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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65048
↑ 얘는 DOHC(4-cylinder 16 valves DOHC engine)
↑ 얘는 SOHC라는데(4-cylinder 8 valves SOHC engine),
지금도 포드차 일부는 SOHC 엔진을 쓰는 것도 같은데,
출력이나 뭐 다른 거시기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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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제어도 독립적으로 가능해지기 때문에 좋구요..
자세한건 제가 오늘 아침에 다른 질문글에서 설명 했는데 흠;; ㅋㅋ
도크의 단점 : 캠축2개를 구동하므로 연비가 나쁘다. 캠축2개를 구동하므로 동력손실이 발생하여 연비가 않좋다. 단행정기관에 도크가 많이 적용되어 벨트가 끊어지면 99.999% 밸브와 피스톤헤드가 키스한다
Soch 낮은 회전수에서 최대토크가 나오나 최대 출력은 떨어진다
Dohc 높은 최전수에서 최대토크가 나오며 최대출력은 높댜 정도??
단순 시내중행에선 조용하고 낮은 회전수에서 최대토크가 나오는 SOHC가 유리하나
고속 주행시에는 그 반대인 DOHC가 유리하다 정도??
결론은 출발은 소치가 후빨은 도치가 빠른...
결국 배기량이 깡패가 진리..
소치장점은 가볍고 부품수가 적고 구조가 간단 가격이 싸고 무게가 가볍고 내구성이 좋다
이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