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같은고민하시네요..전 tg3.8구매했습니다. 우선 중고 가격부터 차이 많이 나요..
실내는 갠적인스타일이 틀려서 말못하겠구요..디자인은 티지가 휠써스해놓으니 더 이뿌다고 여자들도 그러더군요.. 중고가격 sm7구형 1400~1700정도 tg380중고시세 2000~2400정도 합니다 시세도 시세지만 지금 윗 실내디자인 정말이뻐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성능이라
비교 많이해봤는데 sm7초중고 다 tg3.8이 더빠르더군요.. 고속에서는 확실히 느껴지구요 실제로 타보시고 구매하세요~~
실제로 타봐도 세븐이 좋네요^^제가 티지380은 아니지만 270탔었고..구형이 아닌 뉴아트 신차로 바꿨습니다..뉴아트도 23이지만 뭐...성능에서는 위에 나열한 차들이 아니라 답변을 못하겠습니다만 나머지부분에서는 세븐이 좋네요^^내구성...고급스러움...디자인...모두다~
더군다나 구형 sm7 앞모습은 지금 뉴아트보다도 부담스러움.. 싸보이고..
근데 갠적으로 콘돔휠 별로 안좋아한다능
진정한 파워가나오죵....세븐이 전륜에 달면 풀파워 안나온다던데..
제가 틀렸으면 ㅈㅅ하고용 제가맞으면 ㅂ빵꾸똥꾸~~
시승해보시면 답나오실겁니다. TG
TG는 너무 편해요 ^^;
현실에서는 TG380
남성이타기에는 제 갠적으론 ★루임 빵꾸똥꾸~~
8:7로 현재까지 슴이 앞서는 중...
그렌저 디자인은 질리는 타입이고..
실내는 갠적인스타일이 틀려서 말못하겠구요..디자인은 티지가 휠써스해놓으니 더 이뿌다고 여자들도 그러더군요.. 중고가격 sm7구형 1400~1700정도 tg380중고시세 2000~2400정도 합니다 시세도 시세지만 지금 윗 실내디자인 정말이뻐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성능이라
비교 많이해봤는데 sm7초중고 다 tg3.8이 더빠르더군요.. 고속에서는 확실히 느껴지구요 실제로 타보시고 구매하세요~~
둘다 별로지만 다른거 추천 금지라기에.. 딱 이두개라면 티지는 타기 싫음.. 노티남..
솔직히 젊다면 7이 나을듯^^
둘중에 고르라고 하면 슴칠 넌아트 할듯
뉴아트는 오돌뼈 .. otl
RE35가 좀 더 젊고 스포티하다면 대신에 TG는 안락하고 편안합니다.
이것이 진리~ 입니다.
(둘 다 타본 사람의 입장으로 말씀드립니다.)
체감적인 실용구간에서의 가속성능은 제원상 마력이 낮은 RE35가 월등히
빠르게 느껴지며 실제로도 드래그에서는 RE35가 빠릅니다.
그 이유는 SM7의 디튠된 중저속위주의 엔진특성+아이신 밋션 덕분입니다.
차를 안타보신 분들은 TG330도 RE35보다 빠른 줄 아시는데..
둘 다 순정이라면 RE35가 빨라요~ ^^
TG380왠만큼 튜닝하면 RE35흡배기 못 이깁니다.
(예전에 TG타시는 분들의 딜레마였습니다. 귀하디 귀한 380에 헤드포팅을 포함한
NA풀튜닝을 시도해야 튜닝된 SM735을 겨우 이길 수 있었다는..)
이건 매니아들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니 제발 알지도 못하면서 답글쓰시면
서운해 할 겁니다.
결론은...
튜닝을 하실 거라면 TG
순정으로 타실거라면 SM7 입니다.
TG 외관튜닝 생각보다 잘 받습니다. 너무 튀지 않으면서 중후함을 그대로
유지할수 있는 정말 몇몇 안되는 차입니다. 동호회에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