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최근 '쏘나타 F24 GDi' 모델을 출시하면서 선보인 광고에서 경쟁모델인 도요타의 '캠리'보다 우수함을 암시하는 장면을 넣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지상파와 케이블 등 TV방송과 인터넷을 통해 신형 쏘나타 모델인 '쏘나타 F24 GDi'의 출시 광고를 집중적으로 내보내고 있다.
이 광고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쏘나타가 지나가는 길에 차 한 대가 함께 등장해 비교되는 모습이다.
쏘나타가 지나가자 곁에 서있던 이 차는 흐린 배경 색깔로 변하고, 이어 "어떤 차가 당당할 수 있을까? 쏘나타의 성능 앞에"라는 카피 문구가 화면을 가득 채우며 마무리된다.
신형 쏘나타가 경쟁 차에 비해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분명히 강조하는 내용이다.
광고에는 이 경쟁 차의 브랜드나 모델 이름은 전혀 노출되지 않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일본 수입차, 특히 도요타의 '캠리'가 아니냐고 추측하고 있다.
도요타의 대표 차종인 캠리는 지난해 10월 국내 시장에서 공식 출시된 뒤 3개월여 동안 1천195대(하이브리드 제외)가 판매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쏘나타의 2.4ℓ급 신형 모델 출시로 비슷한 급인 캠리와의 경쟁구도가 첨예해진 상황에서 쏘나타가 비교우위에 있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광고에 캠리를 연상시키는 차를 등장시켰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처럼 수입차와의 비교를 연상시키는 광고는 이전에는 시도된 적이 없지만, 이제는 차량 성능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지면서 당당한 비교가 가능해졌다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다.
실제로 현대차는 최고출력 201마력, 최대토크 25.5kg.m, 연비 13.0km/ℓ의 성능을 보유한 신형 쏘나타가 어느 수입차에도 절대 뒤지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2.0 출시 광고가 혁신적인 디자인을 주제로 한 광고였다면, 이번 2.4 모델의 론칭 광고는 독자개발한 세타 GDi 엔진 탑재로 경쟁차종 대비 탁월한 성능을 갖췄다는 점을 주제로 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런 자신감으로 오는 26일 언론을 상대로 캠리와의 비교 시승회까지 벌인다.
현대차는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형 쏘나타를 캠리를 뛰어넘는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가격을 더 낮추고 워렌티를 늘리고..옵션은 더 넣고 해도..답이 안나오겟지만..
현대차가 독자개발 만든게 NF부터고 미국내에서도 현대차에 대한 반응이 좋아진것도 그리 오래되지 않았죠.
더군다나 현대.기아가 미국시장에서 광고, 마케팅에서 소홀했던것도 사실이구요.
그래서 제네시스부터 YF, 젠쿱등 요즘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잇는거 안보이나.
가격 낮추고 뭐 해도 답이 안나온다라.. 그거야 패배자의 생각이죠.
기존의 틀을 깨는게 힘든것도 사실이고 확실히 캠리 신형 나와도 병 신일건 뻔합니다.
적어도 디자인에서요.
그게 또 시연하는날 부러져 기사가 되버린..
(설마 부러질줄 몰랐다면 현대는 심각한 원가절감 증후군에 빠져버린 겁니다.)
현대가 최근들어 웃지못할 일들을 많이 만드네요..
패들시프트 레버를 프라스틱으로 만든건 현대가 세계 최초입니다.
그리고 부러진것도 최초군요. 쩝.
이것도 뭐 기록이라면.... 기록이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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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원은 레버부분 가격입니다. 패들시프트 앗세이 말구요.
친구 놀리고 왕따 시키고픈 초딩과 같은 심리의 광고죠.
수입차 관세철폐하자고 적극 건의해봐라
수입차 막아달라고 몽구스 정관계 로비하느라 천문학적인 돈 쑤셔넣지말고
미국에선 흔하디 흔한 광고기법인데. 다들 미국광고 못 본것도 아니고.
우리나라야
그저 고급스러움과 감성을 자극하는 멘트, 장면 몇개면 끝나지..
여태 현대광고도 그랬었고.. 자기들이 자신있으니 변화를 준거고.
국내에서 생소하다고 욕하는건 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