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3 OKGoogle 19.01.02 12:46 답글 신고
    시동걸땐 반대로 변속레버부터 조작하고 사이드를 풀면 되겠지요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2:47 답글 신고
    변속레버를 조작하려면 풋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니 결국 같은 얘기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2:48 답글 신고
    출발할 때는 아무렇게나 해도 충격이 없다는 뜻인가요?
  • 레벨 하사 2 whs1016 19.01.02 12:47 답글 신고
    정답을 적어주셨네요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2:48 답글 신고
    그게 정답이군요.
  • 레벨 상사 3 개섹끼 19.01.02 12:47 답글 신고
    제 차는 사이드 밟은후 기어 변속하면 사이드 풀려버리는데....
  • 레벨 대장 기품격조 19.01.02 12:49 답글 신고
    저두요. 변속하면 사이드 자동풀림
  • 레벨 상사 3 개섹끼 19.01.02 12:50 신고
    @세단이좋아 네~
    그래서 항상 제일 늦게? 합니다만...
    몇년 전엔 사이드 먼저 걸고 변속P 하라는 말 개소리 라고 생각했었음.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2:50 답글 신고
    그런 차도 있군요.
  • 레벨 상사 3 개섹끼 19.01.02 12:51 신고
    저는 10년된 기아 꺼입니다만.
    요즘 차는 모르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2:52 답글 신고
    지금도 사이드 먼저를 말씀하시는 분이 계셔서 생각해 봤네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9.01.02 12:51 답글 신고
    정확히는 풋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주차브레이크를 작동시키고 풋브레이크를 한번 놓은 후 다시 밟고 P로 옮겨야.. 주차브레이크에도 유격이 있어서 중간에 풋브레이크를 한번 놓았다가 다시 밟지 않으면 파킹기어에 부하가 걸리는건 마찬가지가 될수도..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2:54 답글 신고
    어후.. 복잡하네요.
  • 레벨 중장 MASERATI 19.01.02 12:53 답글 신고
    사이드풀면서 브레이크를 밟은상태에서 변속하게되면 차량이 제자리기때문에 변속충격이없죠
    반면 사이드만풀면 차량이 밀려서 충격이 쿵하고있을거구요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2:55 답글 신고
    마찬가지로 주차할 때도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변속하면 되지 않냐는 얘기입니다.
  • 레벨 소위 3 쥐통닭 19.01.02 12:59 답글 신고
    제일 좋은방법은
    주차 후 중립 브레이크 밟은상태로 사이드브레이크 체결 후 브레이크 띄면 차가 밀릴때까지 다 밀림 그 후 P단 체결

    출발 시
    풋브레이크-중립-사이드브레이크 해제-D단넣고 출발

    저도 미션충격 예민해서 항상 이렇게합니다
    근데 경사진 곳에서 중립에 사이드채우면 많이 밀릴때는 그냥 P단 체결해요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3:06 답글 신고
    주차의 달인이시군요.
  • 레벨 대위 2 비1상 19.01.02 13:00 답글 신고
    시동 끄기전에 기어 N 상태에서 브레이크 밟고 사이드 채우고 기어 P로 변속 후 시동끕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살살 떼주면 됩니다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3:07 답글 신고
    윗분과 같은 방법 같네요.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19.01.02 13:00 답글 신고
    P버튼누르고 시동끄면 자동으로 사이드 채워짐ㅋ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3:07 답글 신고
    P버튼 흔치 않은데...
    제가 본 건 링컨차밖에 없어요.
  • 레벨 상사 1 52Torque 19.01.02 13:20 신고
    @세단이좋아 국산도 많은데요.....
  • 레벨 중령 1 마이뿌 19.01.02 13:01 답글 신고
    그냥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편하대로 타세요.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3:08 답글 신고
    스트레스는 아니고 생각 좀 해봤습니다.
  • 레벨 원사 3 순정아치 19.01.02 13:40 답글 신고
    제대로 모르시는것 같은데..
    주차할때 브레이크 밟은상태로 p단에 바로 넣으면 p단 기어 홈에 물려서 더이상 안돌아갈때까지 차가 밀리는겁니다.
    그상태로 주차를 해놓으면 주차하는동안 계~~~~~~~~속 파킹 미션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거에요.
    단순히 변속할때만 충격받는게 모든 데미지가 아닙니다 ㅎㅎ

    그리고 경사로에서 사이드를 먼저 채우고 더이상 움직이지 않을때 p로 옮기게 되면, 미션이 스트레스를 받는게 아니라
    사이드 브레이크가 그 힘을 다 받아주는겁니다. 출발할때도 브레이크를 밟은채로 사이드를 풀고 변속을 하면
    주차할때나 출발할때나 미션이 스트레스 받을일은 하나도 없습니다.

    글을 찬찬히 다시 읽어보니, 사이드를 사용하는 순서를 잘 못 이해하신것 같네요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3:54 답글 신고
    주차중에 받는 스트레스가 그렇게 신경쓰이면 주행중에 받는 스트레스는 괜찮으신가요?
    더해도 그게 더하지 싶은데...
  • 레벨 원사 3 순정아치 19.01.02 20:16 신고
    @세단이좋아 주행중의 스트레스는 피할수없는 스트레스 아닙니까?

    주차중에 받는 스트레스는 피할수있으니 피하자는겁니다.

    당연히 주행중에 받는 스트레스가 더하죠 ㅋㅋㅋㅋㅋ 근데 미션 안물리고 차 굴러갑니까?

    논지를 이상하게 잡으시네
  • 레벨 소위 1 Neo16 19.01.02 13:42 답글 신고
    상관 없습니다.
    아무렇게하나 하시면 됩니다.
    그냥 미션 고정 핀이 헐렁하게 빠지냐 빡빡하게 빠지냐의 차이입니다.
  • 레벨 원사 3 세단이좋아 19.01.02 13:55 답글 신고
    실은 저도 대충 합니다.
  • 레벨 대위 3 사육신과생육신 19.01.02 14:19 답글 신고
    주차 -> 풋 -> 사이드 -> P 충격 없음
    주행 -> 풋 -> 사이드 -> D 충격 없음
  • 레벨 대위 3 犬牛 19.01.02 14:52 답글 신고
    브레이크만 제대로 밟고 파킹브레이크만 제대로 체결한다면 P기어 변속충격은 거의 없습니다.

    충격이 있다면 브레이크를 제대로 밟지 않았을 때가 한번이라도 있었다는 얘기고 만약
    순서를 제대로 지키고 주차했다면 주차브레이크가 제 역할을 못한다고까지 생각해야 돼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