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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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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11.30 16:02 답글 신고
    똑같은 람다 3.8 아닌가요?

    기사같은거 보면 앳킨슨 얘기 없던데...

    동호회 글만 하나 있네요.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06 답글 신고
    팰리세이드 카페 보니까 앳킨슨 엔진이라고 하던데 그냥 카더라면 좋겠는데요.. 앳킨슨이 출력은 떨어져도 연비가 잘나온다고 하더라고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11.30 16:09 신고
    @야인79 카페글은 반쯤 거르는게 좋아요.

    공식 기사가 뜨기 전까지는요.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11 답글 신고
    네 일단 공식적으로 사양이 공개 될 때 까지 좀 지켜 봐야겠네요.
  • 레벨 원수 XLR8 18.11.30 16:05 답글 신고
    앳킨슨사이클 엔진은 흡기행정과 폭발행정의 듀레이션이 서로 다른 사이클을 뜻합니다. 원래는 기계적인 메커니즘으로 소개된건데 CVVT 기술로 밸브 열림 듀레이션을 조절하여 인위적인 앳킨슨사이클을 구현한게 오늘날의 앳킨슨사이클 엔진이죠. 열효율이 좋은 것이 장점인데, 말씀하신대로 저배기량에서나 보이던 물건이고, 이 분야에서 가장 앞서고 있는 도요타 조차 하이브리드가 아닌 순수 ICE 차들 중에서는 크라운의 2.5 엔진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현대가 3.8 앳킨슨사이클이라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저도 기대되네요. 좋을지 구릴지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09 답글 신고
    그럼 오토싸이클인데 벨브 열림을 조정해서 앳킨슨싸이클의 효과를 낸다는 말씀이신가요? 앳킨슨 엔진이 뭔가 복잡해 보여서 복잡하면 고장율이 더 높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망설였는데 오토싸이클이면 괜찮겠네요.
  • 레벨 원수 XLR8 18.11.30 16:12 답글 신고
    급 궁금해져서 찾아보니 최초는 아니군요 ㅋㅋ 2015년부터 도요타 타코마, 시에나, 렉서스 LC에 들어가는 V6 3.5 엔진이 앳킨슨사이클을 사용한 비-하이브리드 모델이랍니다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14 신고
    @XLR8 아 현대차 중에서 처음 적용 된거라고 말씀드린건데 제가 글을 제대로 못 썻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18.11.30 16:13 답글 신고
    맞습니다. 오토사이클에서 밸브 타이밍만 조절해서 유사한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복잡할건 없습니다. CVVT의 기능 중 하나일 뿐이니 ㅎㅎ
  • 레벨 원사 3 누나큰젖후르릅 18.12.01 07:48 답글 신고
    이게정답임
  • 레벨 대장 개구리손가락 18.11.30 16:05 답글 신고
    신차는 출시하고 최소한 두세달은 지나봐야 됩니다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10 답글 신고
    사전 예약은 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지켜보는게 답이겠죠? 04년 디젤 딸딸이 타는지라 빨리 바꾸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ㅠㅠ
  • 레벨 대장 개구리손가락 18.11.30 16:13 신고
    @야인79 차라는게 한번 사면 오래 쓸 물건이니 좀 더 지켜보고 결정하세요.
    신차출시 초반에 문제생겨서 고생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으니까요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18 답글 신고
    네 참는데까지 참아 봐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차주찾아요 18.11.30 16:05 답글 신고
    현대한테 처음이란, 구매하지 말란 이야기와 같아요.
    이게 사실이라면 구매하시는분들 고민좀 해보셔야 합니다.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12 답글 신고
    네 지금 아주 깊은 고민의 늪에 빠져 있습니다.ㅠㅠ
  • 레벨 대위 1 핫이슈 18.11.30 16:17 답글 신고
    헐 에쿠스랑 같은 람다엔진 아닌가요?
    참고로 어른 3.8 6년째 15만 타셨는데 엔진은 짱짱합니다.
    람다 아니면 몇개월 기다렸다 사시길
    검증의 시간이;;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19 답글 신고
    저희 아버지가 에쿠스 25만째 타고 계신데 운전해보면 아직 조용하니 좋더라고요. 그래서 기대하고 있었는데 일단 출시되고 리뷰 올라오는거 지켜 봐야겠네요.
  • 레벨 대위 2 시청찰청 18.11.30 16:19 답글 신고
    엣킨슨 엔진이 아닐수밖에없는게
    람다엔진 그렇게 많이 찍어놓고 엣킨슨 그것도 대배기량 3.8을 뽑아낼 이유가 없섭니다유
    현기가 아무리 돈이 썩어나도 그런짓을 할 이유가 없섭니다
    290마력대던데 엣킨슨으로 290마력 못뽑섭니다유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23 답글 신고
    연비 때문에 앳킨슨 엔진 썻다는 카더라가 있어서요. 실제 출력보면 디튠을 한건지 앳킨슨이라 그런건지 예전에 에너지관리공단에 올라온 자료를 보면 295마력에 토크도 36.2 더라고요. 에쿠스 3.8은 315마력에 40.5토크 이고요.
  • 레벨 대위 2 시청찰청 18.11.30 16:27 신고
    @야인79 엣킨슨 3.8을 개발할 이유가 없지유
    주로 하브엔진에 들어가는 엔진인데 가솔린엔진을 디젤엔진처럼 만들어놓는 방식인거같던데
    연비가 좋은 3.8은 앞뒤가 안맞섭니다유
    람다로도 400마력수준밖에 못뽑섭니다 터빈으로 커버치쥬....... 엣킨슨 295마력 못뽑섭니다유...
    엔진개발에 들어가는돈이 수천억 잘못하면 조단위로 들어가는데 현기가 절대 할리도 없섭니다
    심지어 람다랑 같은 3.8인데유 절대 아닐수밖에유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34 답글 신고
    저도 정확한 팩트가 없어서요. 근데 맥스에 들어가는 290마력짜리 3.3있는데 구지 3.8을 디튠해서

    올린것도 사실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고작 5마력에 1.4토크 차이나는데요.
  • 레벨 대위 2 시청찰청 18.11.30 16:52 신고
    @야인79 전륜 미션 허용토크 떄문이쥬
    이미찍어놓은 엔진부터 팔아먹겟쥬
    연비좋은걸 만드는데 3800cc짜리를 만들 이유가 없어유
    차라리 하이브리드 3.0짜리를 다시만들것쥬....
  • 레벨 원사 3 누나큰젖후르릅 18.12.01 07:50 답글 신고
    개소리 난무하네 ㅋㅋ
    엣킨슨사이클 엔진도 제대로 모르고 막 뱉어내고
    언제쩍 전륜 미션토크 이야기임
    링컨 컨티넨탈은 55토크 전륜 세단인데??
    공간남아도는 전륜 suv에 고토크 미션이 없는게 아니고 호구거지들한테 팔 싸구려미션이 없는거지
  • 레벨 원사 2 절대전진 18.11.30 16:20 답글 신고
    엣킨슨 시스템이 1~2년 된 시스템도 아니고 몇십년 된 기술입니다.

    엣킨슨 적용된 차량 아무이상 없습니다.

    엣킨슨이 같은 배기량대비 출력은 좀 떨어져도 연비는 좋으니
    3.8대배기량인데도 연비상향엔진이면 오히려 엣킨슨으로 가는게 좋을겁니더~~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26 답글 신고
    저는 연비 영점 몇 올리는거 보다 차가 시원스레 잘달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어서요.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2 절대전진 18.11.30 16:25 답글 신고
    우선 펠리 3.8은 엣킨슨시스템이 맞구요
    내구성 전혀 문제 없습니다.
  • 레벨 하사 3 플래툰 18.11.30 16:26 답글 신고
    원글과 올리신 댓글들 보고 퍼뜩 떠오르는게 기아 텔루라이드에 3.8하이브리드 들어간다고 했어요. 제가 엔진은 전혀 문외한이라 그런데 거기서 전기구동계열을 떼 내고 내연기관만으로 돌릴수도 있나요?

    그렇다면 또다른 가능성으로 기아 3.8 하이브리드 엔진이 팰리에도 장착될수 있겠네요 내년 쯤엔
  • 레벨 중사 1 야인79 18.11.30 16:28 답글 신고
    네 그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하브 가기전에 엔진 먼져 올린거라고요. 근데 3.8 하이브리드면 후덜덜 하겠네요. 가격은 좀 비싸겠지만 보조금이 있으니 ㅋ
  • 레벨 대위 1 핫이슈 18.11.30 16:29 답글 신고
    그랜저 하브만 봐도 2.4도 GDI가 아니고 MPI죠
    이거랑 연관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하이브리드를 위한
  • 레벨 중장 임시닉네임 18.11.30 16:39 신고
    @핫이슈 엣킨슨은 gdi도 가능 합니다.

    아이오닉의 카파 gdi도 앳킷슨이고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누우 gdi도 엣킨슨입니다.

    애시당초 예전처럼 피스톤쪽 개조하는게 아닌 요새는 밸브 개폐시기 셋팅을 다르게 해서 엣킨슨 방식으로 셋팅이 가능해서 부품이 크게 다르거나 그러진 않는걸로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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