더군요..
토크가 딸리는건지..
대부분 2000에서 칼변속 하시죠 ㅇㅇ
밖에선 급출발을 하기위해 최대한 알피엠을 쓰는거구요 ...ㅋㅋ
대부분 2400RPM까지 올리신다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