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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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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2 복대리전설 18.12.12 21:15 답글 신고
    광고인지 뭔지?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17 답글 신고
    광고아닙니다. 제가 쓴 글 보면 제 아반떼스포츠 관리한 내역들 나와있어요. 서킷도 가고

    맵핑도 하고 인터쿨러도 하고 배기한 내역도 있고. 아방스 타고 홍대 놀러가서 벨기에 여자친구랑 펌프도 하고

    말 그대로 제 카라이프를 올린 건데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23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attle&No=1249053

    링크 한번 보세요.

    제가 쓴 글들 보면 이런 글들 많은데요.. 소소한 생활에 관한것도 있고 무엇을 근거로 광고라 하시는지?
  • 레벨 중장 세월아네월아 18.12.12 21:15 답글 신고
    오호....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17 답글 신고
    Gdi엔진은 무조껀 연례행사이지 말입니다.
  • 레벨 대위 3 95Y3CLS 18.12.12 21:21 답글 신고
    너무 자주해도 별로라 카던데 말이죠 ㄷㄷ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22 답글 신고
    저는 3번째인가 네번째인데 항상 클리닝 끝나고 달리기 해봅니다. 출력이나 부스트 빠짐 증상 있는지..

    일단 테스트 결과는 정상이네요^^
  • 레벨 대위 1 L4TGDi 18.12.12 21:27 답글 신고
    저도 아방스 수동인데 9만키로 주행했습니다. 제차에도 한번 해보고 싶은데 업체랑 금액 쪽지 부탁드립니다 ㅎㅎ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28 답글 신고
    금액은 12만원 내고 했구여 s9모터스(010-4146-6461)로 문의해보세용 ㅎ
  • 레벨 대장 간바루비 18.12.12 21:29 답글 신고
    실린더 스크래치가 심하지 않고 표면만 살짝 긁힌 정도는 내시경 카메라에서 안보이는 경우가 있더군요. 저도 전에는 내시경 카메라로 봤을때 스크래치가 보이지 않았는데 3번 실린더 메탈베어링 사망으로 엔진 들어내보니 스크래치가 보였습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31 답글 신고
    근데 보통 그 정도는 오일이 주는 것 같지는 않네요. 제 오일교환 주기가 대략 5000~7000km사이에 한번씩

    교환하는데 (국산 3기유 or 리터당 8000미만으로) 서킷이나 와인딩 주행하면서 아직 눈에 띄는 오일소모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이미 스크래치 자체는 1만km때부터 의심되어 왔는데 다행히 매우 멀쩡하네요.

    대신 블로바이가스량만 한번 쏘고 난 후 게이지로 체크하면서 조심하는 편입니다.

    사실 자잘한 노킹이나 헤비 녹이 겹쳐지면 그것이 피스톤을 좌우로 흔드는 격이 되어 실린더를 자주 긁어먹으

    니깐요. 그와는 별개로 열팽창 문제때문에 냉각수 관리는 확실히 합니다 (1년에 한번씩 물 6 , 냉각수 4 비율로

    교체)
  • 레벨 대장 간바루비 18.12.12 21:38 신고
    그냥 표면만 살짝 긁힌 정도는 오일소모가 없더군요. 제차도 표면만 살짝 긁힌 정도라... 오일소모증상은 없었습니다.

    오일이 본격적으로 소모되려면 슬리브 표면 기준으로 0.5cm 이상 깊이로 긁혀야 소모된다고 하네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43 답글 신고
    맞는 말씀입니다. 그 정도면 슬슬 딱딱 거리는 소리도 나고 피스톤링도 손상이 가서 소모되기 시작하지요.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18.12.12 21:36 답글 신고
    첫추용!~~ㅋㅋ


    저두 수동차량으로 구입예정인데...

    고급유 넣어주며 고속도로에서 20여분 전후로 하여
    길게 가속 잘해주고 운행패턴 얌전함에

    게다가 수동이니

    각종 유지비와

    실린더 슬러지도 좀 덜할수도 있지 않을지요?~~^^;;


    슬러지는

    몇km 주기로 청소하여 주는게 좋을지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4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방금 올린 사진은 실린더 슬러지는 아니고 정확히 말씀드리면 흡기 밸브쪽 슬러지입니다.

    연소실클리닝(실린더)는 별도로 해야하는 작업이나 GDi 직분사 엔진의 경우 4세대 PEA 첨가제(쉐브론 테크론,

    검아웃 올인원, 레드라인 RD-1등)으로 관리가 가능하며 저는 따로 지금까지 연소실을 청소한 적은 없습니다^^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18.12.12 21:47 신고
    자꾸 죄송한데...

    DCT 이신지요?

    수동 이신지요?

    ^^;;


    실례 않간다면...

    카톡 아이디 하나 부탁드리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48 답글 신고
    수동변속기이며 카톡 아이디는 visionks85입니다
  • 레벨 대위 2 봅애드렴 18.12.12 21:40 답글 신고
    엔진오일코팅제 써보는것도 어떤신지요?? 실린더 내벽스크레치를 상당수 예방해준다는데 2년에 6만7천이면 ㅋㅋㅋㅋㅋㅋ이거 참 엔진오일비가 장난 아닐꺼 같습니다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18.12.12 21:45 답글 신고
    고성능 수입차나

    벨로N에 비하면...

    엔진오일비용 및 소모품비와 여러 유지비등

    훨씬 저렴하겠지요! ㅋㅋ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46 답글 신고
    엔진오일 코팅제보다는 노킹의 원인이 되는 카본을 실린더 내에서 제거해주는 작업 (4세대 PEA첨가제로 꾸준히

    관리 또는 실린더(연소실)직접 청소등을 권장하는 바입니다.ㅎㅎ

    오일은 지금까지 서킷+와인딩+최고속어택+급가속+급제동 주행을 하면서 그냥 국산 3기유로 아무거나 교환했네요

    오일의 영향보다는 자연발화 (곧 연소실 내의 카본)의 원인 물질을 제거하는게 제일 급선무일 듯 싶습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1:46 답글 신고
    제 개인적인 의견은 따로 사용하지 않는 다 입니다.
  • 레벨 중령 2 소나타는너나타 18.12.12 22:01 답글 신고
    23만 타면서 그 흔한 1만원짜리 흡기 크리닝 한번 안뿌려 줬는대..내가 너무했나...

    lpg 오너...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2 22:11 답글 신고
    만약 mpi엔진+lpg면 가솔린과 다르게 청정연료라서

    큰 관리는 필요없고(옥탄가도 lpg가 높죠)

    냉각수랑 오일관리만 잘 해주시면 됩니다
  • 레벨 중령 2 소나타는너나타 18.12.12 22:42 신고
    @날아라프랑아
  • 레벨 원사 3 척준경 18.12.13 00:02 답글 신고
    세타2gdi엔진은 이미 실패한 엔진아닌가요?미국에서도 리콜 비용만 몇조고 미국 검사한티 수사받고 있고 과징금도 엄청 나게 나온다는대...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8.12.13 19:15 답글 신고
    네 맞아요. 근데 이 엔진은 감마 Turbo GDi엔진입니다 (1600cc) , 세타엔진은 2.0L의 엔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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