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부터 트래버스 눈빠지게 기다리다가 이제 지쳐서 팰리세이드로 가려고 하는데
팰리세이드 엔진이 에쿠스나 여타 다른 차에 들어가는 3.8이 아니더라고요. 3.8 앳킨슨 싸이클 엔진이라고 합니다.
보통 하이브리드에 들어가는 엔진으로 알고 있고 대부분 저 배기량입니다. 앳킨슨 엔진만 단독으로 들어가는건
수출용 준중형 세단에 2.0으로 몇 종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배기량은 팰리가 처음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앳킨슨 엔진이 고 알피엠에서 진동이 좀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 일단 3.8은 검증된게 없어서...
암튼 두서없이 글을 썼네요. 팰리에 들어가는 3.8 앳킨슨 엔진 괜찮을까요? 차 한번 사면 썩어 문드러 질 때 까지 타는지라
엔진이 제일 맘에 걸리네요..
기사같은거 보면 앳킨슨 얘기 없던데...
동호회 글만 하나 있네요.
공식 기사가 뜨기 전까지는요.
신차출시 초반에 문제생겨서 고생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으니까요
이게 사실이라면 구매하시는분들 고민좀 해보셔야 합니다.
참고로 어른 3.8 6년째 15만 타셨는데 엔진은 짱짱합니다.
람다 아니면 몇개월 기다렸다 사시길
검증의 시간이;;
람다엔진 그렇게 많이 찍어놓고 엣킨슨 그것도 대배기량 3.8을 뽑아낼 이유가 없섭니다유
현기가 아무리 돈이 썩어나도 그런짓을 할 이유가 없섭니다
290마력대던데 엣킨슨으로 290마력 못뽑섭니다유
주로 하브엔진에 들어가는 엔진인데 가솔린엔진을 디젤엔진처럼 만들어놓는 방식인거같던데
연비가 좋은 3.8은 앞뒤가 안맞섭니다유
람다로도 400마력수준밖에 못뽑섭니다 터빈으로 커버치쥬....... 엣킨슨 295마력 못뽑섭니다유...
엔진개발에 들어가는돈이 수천억 잘못하면 조단위로 들어가는데 현기가 절대 할리도 없섭니다
심지어 람다랑 같은 3.8인데유 절대 아닐수밖에유
올린것도 사실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고작 5마력에 1.4토크 차이나는데요.
이미찍어놓은 엔진부터 팔아먹겟쥬
연비좋은걸 만드는데 3800cc짜리를 만들 이유가 없어유
차라리 하이브리드 3.0짜리를 다시만들것쥬....
엣킨슨사이클 엔진도 제대로 모르고 막 뱉어내고
언제쩍 전륜 미션토크 이야기임
링컨 컨티넨탈은 55토크 전륜 세단인데??
공간남아도는 전륜 suv에 고토크 미션이 없는게 아니고 호구거지들한테 팔 싸구려미션이 없는거지
엣킨슨 적용된 차량 아무이상 없습니다.
엣킨슨이 같은 배기량대비 출력은 좀 떨어져도 연비는 좋으니
3.8대배기량인데도 연비상향엔진이면 오히려 엣킨슨으로 가는게 좋을겁니더~~
내구성 전혀 문제 없습니다.
그렇다면 또다른 가능성으로 기아 3.8 하이브리드 엔진이 팰리에도 장착될수 있겠네요 내년 쯤엔
이거랑 연관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하이브리드를 위한
아이오닉의 카파 gdi도 앳킷슨이고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누우 gdi도 엣킨슨입니다.
애시당초 예전처럼 피스톤쪽 개조하는게 아닌 요새는 밸브 개폐시기 셋팅을 다르게 해서 엣킨슨 방식으로 셋팅이 가능해서 부품이 크게 다르거나 그러진 않는걸로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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