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에게 듣기로는..
최근 sk엔카 지각변동이 사내 심하다 하네요.
호주 카세일즈홀딩스에 보유지분을 모두 넘기면서 sk엔카 온라인 중고차 사업을 모두 접었다고 하네요. 그 외 전국 26개 오프라인 매장 SK엔카직영도 한앤컴퍼니에 매각되면서 K카 혹은 케이카로 오프라인 직영몰 이름 바뀔 예정이라 하구요.
상기 내용은 오프라인 직영몰 차량 매입팀 지인한테 들었던건데..
기존 재직자들이 회사가 바뀌면서 복지나 연봉 이런 처우가 엄청 않좋아져서 동종업인 kb차차차 나 롯데랜트카로 이직을 많이 하더군요.
온라인만 sk엔카 상표등록 독점 사용가능하고 온라인 중고차 매물 중계만 취하고 수수료 먹는 식이고 오프라인몰에선 sk라는 상표자체를 돈 주고 쓰고 싶어도 이제 사용 못하게 되니..
예전만큼 퀄리티가 썩 좋질 못할겁니다.
지금 오프라인몰 경우 서울 부산 수원이 지인에게 듣기론 기존 재직자보다 신입 비율이 80% 이상 이라고 하니..
뭐 판단은 구매하는 소비자가 하면 되겠지만..
사내 변동이 되면서 분위기도 뒤숭숭하고 신입들이 대다수에 기존 재직자 처우가 썩 좋지 않아서..
퇴사율도 높고 신입을 가르쳐서 키울만한 경력자가 적다라는게 참..
결론은..
겉만 보고 판단하지 마시라고 당부 말씀 드리네요.
상기 내용은 팩트 근거해서 말씀 드립니다..
앞에 SK라는거랑
워낙 중고차시장이 못믿을 곳들 천지라
그나마 유지된거지
어차피
기존 딜러들이 엔카 등록하소 이름빌려서 팔아서
이미 다 거기서 거기였어요
직영점만 좀 괜찮았고
걍 중고차는 아무리 좋아도 중고차입니다
아는사람차 바로 1:1로 P to P로 구매하지 않는이상
중고차는 다 거기서 거기에요
실시세도 +200은 해야 구매가능함
대전 엔카직영을 갔더니 운전석 뒷도어, 뒷범퍼 움푹 들어간 부분에 완전 티나게 야매로 퍼티바르고 스프레이 뿌린걸 지적하니 교환한수리가 아니기에 규정상 무사고가 맞고 거기에 맞는 돈을 받아야 한다는 엔카직영 아재 만난 뒤부턴 엔카직영도 별볼일 없구나 싶어 쳐다도 안봅니다.
중고차는 파는사람이 얼마나 양심적이냔 거지 기업이 크다고 좋은거 파는건 아닌것 같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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