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폐인님께서 대우자동차 라세티프리미어 대해서 말씀하셨는데요.. 님께서 말씀하시는 내용에 대해서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여드리지요...
먼저 저는 라프1.6오토 오너이며 그랜져tg 330오너이기도 합니다.
라프 초반에 굼뜬다!? 좀 웃깁니다. 이 글은
라프 시내 연비!? 이 글도 좀 웃깁니다.
더 이상 라프의 안전도 가지고 이야기 하지 말라구요!? 이 것도 좀 웃깁니다.
라프가 진리!? 이 말도 웃기네요..
지금 님들 1박 2일 촬영하고 계시나요? 인생은 리얼입니다. 리얼.....
라프를 구매한 사람들은 왜 라프를 구매 할까요?
일단 디자인 좋습니다. 훌륭하죠.
안전도 매우 높죠.. 훌륭합니다.
오토 6단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연비 좋습니다.
라프는 안전,디자인,연비 면에서 좋습니다.
시내 주행 연비가 저질이라구요? 한가지만 말씀드리지요. 오토6단의 경험을 우리는 이번에 처음 하는겁니다.
라프는 기본적으로 2단에서 출발이 가능합니다. 3단까지는 그냥 올라가죠.. 차가 많은 시간에 2단 놓고 가만 있으면 편하게 운전할수 있습니다. 연비도 그다지 떨어지지 않구요..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그런거지.. 시내주행 저질 연비 절대 아닙니다. 제가 보기에는 거기서 거기입니다.
아반떼는 차 많을때 위로 떠서 날라가나요? 포르테는 땅파고 기여들어가나요?
밋션 잘 컨트롤만 잘 하면 연비 그다지 많이 먹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하고 자문을 구해서 컨트롤을 배워서 측정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라프의 안전.... 얼마전에 아반떼 사건 아시죠... 더 이상 자동차를 가지고 안전을 논하지 말자이겁니다.
왜 에어백 몇개 달렸고 왜 그건 기본이 아니냐 고객의 안전이 옵션이냐 라고 떠들어 제끼십니까.. 그냥 주는대로 타고 다니시지...
싫으면 구매 하지 말라는거 아니겠습니까.. 님 말은 그거랑 비슷한거라고 봅니다만..
모든 자동차 회사는 가족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개발 되고 만들어집니다.
그럼 자동차에서 안전을 비교 하지 말라고 하면. 승용차에 몇명 탈수 있는지를 비교해야 하는건가요?
아니면.. 바다에서도 달릴수 있는가를 비교해야 하는건가요? 무엇을 비교해야 하는지좀 알려주세요...
안전을 논하지 말라고 하신다면 중국차 수입해서 타고 다니시지요.. 시속 100으로 달리면서 분해 될거 같던데...
라프는 진리... 이 말도 좀 웃기긴합니다. 개인 취향이죠...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은 현대,기아,대우,쌍용 이 4개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 먹는 재미가 있죠...
자동차를 비교할때 첫번째는 안전입니다. 두번째도 안전이고 세번째도 안전입니다.
열라 흰머리 빠질때까지 달리면 머 합니까.. 훅 하면 죽는거.. 머 그렇다고 라프타다가 사고나면 죽지 않는다는 말은 아닙니다.
적어도 경미한 사고로 죽지는 않겠죠.
그리고 자동차 브랜드 마다 개발과 생산 마인드가 중요하겠죠...
미국에 수출할때 반값에 파는 차가 좋을까요? 아니면 수출할때 오히려 국내가 저렴해서 특혜를 받는듯한 느낌이 좋을까요?
그건 개인 취향입니다. 미국에서는 얼마에 팔던데 거기서는 얼마에 팔던데
소비자 가격을 보면 알수 있겠죠. 라프는 수출 판매 가격이 국내 판매 가격보다 비싸더군요.. 참 기분 좋습니다. 아~ 차 제대로 만드는군아 하고 말입니다.
아반떼를 우리나라돈 700만원에 팔던데.. 1+1 행사도 했다죠... 믿습니까? 제대로 만든차라고...
적어도 이번 소나타 2.0 팔다가 바로 2.4 새로 나왔다고 광고 하는 브랜드 보다는 정직하다고 보는데요..
말이 길었군요.. 하실말씀들 있으면 하세요.. 저는 현대, 대우 차 오너입니다.
아차 한가지 더 그랜져 살짝 변경해서 머 하자는건지요? 현맨님들 머 하자는건가요? 신형 나오잖아요.. 머 어쩌자는건가요?
눈땡이 치실려고? 안에 내부 변경도 없고 주둥이 살짝 변경 궁둥이 살짝 변경해서 머 하는건가...
그거 좀 팔다가 소나타 처럼 신형 나왔다고 또 뒤통수 치실려고?
내가 그랜져를 차고에 두고 라프를 타고 다닙니다... 왜냐구요? 운전하는 재미는 라프가 더 강하더군요. 코너링 죽입니다.
르빠 = 성능은 필요없다. 옵션만 좋으면 차가 팔린다.(라프디 에게 발린다는말 인정?)
대빠 = 안전이 최고다.(안전이 최고면 지하철이 최고인뎅.
쌍빠 - 도와주쇼 ㅠㅠ
글 잘보고 갑니다 ^^
2. 안전 : 님말대로 자동차를 구입할때 안전이 중요하다면 벤츠나 벰더블류보다는 라프를 사야겠네요 무조건?? 그리고 제가 라프안전도 좋다고했지 안좋다고했습니까? 다만 라프가 훨등히 좋은것뿐이지 타사차량의 안전도가 낮지않다는거죠 이해하셨나요?
3. 회사 : 저의 글에는 현대 기아 삼성 대우 쌍용에 관한 회사관련내용은 없습니다.
누구는 벤츠나 베벰더블류 사기싫어 안사나요?
모든건 가격대비겠지요 라프 가격대비 좋은차는 맞습니다.
라프 수출가가 뭐 어떻다구요?
시보레 유럽에서 팔리는가격 안습임미다. 경쟁회사인 현대 동급차 보다 대체로 낮아요. -_- 라프도 마찬가지.
아직 판매도 안들어간것으로 알고있고.
ㅎ.. 예외로 홀덴 OEM -_-.. 인 홀덴 크루즈의 경우는 조금 비싼편이긴 한데, 홀덴도 자체생산 할거라 하지 않았나요 ㅋㅋ ?
대우 공장에서 만들어 나가는 유럽판 크루즈 한번 보고오시죠.
www.whatcar.com 에서 영국가격 알수잇고, 딜러할인가도 어느정도 알려줌미다.
딜러할인도 대체적으로 시보레가 더 커요, 현대보다. -0-
라프 = 아반떼&포르테 안전도라고 하는 소리랑 같다고 보여집니다....
컨트롤해서 연비높이는거나 운전조심히해서 사고안나게 조심하는거나 뭐가 다르죠?
준중형의 연비 비교는 무의미 하다고 봅니다. 대형역시 기름값이 문제되지 않는 사람들이타고 다니니 의미 없을 것이고..
젤 중요한것은 안전과 디자인.. 그리고 가격입니다.
보배의 갈라파고스 화인가요 ㄲ..
'현빠'와 '현까'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아 요즘 현빠들 뉴슴삼5 까는데 지겹는지 다시 라프까네 ㅋㅋㅋㅋㅋㅋㅋ
담엔 다시 캠리 까겠네
자동차 선택 기준이 첫째도 안전 둘재도 안전 셋째도 안전 이라고요 ?ㅋㅋㅋㅋ
예끼 이사람아 가슴에 손을 얻고 이야기하소
리얼이 어쩌고 저째 ㅋㅋㅋㅋ
그랜저는 다른사람 차고 요번에 생에 첫차로 보배보고 라프 한대 뽑은 사람이구만 ㅋㅋ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에서는 잘 모르시는 즉 FBI 들이 타고 다니는 차를 탔습니다....
자카르타에서 집에 퇴근하는 길에 신호 위반한 차량이 저를 박았는데요... 차 패차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2주만에 퇴원 했구요.. 견인차가 하는 말 그 차 정말 튼튼하다 만약 다른차였으면 당신 지금 이 세상 사람아니라고 하더군요... 저도 그 사진을 보고 알았습니다 기절했으니깐 모르죠... 엔진이 튀여나와 있더군요... 그런데 저는 안전 했습니다. 그 차는 무겁고 연비 저질이고.. 무식했습니다. 그래도 저는 그 다음차를 그차로 질렀습니다.
안전하기때문이죠....
저 처럼 사고난 사람들은 차 성능!? 연비!? 디자인!? 중요하지만 순서는 다르죠. 무조건 첫번째가 안전. 실용성. 디자인, 그 다음이 연비입니다.
성능을 본다면 도요타,혼다,아우디로 가야겠죠.
연비을 본다면 경차로 가야겠죠.
디자인인면 스포츠카로 가야할거구요. 스텐다드 하게 실용성 즉 가격대 비해 나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때론 운전을 즐길수 있는 그런 차를 선택하겠죠.
참고로 저는 볼보, 푸조,도 고민중이라니다.
제발 별 시덥잖은 인간들 좀 없어지면 좋겠다는...
그냥 대빠 혹은 대우 영맨글인데?
자 일단 연비를 거기서 거기로 물타기 하고 싶은가본데..무슨 라프는 연비 좀 잘나올려면
미션컨트롤까지 해가며 타야되나?ㅋㅋ 준중형 출퇴근용으로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그냥 대충 가다서다 밟고 서고 하는거지..다른 타사차들은 미션컨트롤이고 나발이고
그냥 편안하게 운전해도 라프가 신경써서 미션컨트롤해가며 뽑아놓은 연비보다 잘나오는데? 연비 거기서 거기겠지....
라프 오너가 별 웃기지도 않은 미션컨트롤을 익혀야만 말이쥐..ㅋㅋㅋ
안전 한번 말 잘했네..대체 언제부터 지엠대우차(구대우)가 안전에 신경쓴 차였지?
이제 겨우 타사 동급차들보다 많이 우수한 차 한대 달랑 뽑아놓고선 안전안전거리는거
너무 티나..그렇다고 소비자 안전에 그렇게도 신경써주는 애들이 안전옵션장난질은
쓰레기라 욕쳐먹는 현대는 커녕 르삼보다도 더한데? 말그대로 돈없으면 그냥 안전옵션
포기해라..지금 지엠대우차 옵션정책이잖아?
그리고 차량안전도 라프 나오기전 타사동급차 대비 딱히 안전도로 뭐 할말 있었나?
오히려 현대차 2000년 이후로 차체 안전도 상승될때..라인업별로 별셋~별다섯까지도
찍을때 라프이전차 안전도...ㅋㅋ 궁금하면 한번 찾아봐..마티즈,칼로스,젠트라나 구라세티,매그너스,토스카초기형등등..죄다 당시 타사동급차에 촐시기준으로 안전도 죄다 밀렸어..몇몇차량은 후에 재검사해서 안전도 조금씩 상승햇지만..뭐 토스카나 젠트라가 대표지..안전도타령으로 차 못팔게 했으면 쓰레기 소리 듣는 현대문닫기전에 지엠대우부터 문닫았어야돼..
그리고 일단 라프 수출가가 국내보다 비싸서 좋다는데 대체 어디서? 미국,중국,유럽?
그 라프 수출가 비싸다는데서 현대동급차보다 딱히 비싸지도 않을뿐더러 오히려
조금 더 싼게 현실인데..그렇다고 라프가 국내가가 싼것도 아니고..시보레건 홀덴이건
좀 현대동급차보다 비싸게 받아 먹는데 어디...??
아반떼 700만원에 1+1행사 했다는건 또 무슨 소리인지? 아...에전에 북미 한 딜러샵에서
딜러가 재고처리한다고 1+1행사 했던거 그것 가지고 그러는건가?
이 양반 동네슈퍼에서 가게 망하게 생겨서 재고처리하는데 삼양라면 1박스사면 1박스
더준다고 사장이 팔면 삼양라면 본사가서 따질건가 보네?ㅋㅋ 아무데나 갖다 붙이면
땡인가?차라리 그 이전에 미국에서 아베오(칼로스,젠트라)지엠차 한대사면 그냥
덤으로 주던 마케팅 했던거 그거나 좀 먼저 알아보지? ㅋㅋ
어휴..진짜 이놈의 대빠들이나 대우영맨들이 대우차 얘기하면서 은근슬쩍
현대 끼워넣어서 현대보다는 낫다라고 물타기 하는꼴 보면...배알이 꼴려서 원..
안그래도 국산차시장 막장인데..아무리 봐도 현대가 쓰레기소리들으면 지대는
시궁창수준이거던...소비자에게 대체 뭔 도움이 되고 있길래?ㅋㅋ
차를 아시는분이 첨 몰아보면 놀라죠.엔진소리 터질듯 알피엠만 치고 올라가다가 갑자기 튀어나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