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6가솔 5년 유지 보수 해봤는데..
제 정비이력 기준
소모품
스파크 플러그/와이어/브렉패드/배터리/타이어
미션/브렉/디퍼런셜/스티어링/엔진오일 정도 소모품 이였고
특이 정비비로(?)고장..
제너레이터//엔진온도센서//휠베어링//스티어링파워펌프/공기압센서정도 바꿧었거든요..
이번에 차 바꾸면 2.2디젤로 사볼까 하는데
정비비에 추가되는 것이 뭐가 있을지.. 왜 디젤이 정비비가
더 비싼지.. 가늠이 안가서 글 작성해봐요..
제가 아는건 수분필터 정도랑 dpf정도의 차이인데
놓치는게 있나해서요~~
뭐 잘 달리는 차는 잘 서야한다고.. 기름값 싸서 디젤 샀다가
수리비 많이 나오면 후회할거같아서요.
년 1만키로 정도 운행할 계획입니다요.
디젤차는 주로 인젝터랑 예열플러그관리가 중요한데 왠만한 디젤차는 키로수좀 뛴다싶으면 예열플러그가 거의 고착됩니다
성격이 급하진 않아서 엔진소리 차분해질때 까지는 예열 해주거든요.. 아파트가 보통 이중주차에 전쟁이어서.. 요럴때만 제외하고는 대부분 천천히 달리고 그래요..
흠 고민이네요..
한 5년 더타고 전기 또는 수소차로 가기 발암니다.
뭐 괜찮은데 정비비 생각하면 고민되긴 해서요 ㅎㅎ
감사합니다..
동네 하이브리드 차는 모를거같을 때 있어요..
기본적인 관리만 착실하게 해줘도 오래오래 탑니다.
지름만 떼고 타고 있읍니다
오일 잘 갈아주고 타야겠네유
보유자 입니다.
대충 기억나는대로 썼습니다. 비교해 보세요.
셀프라고 안적힌건 차량 사업소에서 작업한겁니다.
1만키로당 엔진오일 7만원 (훅스5w30 셀프)
1년에 2번 에어컨필터 5천원 (셀프)
3만키로당 브레이크 액 4만원? (이건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요)
3만키로당 연료필터 교환 3만원 (셀프)
3만키로에 미션오일 교환 5만원 (수동)
7만키로에 예열플러그 및 인젝터 동와셔 교환 14만원
6년차에 배터리 로케트프리미엄100A 7만원 (셀프)
5만키로에 타이어 4본교환 42만원 (225 60 17)
정비이력이 다른게
연료필터 동워셔 예열플러그 정도네요..
이정도면 뭐 별로 차이없다고 봐도 무방하네요.ㅎㅎ
그럼 주말 잘 보내세요!!~~
오일 순정으로 7천마다 갈아주니
관리 안된차보다 소음진동 차이 크더군요
감사합니다
브레이크패드 타이어 교환했고 정기적으로 각종 필터류와 엔진오일만 갈고 잘타고 있습니다
오일류 소모품 교환만 잘 해줘도 문제 없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갑사합니다요~~!
다치신덴 없으시죠?
9년차구나 벌써 ㄷㄷㄷ 알엔진입니더
28만키로
엔진오일 보통주기
연료필터 한번
브레이크패드?한번
미션오일 20만키로지나서
뒷데후?오일 27만키로쯤
엔진에 오일 샌다고해서 25만키로쯤에 엔진한번 내리구요 지금은괜찬네요
구형카니발 20만키로탓엇고
구형쏘렌토 아직 낚시차 짐차로
잘달려주고요
디젤차라고해서 전 크게 돈드간적이없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엔진오일 5천 마다
타이어 교체
미션오일 교체 6만때
보증수리 핸들 버튼 까짐
외엔 지름만 넣고 탑니다 ㅎㅎ
첫 디젤찬데 생각보다 유지비 안들어서
다음차도 k7 2.2 디젤 보고 있습니다
저도 그정도 탈거같은데 감사합니다. ^^
두번째해에 만정도 세번째해도 만..
그러다 올해 한 2만 이상 뛰었네요
앞으로 더 늘예정이라 걱정이라 캅니다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디젤 돈 더든다? 그 사람들 정비소가면
눈탱이만 주구장창 맞고 다녀서 그럽니다
디젤이 인젝터 동와셔 교체? 어디 2000년식
디젤차 얘기를 2019년에 갖다 붙이는지?
전혀 할거 없구요 엔진오일만 잘 바꿔주세요
두가지 기분이 교차합니다. 유리창 하나로 온도 차이가 심하니..
날 추운데, 차가운 툴 잡아가며 얼은 얼굴과 손
엔진룸 열로 녹이며 일하는거 보면 참 마음이 그러네요.
정비사 분들 겨울에 대게 얼굴 벌게져 계신거 많이 봐서요.
그럼 앞으로도 정비 잘 해주세요오~~
저도 따듯한거 시원한거 하나라도 사서 항상 방문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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