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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CRDi16V 18.11.22 09:37 답글 신고
    사실 출력만 알맞다면 실린더의 갯수는 크게 문제될건 없다 봅니다
  • 레벨 원사 3 순정아치 18.11.22 09:42 답글 신고
    내구성이 문제죠. 당장은 세금싸니까 좋아하는데, 차값도 훨씬 비싸고 관리도 해야하며, 보증기간 후
    수리해야할 품목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엔진 내구성도 자흡이 현재까지는 훨씬 좋죠.
  • 레벨 중장 보배과학2호기 18.11.22 09:45 답글 신고
    스토닉 1.0 반응이 좋았다니. 보배도 보배지만 네이버 같은데 가보세요.. 반응이 어떤지요..

    그리고 스토닉은 B세그먼트 소형차입니다.

    1.0터보는 1.6배기량 다운사이징 성격에 가깝죠. B세그먼트에서 1.6배기량정도면 크기대비 넉넉한 배기량이죠.(과거 b세그먼트인 엑센트 1.6gdi가 시배목에서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 알아 보시길. 막 넘치진 않지만 상당히 가속성능이 뛰어났죠)

    말리부와 스토닉은 2체급(그분들 말로는 3체급)이나 차이가 납니다.
  • 레벨 상사 2 자몽M 18.11.22 09:57 답글 신고
    1.0터보가 1.6배기량의 다운사이징 성격에 가까우면 1.35터보도 2.0배기량 다운사이징 성격에 가까운거 아닌가요? 마력 토크 전부 비슷한데? 그리고 그 급이란건 뭔가요? 급이라는게 절대 넘어서는 안되는 불변의 진리 같은건가요? 기술이 발전해서 충분히 대처할 기술이 만들어지는대도 넘어서는 안되는 뭐 그런건가요?
  • 레벨 중령 1 Lindane 18.11.22 09:50 답글 신고
    사실 저도 나이먹지만.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기술이 자신이 아는 범위를 지나쳐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거부감을 들게 하는 경우가 많겠죠. 금속/재료공학이 발달하고 미케닉이 발전하면 당연히 내구성이나 정비 용이성도 좋아지는 것이 당연한데.

    그런 기술 발전을 용납하더라도 두려움이 지속될 땐 "감성"이란 이름으로 포장이 되곤 합니다. 그게 다기통 엔진과 진공관이겠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자몽M 18.11.22 09:58 답글 신고
    아뇨 저글은 괭장히 좋은 글이에요 맞는말이구요. 두사진다 좋은 예로 올린거에요. 불편하면 지워드릴까요?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8.11.22 10:17 신고
    아니예요 ㅎㅎ

    계속 놔두셔두 됩니당 ㄷㄷ
  • 레벨 중령 1 마이뿌 18.11.22 10:05 답글 신고
    3기딸 무경험자들 많으시네
  • 레벨 중장 보배과학2호기 18.11.22 10:38 답글 신고
    쏘나타 2.0 만들면서 계속 까던 논리가.

    다른나라는 기준이 2.4 2.5인데 쏘나타만 2.0이라고 깠죠

    또 쏘나타 2.0과 다른나라 2.4와 비교하면서 구리다고 깠죠.

    그렇게 주장하던 사람들이 그 욕하던 2.0 다운사이징을 찬양하는 겁니다.

    스토닉 같은 B세그먼트는 1.4 자연흡기도 무리없이 잘굴릴수 있는 세그먼트입니다. 그차에 1.0터보정도의 토크면 충분하다 못해 넘치죠.(사실 코나같은차가 변태차긴 합니다. B세그먼트에 2.4자연흡기 대응 엔진을 넣어 버렸으니)

    근데 말리부는 기존 2.4대응 엔진을 없애고 2.0대응엔진으로 바꾼거죠.

    단순 엔진 낮춘거 가지고 뭐라하는게 아니에요.. 그이중성을 뭐라고 하는거죠.
  • 레벨 상사 2 자몽M 18.11.22 10:44 답글 신고
    근데 갑자기 여기서 그 이중성이야기가 왜나오느거죠? 그리고 도데체 쓰신글이 위내용이랑 무슨연관이죠? 그리고 위댓긋을 기술부분을 이야기 하시다 갑자기 왠 감성부분으로 마무리하시는거죠?
  • 레벨 이등병 검투사 18.12.21 16:01 답글 신고
    진동과 소음 많은 3기통 엔진이 문제죠.
    그동안 국산차에 적용되었던 3기통 엔진 차량
    심각한 진동 소음문제 항상 있어 왔고.
    그만큼 차의 수명도 많이 짧았던것은 팩트 입니다.
    쉐보레는 미국에서 팔지 않는 이번 3기통엔진은 기술혁신 보다는
    명백한 원가절감 으로 접근 해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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