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글을 읽다 북미에서는 싼타페와 블레이저의 엔진 라인업이 동일하다는 내용이 있어서 비교해봤습니다.
우선 북미 싼타페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L4 2.4L엔진과 L4 2.0T엔진의 라인업으로 되어있습니다.
2.4L엔진을 기본으로 상위 Limited 2.0T와 Ultimate 2.0T만 2.0 Turbo엔진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북미 블레이저의 경우 L4 2.5L엔진과 V6 3.6L엔진을 사용하고 트림중에서 RS모델만 2.0 Turbo엔진을 사용합니다.
아래와 같이 깡통모델인 "L"모델과 국내 LS에 해당하는 "2.5L Cloth"등급만 2.5L엔진을 사용하고 그위로있는 "3.6L Cloth", "3.6L Leather", 최상위 모델인 "Premier" 등급은 모두 3.6L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엔진 라인업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근데 지금 싼타페가 아닌 기존 XL모델(맥스크루즈는) 또 저 타사 3.6에 대응하는 3.3 gdi엔진이 있죠..
앞으로 나올 TM 싼타페 XL이 어떤 엔진 라인업으로 나올진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2.0t와 2.4자연흡기는 확정이고
자연흡기로 3.3내지 3.5 모델이 나올 가능성도 있죠.
또 이러면 라인업이 또 비슷해 지겠죠..
제가 그래서 자꾸 XL모델 언급하는겁니다.
싼타페보다 휠베이스 10cm가 긴 모델이거든요.
이미 이모델은 중국형 그랜드싼타페(맥스크루즈) 대체용으로 중국시장에 투입이 되었죠.
애시당초 미국에서 싼타페는 국내의 싼타페가 아니고 국내의 맥스크루즈가 싼타페 였쬬. 물론 TM나오고 나서 좀 바꼈지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