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람들 참으로 의심이 많다.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커뮤니티에서도 궤변적인 비논리로 얼렁둥탕 까대기만 하고 웃을 일이다.
이번 5월 출시하는 K5에 2,000cc gdi 터보 엔진 280마력 L당 14Km 고출력 고연비 출시하기로 내부에서
결정난거 살짝 귀뜸해줬더니 뭔 그리 의심이 많은가?
2,000cc gdi 터보 280마력은 작년부터 언론과 신문에 꾸준히 흘린 정보 아닌가?
그리고 이 엔진은 K5를 위해 기아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것이라는 것을 대한민국에 모르는 사람은 없다.
책은 많이 읽지 못하더라도 최소한 신문은 하루에 꼭 읽어보라고 의무적으로 강요한다.
신문을 읽지 않으면 사람이 세상 물정을 모르게 되고 헛물켠 사람처럼 실없는 말과 행동으로 오해 받기 때문이다.
최근 신문을 발췌하면..
지금 현대기아 남양연구소 가면 연구원들 뭐하는지 아나?
현대 슈퍼카 700마력에 들어갈 4.6 타우 gdi 트윈터보 성능테스트 부터..
새로 개발되는 모든 엔진들이 gdi 터보 내지는 트윈터보로 진행되고 있다고 누누히 몇번이나 강조했었다.
이것은 르노의 뉴 SM5같은 저효율 저마력 저연비의 쌍팔년도 자동차가 아니라
피터지는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최선의 선택에서 진행되는 고출력 고연비의 자동차 개발에
현대차가 사활을 걸었기 때문이다.
2011부터는 현대차에서 생산되는 모든 자동차는 최소 gdi 이거나 gdi 터보 혹은 gdi 트윈터보 모델이다.
주위에 현대차 본사 임원이나 연구소쪽 인맥이 있다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이다.
세상의 Paradigm Shift 가 일어나고 있다.
나 혼자만 낡은 고정관념에 쌓여있어서 세상 돌아가는 글로벌 경쟁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모른체
고집 부린다면 이 인간은 앞으로 생존할 수 없다.
지금 촌각을 다투며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변화' 의 몸부림에 스스로 빠져 들고 있다.
세계적인 글로벌 시장 추세가 고출력 고연비 라는 것을 인지하길 바란다.
거기에 글로벌 메이커 중 현대기아차가 가장 앞장 서고 있다는 사실도 주지하길 바라면서 마루리 한다.
올해 말이나 내년부터는 현대 기아차의 기본형이 gdi 터보라는 것을 잊지 말라...
그럼~
이제 기사 올리니깐 믿을기세 ㅋㅋㅋ
현대에서 슈퍼카 준비라니..기대해봅니다~ㅋ
그래서 현대기아에서 두는 초강수가 처음부터 아무도 못따라오게
저배기량(4.6)으로 700마력을 만드는 초절정 초강수를 두는 겁니다.
그냥 500마력대 차들 왠만한 글로벌 메이커 다 만들고 있습니다.
세상을 놀라게 하지 않고서는 이길수 없는게 글로벌 경쟁시대 입니다.
이것을 가장 잘 아는게 현대기아차 입니다.
현대가 왜 4.6 타우엔진으로 말도 안되는 700마력,
누구도 할수 없는 700마력을 만들려고 하는지 곰곰히 생각해 보심 알겁니다.
세계 최고 엔진은 현대라는 것을 또다시 입증시키기 위해
어쩔수 없는 선택입니다.
이미 현대의 엔진 기술은 세계 최고 이지만 초강수로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까지 점령하려는 의도입니다.
그럼~
그런게 나오면 현대차가 아니고 기아차가 아니지
컨셉카는 나와도 팔지는 않앙
차를 살것인가 신개념의 트윈터보로 갈것이냐 ...역시 르삼은
우려먹기를 잘한단 말야...음.
슈퍼카는 기대되네요 ㄷㄷ
빨리 잘 나와서 좋은 경쟁 해주길 ㅎ
그런데 k5 2000cc 280hp 이건 뭔가요... 게다가 연비 까지 14 km/h
어디까지 믿어야 될찌..
근데 슴5가 저효율 저마력 저연비라고
르노닛산이 그런차밖에 못만든다고 생각하진 않겠죠..ㅋㅋ
유럽회사 답게, 지네동네에서는 터보 2.0 엔진들을 팔고 있긴한데 ;;
근데 맞습니다^^ 100%는 아니구요 98%는 ㅋ
ZK가 2012년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는 있지만 확실히 나올지는
모르구요^^ 투윈터보 일지 차져일지는 아직 모르지만 과급을 테스트 한다고 합니다
ZK 슈퍼카급? 글세요 소비자가 슈퍼카라고 부를지^^ 가격은 상당할것으로 예상~
몇달후에 K7 3.0 출시되면 아마 여기도 시끄럽겠네요^^
그것도 내년 이후에나 말이죠.
현대에서 700마력을 감당할수 있는 미션을 만들어낼수 있을까?
아마도 20년후쯤?
ㅋㅋㅋ
이글은 진리 ㅇㅇ
젠쿱이 올해 말 2.0터보가 280마력 2.0GDI Turbo엔진으로 바뀌고 3.8엔진은 3.X GDI 330~350 마력엔진으로 바뀐다고 누가 올린거 같은데...
1.6GDI가 140 ~ 145마력, 그거에 터보 올린거는 220마력이란 것은 이미 신문에 나온내용이고... 1.6 GDI 터보는 로체 후속에 올린다는 거 확실한거 같은데... 2.0지디아이 터보 280마력 엔진 얹은 것이 국내에 나올까요? 유럽에는 확실히 나가겠지만...
쏘나타에 280마력엔진 얹는다는 것은 신문에 나와서 다들 알겠지만... 젠쿱하고 서로 경쟁관계가 되는 것을 우려해 국내는 출시안하고 미국과 유럽에만 출시하는 것으로 신문에 나옴...
어쨋든 280마력 얹고 나온다면 좋겠지만 관건은 가격아닐까요?
2.4GDI 쏘나타가 차값만 대략 3000만원이니 터보차져의 가격이 대략 300정도된다면 차값만 기본 3300은 될듯한데...
그정도면 우리나라 사람 정서상... 윗급인 K7 3.0GDI (올해하반기 출시예정 대략 250마력대) 으로 가지 않을까요?
SL에 2.0터보 올라갑니다. 투싼도 따라갈 듯..
1.6터보는 현기 1.6쿠페(2DR)에 올라갑니다.
찬양함!~~~~
나오면 기대.. 그럼 가솔린 엔진에서 현대차의 위상이 올라가겠군요..
주식 사 놓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