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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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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갈마다 01/08 14:01 답글 신고
    사망사고 원인 1위가 과속입니다.
    자잘한 사고들은 다른 원인이 많지만 대형사고는 과속이 많아요.
    다른 불법은 안되지만 과속은 괜찮다라고 왜 자꾸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답글 23
  • 레벨 소장 내팬 01/08 14:08 답글 신고
    시내에서 사람때문에 속도를 줄인다는건....;

    솔직히 도로 위에 차가 다녀야 하는데 인도 공사거나 그런 특정 상황이 아닌 이상 도로에 사람이 다녀선 안될텐데..

    차라리 무단횡단 같은 단속 강화와 딜레마존을 없애기 위해 신호등에 초록불 꺼지기 5초 전에 알려준다던가

    다른 방안을 해서 근본적인 해결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답글 2
  • 레벨 대령 3 RedVioletF 01/08 13:59 답글 신고
    배우신분
    답글 0
  • 레벨 대위 3 LC500 01/08 13:59 답글 신고
    일본은 시내에서 50키로 더라구요 ㄷㄷㄷ
    진짜 어떻게 다니는지 ㄷㄷㄷ
    벌금이 세기도 하지만 그래도 그걸 지키는 국민들도 대단함 ㅋㅋㅋ
  • 레벨 대령 3 RedVioletF 01/08 14:00 답글 신고
    차량밀집도가 현저히 다릅니다. 차고지 증명제
  • 레벨 상사 1 로우보이 01/08 19:01 신고
    버스도 별로 없어요 버스보다 지하철을 많이타요..
  • 레벨 대령 3 RedVioletF 01/08 13:59 답글 신고
    배우신분
  • 레벨 원사 2 갈마다 01/08 14:01 답글 신고
    사망사고 원인 1위가 과속입니다.
    자잘한 사고들은 다른 원인이 많지만 대형사고는 과속이 많아요.
    다른 불법은 안되지만 과속은 괜찮다라고 왜 자꾸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 레벨 소장 미스테릭 01/08 14:03 답글 신고
    과속으로 인한 사망사고가 1위라는 통계 가져와보실래요?

    제가 본건 졸음운전이 제일 많았는데 어디 통계인지?

    그럼 아우토반은 지금쯤 귀신들이 지천에 깔려있겠군요
  • 레벨 원사 2 갈마다 01/08 14:08 신고
    @미스테릭 잘못봤네요 착각했습니다.
    졸음운전 31 전방주시태만 27 과속 16퍼센트네요.
    하지만 과속으로 인한 사망사고율도 무시못할 수준입니다.
    지켜야 할려고 노력해야겠죠
  • 레벨 상사 2 꾸룩이 01/10 13:44 신고
    @미스테릭
    아마 과속으로 인한 사고는 거의 사망일듯해요 졸음운전하고
  • 레벨 원사 2 갈마다 01/08 14:03 답글 신고
    저 역시 급할때는 가끔 과속하기는 하지만 잘못이라는 부분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교통법을 백퍼센트 준수하기는 힘들어도 옳고 그름은 분간할줄 알아야죠.
  • 레벨 소장 심심할땐뻘짓 01/08 14:06 답글 신고
    졸음운전 아니면 음주운전일텐데..

    경남지역
    교통 사망사고의 원인 1위가
    음주운전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행정안전위 소병훈 의원이
    경찰청에서 받은 자료를 보면,
    최근 3년 동안
    경남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381명 가운데
    음주운전이 103명으로 가장 많습니다.
    이어
    중앙선 침범으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자가 99명,
    신호위반이 74명 순입니다.

    http://changwon.kbs.co.kr/index.html?source=kbslocal&sname=news&stype=magazine&contents_id=3694561
  • 레벨 소장 미스테릭 01/08 14:08 신고
    @심심할땐뻘짓 아 음주운전을 빼먹었네요.

    이것도 참....ㅋㅋ 우스운 얘기죠. 당연히 안되는건데 당연하다는듯이 하는게 음주운전이니.
  • 레벨 소장 내팬 01/08 14:09 답글 신고
    사망사고 중에선 그럴진 몰라도 그냥 사고로 따지면 달라지지 않나요?
  • 레벨 대령 3 RedVioletF 01/08 14:13 답글 신고
    전방주시태만 졸음 이게 무슨의미인지 아시겠조?? 결국 교통법규와 통행흐름 운전에 대한 의식수준 문제입니다.
  • 레벨 대위 2 조선의벤틀리제네시스 01/08 14:14 답글 신고
    그럴거면 리밋을 80키로로 해놔야죠

    100키로 넘어가서 사고나면 답없습니다
  • 레벨 소위 3 엣지330 01/08 18:34 답글 신고
    과속전에 뭐가있어야죠. 과속으로 단독사고로 컨트롤 못해서 혼자죽거나 누구 치는거 아닌이상 사고1순위가 될 수 없습니다. 과속으로 신호위반해서 횡단하는 보행자 죽이면 신호위반원인이지 과속이 원인이 아닙니다. 과속하는데 무단횡단 하는사람 치어죽이면 무단횡단이 원인이지 과속이 원인이 아닙니다. 과속 운운할거면 그보다 우선적닌 원인부터 인정해야함
  • 레벨 중사 3 어이가없네여 01/08 19:18 답글 신고
    과속일때 사고가 나면 사망확률이 높아지는거지

    고속도로에서 과속한다해서 사고가 높아진다는 통계를 가져오세요

    왜 과속일때 사망률을 가져옴? 핀트가 틀렸는데?? 통계가지고 장난좀 칠줄 아는분이신가?

    미국에서 고속도로에서 저속차량이 늘어날수록 사고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고 발표했는데??


    http://pub.chosun.com/client/news/viw.asp?cate=C03&mcate=M1003&nNewsNumb=20171227372&nidx=27373
  • 레벨 병장 까만색빠방이 01/08 19:30 답글 신고
    1위냐 3위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조금이라도 사고를 줄일수 있다면 제재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위 2 라이노M 01/08 20:58 답글 신고
    잘못 본거면 그냥 죄송합니다 하면 되는거예요. 무슨 혓바닥에서 밭갈아도 되겠네.
  • 레벨 병장 노루야캄 01/08 21:27 답글 신고
    ㅋㅋ 쳐발리네 ㅋㅋ
  • 레벨 대위 3 숨쉬기 01/08 21:31 답글 신고
    댓글 지워라. 과속이 1위라니 허위정보다.
  • 레벨 대위 3 뉴쏘롄토R 01/08 22:05 답글 신고
    1차로 정속주행이나 하지마시길
  • 레벨 원사 1 병신만보면우는동생 01/09 03:51 답글 신고
    물론 과속은 나쁘죠 그런데 사고의 경우 단순히 과속에 의한 결과라고만 단정 할수는 없습니다 졸음이나 음주로인한 속도감상실의 과속과 같이 부수적인 여러 요인중 하나일 뿐이지 과속 하나만을 가지고 제한을 하는건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얼마전에도 공분을 일으킨 영상중 초록불 보행신호에 어린 아이와 시민들이 횡단보도를 건너는데 신호를 위반한 차량이 빠르게 지나가며 아이를 칠뻔한 영상이 있었죠! 이 역시 팩트만 본다면 그차량의 위험성은 과속이 아닌 신호위반입니다 영상속에서 빠르게 지나갈뿐 과속은 아니며 신호위반이 문제이지요

    또 꾀 알려져있는 영상인데

    페라리가 2차선에서 주행하는데 1차선의 어느 김여사가 2차선으로 급차선 변경하는 바람에 터널앞에서 사고가 나는 영상도 있습니다 그 사고의 팩트역시도 과속이 아닌 김여사의 무리한 급차선 변경입니다

    만일 우리나라 역시도 독일처럼 1차선을 비워주는 자동차 문화가 정착된다면 굳이 과속이 문제로 되어보이진 않을거 같습니다
  • 레벨 소장 anjeon 01/09 05:54 답글 신고
    사망사고 원인은 무단횡단이 가장 많습니다
  • 레벨 중사 1 타이어어트 01/09 09:44 답글 신고
    독일보세요
  • 레벨 일병 x6m운전자 01/10 11:28 답글 신고
    밟을도로와 아닌곳을 구별할줄 알아야사람이겟지???/
    못하면 짐승이지모
  • 레벨 대위 2 드리튼라마 01/11 07:55 답글 신고
    한국사람들 근본 성질이 급해서 그래요. 수동도 못모는 차알못에 운동신경은 절망수준이면서 규정속도는 개무시.. 맨날 독일 아우토반 타령인데 독일은 운전면허부터 열나 빡세게 받음.
  • 레벨 소위 3 셰일혁명꿀기름값천년 01/14 13:52 답글 신고
    갈마다 01/08 14:08 신고 @미스테릭 잘못봤네요 착각했습니다.
    졸음운전 31 전방주시태만 27 과속 16퍼센트네요.
    하지만 과속으로 인한 사망사고율도 무시못할 수준입니다.
    지켜야 할려고 노력해야겠죠
  • 레벨 이등병 둠둠칫 01/15 08:07 답글 신고
    좃도모르면서 까부는게 일베나 박사모수준 극혐 ㅋㅋㅋ
  • 레벨 대위 3 제네시스G380 01/08 14:07 답글 신고
    탁상행정의 폐해죠..실제 도로 현장 사정은
    알지도 못하는것들이 법건드리니
  • 레벨 소장 내팬 01/08 14:08 답글 신고
    시내에서 사람때문에 속도를 줄인다는건....;

    솔직히 도로 위에 차가 다녀야 하는데 인도 공사거나 그런 특정 상황이 아닌 이상 도로에 사람이 다녀선 안될텐데..

    차라리 무단횡단 같은 단속 강화와 딜레마존을 없애기 위해 신호등에 초록불 꺼지기 5초 전에 알려준다던가

    다른 방안을 해서 근본적인 해결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 레벨 소장 미스테릭 01/08 14:11 답글 신고
    시내에서 제한속도 60정도로 맞추는건 적당하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물론 시내도 어떤 시내냐에 따라 다르긴 하지요.

    대학로나 뭐 포스코사거리마냥 큰데는 약간 더 높아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하기사 애시당초 서울 한복판은 도로가 넓고 자시고 과속이고 나발이고 할 수 있는

    도로교통여건이 되질 않지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전방주시의무고 지랄이고 일단 기본적으로 모두의 약속인 법규,

    특히 신호위반에 대한 건 칼같이 무조건 가해자로 몰아야된다고 봅니다. 차고 사람이고.
  • 레벨 대령 3 RedVioletF 01/08 14:14 답글 신고
    중국도 하는걸 한국이 못해요....
  • 레벨 준장 껄껄껄껄껄 01/08 14:10 답글 신고
    술마시고 운전하는넘들...운전우습게 아는 초보자들이 좀 문제 있다고 봅니다
  • 레벨 소장 미스테릭 01/08 14:12 답글 신고
    겁없는 20대 초짜놈들도 사회적 문제이긴 합니다.

    전연령 렌트 이미지가 왜 이렇게 됐는지를 보면....
  • 레벨 원사 3 보배드림최근가입자 01/08 14:33 답글 신고
    이거 진짜 문제입니다. 자전거나 오토바이조차 진입금지인 자동차 전용도로도 60키로인곳이 너무 많아요..참나...그럴거면 자동차전용도로 왜 만들었는지
  • 레벨 중사 2 인천뀨뀨 01/08 14:34 답글 신고
    단순이 과속이 문제가 아닌데 모든 원흉이 과속인거 처럼 포장하는게 문제죠
  • 레벨 소장 [피터팬] 01/08 15:03 답글 신고
    소형화물차라도 지정차로제의 제한을 하는건 당연합니다.
    과거 김대중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지정차로제가 완전히 폐지되었던적도 있었고 1년도 안되어 문제를 파악하고 폐지 다음해에 지정차로제가 부활하면서 소형화물차는 제외했다가 다시 소형화물차를 포함시키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실제로 국산 픽업트럭이나 1톤 소형트럭이라고 하더라도 승용차가 후방을 추돌하는 경우 피해가 매우 커지는것이 해당 시기에 수치적으로 파악할수 있게 되었고 소형화물차도 다시 지정차로의 제한을 두게 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참고적으로 소형트럭의 지정차로를 다시 지정하기 전에 정부가 차량제작사에게 승합차 수준의 후방추돌시 안전기준을 마련하고 이에 맞춰 생산해줄수 있냐고 물었을때 현대기아차와 쌍용차 모두 불가능하다고 했었죠.
    정말 불쌍해진 차량은 스타렉스밴, 코란도밴 등 비화물 모델과 동일한 차체구조를 가진 차량인..
  • 레벨 소장 미스테릭 01/08 15:14 답글 신고
    당장 미국만 해도 지정차로제같은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애시당초 후방추돌할 걸 염두에 두고 차선을 제한한다는것 자체가 우스운 발상 아니겠습니까?

    지금은 김대중정부 당시와 승용차도, 화물차도 상당히 많이 바뀌었습니다.

    확실치는 않는데, 유럽도 화물차의 지정차로제는 존재하지 않는걸로 압니다.

    다만 그쪽은 속도에 대한 지정차로가 엄격하죠. 애시당초 대형화물들은 다 리밋이 있기도 하고.

    굉장히 수준떨어지는 저급한 법인건 확실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2 수신거부 01/08 16:44 답글 신고
    그냥 범칙금 혹은 벌금에 의한 세수가 줄어서 자꾸 규제할 거리를 찾는거 아닐까요? ;;

    70km/h 와 60km/h 주행하다 사고시에 상해 정도가 차이가 크다 그래서 60으로 해야 된다고
    하던데... 그럼 나중엔 40 정도가 될 듯 하기도 하고....
  • 레벨 대위 3 유즈드스펙 01/08 18:32 답글 신고
    고속도로 속도가 사고의 원인이면
    독일사람들은 다 죽었다.
    이런게 실물 좃도 모르는 사람들이
    담당자라서 생기는 일 중에 한 부분~~
  • 레벨 소위 3 엣지330 01/08 18:40 답글 신고
    솔직히 과속이 사고원인1순위가 되는건 과속으로 차량컨트롤 못해서 나는 사고 말고는 없죠. 그래서 사상자 나오면 당연히 위험한건 맞지만 그것보다 차량 신호위반 보행자무단횡단, 졸음운전, 음주운전이 훨씬 크죠. 과속을 마치 엄청나게 위험한 식으로 말하면서 정작 사고의 진짜 1순위 원인은 나몰라라. 과속운운하는 선비새끼들 특징입니다. 천천히 가는게 운전 잘하는거고 안전하니까 1차로 정속이든 신호위반도 차 안오고 한적하면 해도되고~실선변경도 해도되고 ㅎㅎ 천천히~천천히 ㅎㅎ
    우리나라는 답 없습니다. 제한최고속도 기준이 80키로보다 위인 도로는 1차로 추월차로 지정하고 적어도 1키로내에 좌회전 해야되는거 아닌데 정속주행하면 벌금 물리고 1차로 추월시 일시적 제한속도초과 허용 해야 선비충들 아가리좀 닫을겁니다. 뭐만하면 과속 운운;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엣지330 01/08 18:44 답글 신고
    무단횡단 신호위반 졸음 음주가 더 급합니다 과속따위랑 비교안될정도로 사고위험 높습니다. 실제로도 그거때문에 사상자 나오는게 99.99%인데 돌대가리도 아니고 탁상행정처럼 속도운운하고 있으니 사고율 높아지는거죠.
  • 레벨 원사 2 비머337 01/08 18:40 답글 신고
    자 모든 자동차는 리미트 100km로 걸고 생산, 수입!! (미친 탁상행정)
  • 레벨 일병 ISKRA3181 01/08 18:47 답글 신고
    속도제한 두는건 교통사고 저감도 있지만 대중교통 활성화 측면도 있죠.
    자가용 이용자가 늘어나는건 화석연료 사용 증가와 직결되는 문제이니...
  • 레벨 상사 1 세멘 01/08 18:59 답글 신고
    ?????? 제한속도 10키로 준다고 타던 승용차 냅두고 대중교통을 탄다구요?? 그렇게 운전하기가 힘든건가? 도저히 납득이..
  • 레벨 일병 ISKRA3181 01/08 19:09 신고
    @세멘 아뇨. 자동차 이용을 불편하게 만드는 정책이죠;;;;
    자동차를 이용하는것이 훨씬 편리한데 교통여건 등으로 이를 불편하게 해주는거죠.

    실제로 차로를 줄이고 보도를 늘렸다고해서 교통체증이 심해지지않는다는 연구결과도 있죠.
    막히는 구간에 대해서는 차를 이용하는 사람이 줄어들거든요. 이건 도시계획의 한 부분입니다.
  • 레벨 대위 3 MIRAGE21 01/08 21:04 답글 신고
    택시만 운행 안해도, 자가용들이 도로 잘 다닙니다.
  • 레벨 소령 2 구동탄면 01/08 18:49 답글 신고
    살인면허 발급 10일 완성
    음주운전 500만명시대
    노인운전 급발진
  • 레벨 대위 3 아림76 01/08 18:57 답글 신고
    정말 속도별 차선이 있었으면합니다..

    그리고 요즘 대형 화물차들이 중간차선

    운행으로 고속도로가 너무답답하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MIRAGE21 01/08 21:04 답글 신고
    안 달릴 거면 우측 차선으로 빠지면 되요. 굳이 상위 차선에서 그럽니까.
  • 레벨 상사 2 나인웨스트 01/08 21:38 답글 신고
    100도로에서 170밟는 정신나간 인간은 그렇다쳐도,

    과속으로 사고 많이난다는 얘기는
    글쎄요, 기본적인 통계자료만 봐도
    알수있을것이고,본인이 당하신게 억울해서
    일반화 시키시는것 같은데요.

    과속을 옹호하는게 아니라, 그전에
    근본적인 원인 음주운전,전방주시태만
    지시위반(추월방법 미준수,신호위반,실선차선변경,터널차로변경 등등)도로흐름을 못맞추고 정체를 유발
    시키는차량들이 더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되어 얘기를 하는겁니다.

    그리고 도로운용에 있어서 단속이 필요해보인다고 하는 도로에는 민원을 제기하시어 요구하시는게 빠릅니다.
  • 레벨 일병 나이드럿지비 01/08 19:20 답글 신고
    특히 고속도로에서 운전 못하는 사람이나 나가야할곳을 미리 차선 타지못한 운전 미숙자들을 방어 운전하려면 지정 차로가 오히려 사고 유발이 될수 있다는 말로 해석해봅니다
  • 레벨 중사 3 어이가없네여 01/08 19:24 답글 신고
    존 팔코치오(John Falcocchio) 뉴욕대(New York University) 교통공학 박사는 “저속차량이 뒤따르던 고속차량은 물론, 교통의 전체 흐름을 망가트리고 교통체증을 유발한다. 또한 고속도로는 설계 구조상 저속차량은 우측으로 가도록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미국의 교통전문가들은 “이런 저속차량들이 모든 도로(1,2차로)를 점령하게 될 경우, 뒤따르던 고속차량은 어쩔 수 없이 여러 차선을 이리저리 왔다 갔다(weave back and forth) 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런 운전을 우리는 속칭 ‘칼치기’라 부른다. 결국 저속차량이 이런 칼치기를 조장하고, 이런 것들로 하여금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미국에서는 저속차량은 사고 유발 차량으로 간주하여 처벌하고 있다. 미국의 32개 주(애리조나, 앨라배마, 텍사스, 미네소타 등)가 1차로의 지정속도보다 느린 저속차량은 반드시 2차로로 이동해야 하는 법을 시행 중이다. 일부 주도 이 법을 제도화할 준비를 하고 있어, 시행 주는 미국의 거의 모든 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 법은 지정속도보다 시속 5마일(약 8km)만 느리게 가도 처벌의 대상이 된다. 특히 조지아, 플로리다, 인디애나주 등에서는 저속차량에 강력한 처벌을 할 수 있는 ‘Slow-poke law’까지 갖추고 있다. 앞서 언급한 다수의 주에서는 과속범칙금보다 높은 벌금을 저속차량에 물리고 있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고령의 운전자가 60마일(시속 약 100km)로 주행해야 하는 도로에서 40마일(약 70km) 내외로 주행하다가 경찰의 제지를 받고 벌금(티켓)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 또한 미국에서는 1차선이 아니더라도 교통흐름을 타지 않고 저속으로 주행하는 차량도 단속하고 있다.

    -----------
    미국이 선진국인 이유
    조선은 아직도 멀었음
    사고원인에 대한 분석조차 제대로안함
    뭐? 과속일때 사망율이 높아진다고??
    이게 얼마나 웃기는 개소리인지ㅋㅋㅋ
    과속과 사고의 상관관계를 밝혀내야지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맛좋은만두 01/08 19:37 답글 신고
    과속 단속 강화하는건 찬성
    나쁠거없잖음?
  • 레벨 원사 1호봉 프랭이야 01/08 20:11 답글 신고
    제한속도가 너무 낮은건 사실인듯합니다ㅠ
  • 레벨 하사 1 하늘을짊어지다 01/08 20:31 답글 신고
    아니 이따위 ㄱ ㅐ 잡소리가 베스트라니 ㅋㅋ.
  • 레벨 원사 2 코트씨 01/08 20:37 답글 신고
    어쨌든 간에 정말 음주운전은 대한민국에서 아주아주 씨를 말려버려야 해요,,,
  • 레벨 상병 용가리똥똥 01/08 20:37 답글 신고
    도로폭도 좁고
    밀도도 높고
    한밤중 아니면 속도내기 힘든데 제한 거는거 나쁠거 없다고봄.
  • 레벨 하사 2 신속철이 01/08 20:46 답글 신고
    십키로 차이가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말씀 하시네
  • 레벨 상사 2 상식과정도 01/08 21:09 답글 신고
    진상은 지가 진상인줄 모르죠.
  • 레벨 대위 3 ziggy 01/08 21:27 답글 신고
    시내에서 사람 다니는데 과속으로 위험하게 지나다니는 운전자들 진짜 한대씩 쥐어패고 싶음. 그리고 유치원 차가 stop 표지판 펼치고 서있어서 정차하면 뒤에서 빵빵거리고 지랄 좀 하지 맙시다.
  • 레벨 원수 XLR8 01/08 21:28 답글 신고
    우리나라 과속의 원인은 장거리 통과 교통량이 빠르게 빠져나가거나 지나칠 수 있는 도로와 로컬 단거리 교통량이 서행하며 다닐 수 있는 도로가 구분되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요 간선도로에도 신호등 아무렇지 않게 때려박고 노변에 상권 지어서 로컬 교통량과 자꾸 섞이게 되니 지나가려는 차들은 통과속도가 답답하고 로컬 차들은 차도 많고 쌩쌩 달려서 위험하죠. 간선도로를 건너서 통학해야 하는 경우 또한 애초에 거기 학교를 짓거나 학군 배정할때 큰 길을 건널 일이 없게 만들어야 되는데(초등학교는 이게 지켜지고 있는듯) 오만가지 교통흐름이 뒤엉켜 다니니 사고가 많이 날 수 밖에요.

    따라서 시가지에 굵직한 간선도로들은 고가차도와 지하차도를 적극적으로 지어 신호등을 최소화해서 통과 교통량은 무정차 고속으로 빼고 지상의 도로는 서행으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된다고 봅니다.

    북미 같은 도로교통 선진국들을 보세요. 다운타운에서도 바로 고속도로 올려서 도시를 빠져나가거나 멀리서부터 진입하는 차들은 신호등과 보행자, 다른 교통과 막힘없이 신속하게 이동시키고 지상에서는 마음놓고 신호등 설치해서 보행자도 로컬 교통량도 효과적으로 도로를 이용합니다. 속도제한도 낮구요

    문제는 결정권 쥔 놈들이 철밥통 빡대가리들이라 속도만 낮추면 다 되는줄 안다는거죠. 한국인 국민성 모릅니까. 카메라 달고나면 그 사이에서는 과속할거? 단속카메라 피하려고 네비 달고 다니는데. 그러니 교통여건을 만들어준 후에 그래도 욕심 부리는걸 처벌해야지 무조건 안된다고 하는건 선진 사회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 레벨 상병 바라미야 01/08 21:37 답글 신고
    사망사고의 원인은 과속 때문인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사람들이 간과한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사망'의 원인은 '사고'이지 '과속'은 아닙니다
    즉, 과속은 사망에 간접적인 원인인거고 직접적인 원인은 '사고'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요? 그런데 여기에 함정이 있는겁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사고의 원인이 뭔가를 따져보면 과속도 영향을 미치겠지만, 단순한 속도 때문이기 보다는 도로상태나 날씨 등등의 주변환경 때문인 경우가 더 많은데... 도로의 운행 흐름을 방해하는 차량들 때문에 사고가 나는 경우도 엄청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 대표적인게 나 홀로 정속충!!!!

    시냇물이 흘러가는걸 생각해보세요
    아무런 장애물이 없으면 유속이 얼마가 되던지 간에 표면상으로는 물이 흘러간다는걸 느낄 수도 없을 정도로 고요하게 흘러갑니다 - 모두 같은 속도로, 아니면 최소한 주변에 지장을 주지 않는 방식으로 차량을 운행하면 속도에 상관없이 아무런 사고도 안 생길 확률이 훨씬 크단겁니다

    그런데 이 시냇물 중간에 돌부리가 하나 있으면 그 앞에서부터 포말이 일어나고 그 돌부리를 지난 부분에는 조그마한 소용돌이가 생성되지요 - 도로 중간에 주변의 교통흐름에 맞지 않게 운행하는 차량이 있으면 그 주변에서는 난리가 나는거지요. 그 와중에 사고확율은 올라가는거구요

    정속운행하시는 분들이 무조건 잘못이란 뜻이 아니구요...
    정속운행을 하신다고 반드시 안전운행한다는게 아니란걸 명심하시고, 항상 주변의 교통흐름에 방해되지 않도록 운행하는게 최선이라는걸 좀 아셨으면 좋겠단겁니다
    정속운행 하시고 싶으면 그렇게 운행해도 다른 분들에게 지장을 주지 않을 수 있는 차선에서, 같이 정속운행하시는 분들과 함께 운행하시면 되는거 아닌가요?

    보배에는... 난 법정속도 맞춰서 가는거니 그렇게 다른 차량들에게 신경써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길 기원해봅니다
  • 레벨 하사 2 라면땅땅 01/09 12:46 답글 신고
    정속이 아니라 저속이겠죠.
    법정속도는 모두 지키자고하는 약속인데.
    남들 다 안지키는데 너만 왜 법 지키냐 따지는건가요.
    시냇물이 모두 같은 속도로 흐를순없지만 모두 속도를 준수하고 흐름을 맞추면 사고날일이 없겠지요.
    남들이 과속일때 그 흐름을 맞춰야하는게 정상인가요?
    남들 정속주행할때 한명이 과속하는게 이상하게 보이는게 맞는겁니다.
    본인이 과속하는 사람들 무리에 있다고해서 정상적이라고 착각하는거죠.
    과속을 합리화하지마세요.
  • 레벨 상병 바라미야 01/10 21:56 신고
    @라면땅땅 저속?도 해당되겠지만 더 문제는 '정속'입니다
    저속은 느리게 가는걸 말하는거지요, 주변상황 때문에 느리게 가는게 맞는 경우도 많습니다.
    2, 3, 4차선 같은 곳에서는 저속으로 가는게 해당 차선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거기도 하구요

    그런데 '정속'은 주변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던지 간에 난 '일정속도 (법정속도 범위 내?)' 지켜서 가겠다고 하는겁니다. 요즘은 크루즈 방식이 잘되어 있어서 더 그런건지...
    - 이런 분들은 구급차가 뒤에 와서 급하다고 하면 어떻게들 하시나요?
    다른 사람들을 과속충이라고 몰아 붙일 생각만 하지 말고, 구급차는 아니지만 급한 일이 있어서 그러겠거니 하고 생각해볼 수도 있는거 아닌가 합니다
    추월 차선 한번 비켜줬다고 뭐 큰 불이익 받는게 있나요????

    그리고 제가 언제 과속하는 차량들을 옹호했나요?
    '정속' 주행하는 분들에게 주변의 상황에 맞도록 저속~고속 가변해가며 운행하는게 더 안전한 운행법이라고 한겁니다
    다만, 대부분의 경우... 저속차량들이 도로흐름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고속 운행하는 차량을 옹호하는거 같이 보이고는 있지만, 절대 과속을 옹호하는건 아닙니다
    저도 고속도로에서는 2차선 이후의 주행차선을 달립니다. 한번씩 추월한다고 나갔다가 다시 2차선으로 주행..

    남들이 모두 100키로로 달린다고 할때, 과속하는 차량이 있으면 주변의 교통흐름을 깨는거니 이때는 과속차량이 사고유발 차량이 되는겁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요?
    사고 나면 나도 피해볼 수도 있는거니... 급하면 먼저 가라고 추월 차선을 비워주고, 나는 주행차선에서 저속 운행을 하면 되는거란거지요

    => 이해되시나요? 주변의 흐름을 잘 파악해서 저속운행하는 차량 대열에 합류해서 가던가, 빨리 가고 싶으면 고속차량 대열에 합류해서 가시란거니, 앞으로는 주변상황도 신경써가면서 운전해주세요~
  • 레벨 상사 1 키오카미 01/08 22:07 답글 신고
    그럴라면 면허시험 독일급으로 난이도올리고 최초부터 컨트롤해야지. 개나소나 면허 다주고 저런거 제한한다고 도로사정 나아지겠니?
  • 레벨 병장 불타는트레드 01/08 22:43 답글 신고
    공감입니다,


    하지만, 시민의식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절대 안될 일이죠.
  • 레벨 원사 1 병신만보면우는동생 01/09 03:59 답글 신고
    저 역시 공감합니다

    저는 더 나아가 신규는 물론이며 기존 운전자들 역시 변경된 면허에 재응시해 재취득을 해야한다고 봅니다
  • 레벨 병장 불타는트레드 01/08 22:44 답글 신고
    가장 중요한 핵심은

    준법정신이 탁월하지 않은 이유라 생각합니다.


    1차로 정속주행, 속도제한 무시, 신호 무시, 차선 무시

    너무도 많은 불법들을 도로에서 볼수 있음에, 어떤 법을 제정해도 안될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 레벨 중사 1 신도시호랑이 01/08 22:49 답글 신고
    운전대 잡을때마다 드는 생각입니다
    답답할 따름입니다
  • 레벨 소위 2 뿌우으웅 01/09 00:03 답글 신고
    국 고속도로 전구간 구간단속 국내차량 전차량 승용 110 리밋 의무화 소방 구급 경찰 기타 예외 끝.
    음주단속 매일 아침 6~9시 의무화 끝

    깔끔?
  • 레벨 중사 2호봉 땡삼이 01/09 05:34 답글 신고
    공감
  • 레벨 중사 2호봉 땡삼이 01/09 05:43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일병 베실베실 01/09 09:48 답글 신고
    과속충 많네
  • 레벨 원사 1 왕대괄장군 01/09 14:13 답글 신고
    도로의 흐름을 무시하고 모르는 사람
    평범한 법규나 도로지시신호를 모르는 사람 둘이 만나면 사고 잘남
    말도 안되게 드리박는 인간들은 면허 취소시켜야함
    말도 안되는 사고 이후에는 적성검사 간단법규시험 다시받게 해야함
    적성검사를 현실에 맡게 강화해야함
  • 레벨 상사 1 계좌불러봐 01/09 17:44 답글 신고
    난 50키로 찬성!!
    유럽이 다 시행하는 이유. 사망자 감소
  • 레벨 중령 2 디젤OUT 01/10 05:13 답글 신고
    미세먼지 주범 질소산화물 뿜어낸다. 속도 제한해라~!

    미세먼지 발생 원인
    http://dieselout.blogspot.com/2018/11/blog-post.html

    초미세먼지 국내발생 국외유입 구분법
    http://dieselout.blogspot.com/2018/12/blog-post.html

    국내 발생 미세먼지 주범 디젤 경유차
    http://dieselout.blogspot.com/2018/12/blog-post_17.html
  • 레벨 중령 2 하양지훈 01/11 00:58 답글 신고
    그냥 깜박이 앖이 차선변경/방향볌경 하는놈들 제다 100% 가해자 처리만해도 도로 한결 편해질겁니다.

    도러에 깜빡이 안넣는 놈이 반은 되는거 같은데.

    이런 기본기부터 좀 어찌 법으로 처벌하면 좋겠네요.
  • 레벨 상병 제무시 01/13 11:15 답글 신고
    속도가 줄면 사고율 줄고 사고가 나더라도 중상 위험 감소하는 건 상식일텐데...

    물론 나도 가끔 과속하지만 그걸 합리화하려고는 안합니다.
  • 레벨 훈련병 대머리속의지우개 01/14 16:53 답글 신고
    다른 것도 중요하지만 과속도 물론 중요한 부분이긴 하죠....
    계기판 항상보면서 밟는거 아니고선 중간중간 오버될때도 종종 있고..
    무엇보다 과속을 하게 되면 문제가 굳이 내가 잘못하지 않은 일이라 할지라도 사고는 일단 피하고 봐야하는게 맞겠죠.
    사고 나기 직전인데 거기서 '난 잘못 없고 쟤가 잘못한거니까 쟤가 피하겠지 난 안피해~~' 라는 분들이 종종 계실것 같아서 불안합니당..
    과속을 안하면 아무래도 위급한 상황에서 내가 피할 여유도 많고 결국 사고가 안나면 상대방도 나도 좋은 일인건데 말이죵ㅜㅜ
    과속"만" 강화하거나 하면 문제지만 과속 부분을 강화하는건 뭐 나쁘지 않다구 보네유 ㅎㅎ
    다들 아시겠지만 일이 벌어지고 나서는 후회해도 소용없습니다~~~ 망각하지말고 열심히 안전운전 합시다 여러분!
  • 레벨 중사 2 검은콩이들어있는우유 01/15 13:23 답글 신고
    우리나라 교통문화와 법규는 중국 인도 동남아 수준입니다. 그에 대한 시민의식도 마찬가지
    선진국 따라갈려면 적어도 50년이상 걸릴꺼같네요 어쩌면 불가능 할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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