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만에 수리기로 찾아뵙습니다.
요즘 수리기 올릴 작업내용(중복되는 수리기,파손부위)이 없어 2년전 수리했던 내용을 기준으로 올렸습니다;;
열두번째 수리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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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차주들은 차량수리 입고가 되고나서 수리하는 과정을 지켜보지 못합니다.
차량 수리에는 짧게는 2~3일에서 길게는 15~30일 이상 장기간에 걸쳐 작업이 이루어 지기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정비소에서 쉽게쉽게 풀어 설명한다해도 말로 설명하는것은 한계가 있죠..
그래서 차량 수리시에는 이런 방식으로 수리 된다 많은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마음에 수리기를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본 게시글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차량수리 방법은 각 개인의 성향, 정비소 특성상 다를 수 있으며 저는 저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차량은 h사의 a차량입니다.
(이렇게 적어도 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글쓴이 스타일이라는생각으로.. 넓은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초기 입고 사진입니다.
사고 후 자동탈거된 리어범퍼..
우측 백패널 손상부분입니다.
리어범퍼 우측이 날라갔듯이 우측 데미지가 확인됩니다.
쿼터와 램프패널까지 데미지
좌측도 데미지가 있으나 우측에 비해 경미한 데미지네요.
백패널, 램프패널, 쿼터까지 교환판정 되었습니다.
견인중
견인 완료 후 손상된 패널 제거 및 다듬기, 아연방청까지 완료 하였습니다.
쿼터와 휠하우스쪽에도 추가 방청 하였습니다.
백패널와 램프패널, 트렁크도어 가조립
트렁크와 백패널의 치합은 좋습니다.
신품 쿼터패널 가공 완료
추가 방청작업과 안티바이브레이션패드 부착
쿼터패널 가조립 입니다.
우측 단차 좋습니다.
좌측도 잘나옵니다.
리어부분은 마무리가 되었으니 전면부 수정하러 갑니다.
앞판넬과 범퍼빔 손상
콘덴서 라디에이터도 손상되었을듯 싶습니다.
손상된 콘덴서와 라디에이터입니다. 많이 휘어있습니다.
치수 측정결과 간단한 견인 교정작업 후
앞판넬, 빔 교체.
교환될 패널들 올려서 단차확인작업중입니다.
우측 잘나오구요
좌측은 약간 좁아보이긴 하나 도장 후 조립때 정밀수정 들어가도록 합니다.
차량 결박을 풀고 용접작업에 들어갑니다.
모든 접합면 패널본드+100%스폿용접 했습니다.(절단면 제외 mig용접)
패널본드 경화 시간과 다음스폿용접기 타자가 기다리고있어서 용접공정의 사진은 없네요 ㅠ
실런트(방수방진), 퍼티, 하도작업 완료
도장공정 완료했습니다.
하자없이 깔끔히 도장되었습니다.
스탭패널 하단부도 판금작업 했으나 사진촬영을 못했네요 ㅠ 하단부 판금작업으로 우측 앞도어(재사용) 탈거했습니다.
스탭패널쪽의 실런트 라인도 순정상태와 동일하게 제작하였습니다.
프론트 조립 완료
리어 조립 완료 [수정] 앰블럼 위치가 번호판 라인입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실수했나봅니다ㅠㅠ(제보해주신crdi님 감사합니다)
모든 조립공정 완료 했습니다.
리어 글라스, 내장제, 시트 조립 후 얼라이먼트 보고 시운전 다녀왔습니다.
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본차량 작업 외에도 질문 댓글로 달아주시면 대댓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영업,광고목적이 아니기에 작업장 위치는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믿고 수리를 맞길곳 찾는분들 계실텐데
사고나서 수리를 원하시는 분들한테는
정보 주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나 한국 중고차 시장은 무사고 차량을 중요하게 여기기에..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저또한 같은가격의 중고차를 선택해야한다면 무사고를!! ㅠㅠ
믿고 수리를 맞길곳 찾는분들 계실텐데
사고나서 수리를 원하시는 분들한테는
정보 주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매번 멋지고 놀랍네요
어느 정도여야 폐차 판정를 받고,
어느 정도여야 그나마 가벼운 수리인지
가늠하기가 쉽지 않군요.
범퍼교환 같은 정말 단순교환 그런거 말고,
이 정도 수리는 심한 건가요? 그냥 평범한 건가요?
많은분들이 알고계신대로 하우스, 메인프레임, 뼈대 사고를 기피하시는게 맞지만 매뉴얼대로 수리한 차량은 신차컨디션과 큰차이 없습니다.
폐차판정은 수리가액이 차량잔존가를 넘어가게되면 전손처리로 폐차하게 됩니다.
대단하십니다 ㅊㅊ
저~~아래 남쪽 동네....
ㄷㅂㄴㅂㄹㄷ
사시네요??
공업사는 로드뷰에는 풀잎만...
맞죠??
제 차도 맡기고 싶지만....
너무 멀어서...ㅠㅠ
ㄷㅂㄴ ㅂㄹㄷ
여태껏 사고수리가 만족스러운 적은 단 한번도 없어서요...(특히 도장).
눈에 보이는 곳은 사고와 무관해도 자기네가 흠집내거나 페인트 날린 곳을 광택기로 마구 돌려대서 일단 티는 안나게 하는데(덕분에 유리막코팅 다시 했네요), 엔진룸 열어본 순간 울컥했네요. 20년 전에는 이것 때문에 젊은 객기에 본사까지 찾아가 난리친 적 있었는데, 작년 고라니 덤벼든 사건 때도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곳의 마감처리는 마찬가지더군요(모 프리미엄 브랜드고 나발이고, 수리비만 더럽게 비싸지 다 똑같더군요).
이색, 티, 오렌지필, 곰보 등등.. 수용성 도료로 바뀌고 난뒤 도장기술자의 숙련도와 컨디션, 환경에 따라 최종 결과물의 차이가 큰편입니다.(페인트 날린건 좀 심했네요..마스킹 대충했거나 안했거나 둘중 하나입니다)
바닥하고 주변 모자이크 현대
층까지 말해야 정답인가요???
같은 판금치로서 배우고 싶고 정보 교류도 하고 싶네요 지금까지 올려주신 글 보고 한참고민하고 공부하고 현재 만족하지 않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수고 스럽지만 앞으로 작업후기 많이 올려주세요.. 저도 요즘 어깨가 많이 아프네요
몸 건강 챙기시면서 오래 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자동차,금속계열의 정보는 많이 폐쇄적이라 활발한 정보공유가 필요합니다. 시대가 시대인만큼 점점 다 나아지고 발전해나가리라 생각됩니다.
추운날씨속 손목 발목 및 근골격계 질환에 주의하시고 하시는 일에 건승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여나 업체정보 알리지마세요...
보배드림 어둠의 새끼들 진상하나 걸리면 곯치아파집니다..
걍 블로그나 온라인 홍보로 잘되시길 바랍니다. ^^
구형 싼타페가 뒤에 휀더 부식이 고질병 입니다
그걸 완벽하게 부식없이 수리는 가능한가요?
어떤 방법으로 해야합니꽈
정비소가 어디쪽에 있는지 너무너무 궁금하네요 ㅜㅜ 부모님 차량도 믿고 맡길 수 있는 분인거 같습니다.
쪽지 남겼습니다...간절히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궁금한 게 있는데 혹시 도장 클레임은 어찌하시나요?
어느정도 선을 도장불량으로 보시는지..
고객의 입장에서 도장불량이면 재도장을 요구해도 되는건가요?
도장 보증기간은 보통 어느정도일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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