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XM177R 01/26 01:17 답글 신고
    모닝과 상대가 안되게 멋짐 <- 단점1

    지엠대우 <-단점2

    쉽게 생각해봅시다 ㅋㅋ 다른거 찾을 필요도 없이
  • 레벨 소장 XM177R 01/26 01:25 답글 신고
    네 ㅋㅋ 지엠대우 좋은차 많이 만들잖아요 ㅎㅎ

    특히 지엠 각성하고부터 나온 라프나 마크리는 전설급이죠 ㅎㅎ

    근데 지엠대우 브랜드이미지가 OTL이라 ㅋㅋ 지대에서 슈퍼카가 나와도 인기없을듯

    그 점을 말한거구요

    그리고 경차가 지나치게 강렬하고 커보이면 ㅎ 뭔가 마이너스 요소가 되겠죠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20 답글 신고
    약간 오바?? 한듯한 헤드램프 디자인은 모,,, 남성이라면 좋아하고, 경차 치고는 강렬??해 보여서 남한테 무시??는 덜 당할거 같은데요 ㅋㅋㅋ 앞에 완전 커보임. 디자인은 주관적인거고 지엠대우라고 해서 무조건 안좋은 차만 나오는건 아니죠 라프나 마크리 같이 수출도 많이 하고 좋은차들도 있는데~
  • 레벨 대령 2 개봉동포대인 01/26 04:58 답글 신고
    그냥 생긴걸로 봐서 마크리 사고 싶은 마음이 드냐헤~
  • 레벨 소장 RPMx 01/26 01:18 답글 신고
    요즘 토스카 하고 라프, 마티즈 는 대우그릴 괜찮지 않나요?
    윈스톰 은 대우 엠블럼이 너무 커서 돼지코 보는거 같던데;;;
  • 레벨 소위 1 교미왕 01/26 01:18 답글 신고
    주고객층(일반적으로 여성)이 싫어하는 디자인과 경차 같지 않은 가격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22 답글 신고
    오히려 저는 강렬한?? 헤드램프가 차가 커보이고 위압감?? 이 들어서 경차 무시??하는 사람들도 함부로 무시 못하게 하는거 같아요. 소울이나 마크리나 앞모습만 보면 비슷해보임 ㅋㅋㅋ
  • 레벨 1 관리자2 01/26 08:55 답글 신고
    경차같지 않은 가격이 가장 큰 문제인듯...얼마전 보배 올라온 지대의 가격옵션질 게시물 못보셨나요? 충격입니다
  • 레벨 소장 프랑이VGTR 01/26 01:19 답글 신고
    우리 잊어버리고 살잔아요.

    20대 : 이쁘냐?

    30대 : 이뻐?

    40대 : 이뻐?

    그차 이뻐?
  • 레벨 소위 2 원투데이 01/26 01:53 답글 신고
    차 기준으로 본다면.. 20~40대 0-100km 몇초냐?
  • 레벨 원사 1 번트로제마이어 01/26 01:21 답글 신고
    아무래도 디자인은 호불호가 극명하게 엇갈릴테고...
    상품성으로 밀어 붙힐 만한 것은 후에 나온 차라는 것과...안전도....
    경차의 대우였지만...데뷔가 너무 늦은 감이 있는 것같아 아쉽네요...
    조금만 더 빨리 나와줬어도....ㅠ.ㅠ
    아니면 모닝 데뷔후 1년..정도의 시간차를 두고 나왔다면...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모닝이야 어차피 집안좋다는 현대,기아차에서 나왔으니 반은 먹고 들어간 셈이고..
    우리나라 사람들 좋아하는 옵션도 더 좋은 것같고...
    신차나오니 경차기준확대...거기에 대우의 반격도 조용하고...
    하니 점유율 차지하기 쉬웠겠지요....
    저 역시도 마크리가 좀 더 분발해서 경차...만이라도 대우의 명성을 좀 찾았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레벨 대위 3 오이팩정상회담 01/26 01:25 답글 신고
    마크리도 지금 엔크린 마시면서 한탄 하고 있을꺼여...
    " 내가 대우같은 집안에서 태어난게 죄여 죄.. "

    브랜드 하나 잘못되었다고 너무 매도하는거 아녀.. 그래도 차는 안전해야 최고지
    근데 솔직히 여자들이 경차를 많이 타니깐.. 솔직히 모닝처럼 둥글둥글해야 될 것 같아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24 답글 신고
    아시겠는지 모르겠지만 마크리는 천장 루프강성도 iihs 최고등급 일 정도로 컴팩트 급에서는 거의 세계적 으로도 안꿀리는 안전성이죠, 보험개발원 수리비도 최소로 나오고
  • 레벨 중령 2 RC잔차 01/26 01:23 답글 신고
    휠이 억수로 고급스럽네
  • 레벨 중사 1 Corby 01/26 10:52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choi go geup
  • 레벨 원사 3 차안남녀 01/26 01:24 답글 신고
    마크리는 엄청 못생겼습니다. 뒷모습이 안습이고 뒷자리는 감옥같음

    그리고 다들 착각하시는게 있는데 경차? 안정성 안따집니다.

    별하나로 다른차 사려는 사람 아무도 없어요.

    무조건 외모와 편의사양 가격입니다. .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28 답글 신고
    저는 오히려 뒷모습이 좋던데요 은색 테두리 리어등이 제대로 안하면 사재느낌에 겉도는데 순정느낌을 잃지 않았습니다
  • 레벨 1 봅애드럼 01/26 02:37 답글 신고
    모닝보다 훨배귀여움
  • 레벨 대위 3 01/26 01:25 답글 신고
    음.. 경차는 귀여운게 좋지 않을까요..?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27 답글 신고
    귀여운것도 좋지만 마크리처럼 한성깔??하게 강하게?? 생겨도 모 무시?? 안당하니까 장점이 있다고 봅니다. 왠지 너무 귀엽게 생기면 더 무시하는듯함 ㅋㅋㅋ
  • 레벨 대위 3 오이팩정상회담 01/26 01:29 답글 신고
    귀엽게 생기든 한성깔 하든 경차는 일단 크기에서 무시 먹고 들어갑니다.
  • 레벨 1 봅애드럼 01/26 02:38 답글 신고
    크기에서무시먹겟지만 포스는 ㅎㄷㄷ..임..
  • 레벨 상사 1 spinnnnn 01/26 01:28 답글 신고
    디자인 -> 여자들이 싫어함

    옵션질과 가격 -> 욕나옴

    안전도 -> 풀옵션 가까이 질러야 선택가능하다는 그 안전옵션?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31 답글 신고
    풀옵션 가까이 질러야 선택가능한건 커튼에어백 얘기고요,,, 어차피 모닝엔 커튼에어백 옵션도 없어요,,, 그리고 중간 트림만으로도 조수석에어백 abs 선택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산차로는 라프와 유일하게 사이드에 h자 초강성빔 들어있어서 왠만한 측면충돌이나 전봇대 같은 폴테스트에서도 차체가 두동강 안되죠
  • 레벨 상사 1 spinnnnn 01/26 01:32 답글 신고
    결론: 이만큼도 많이 팔고 있는거임.

    모닝후속나오면 손가락만 빨 가능성 안봐도 비디오니 가격과 옵션 대대적 개편 요함.
  • 레벨 원사 1 번트로제마이어 01/26 01:32 답글 신고
    풀옵션 가까이 잘러야 한다는 안전옵션 이야기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 섀시 강성도 무시할 순없다고 보여지네요..
    아무래도 후발주자라 그럴수도 있긴 합니다만,
    마크리....확실히 작지만 야무지게 나왔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같습니다.
    기존의 경차와는 사뭇 다른 느낌....은 분명 있긴 하네요...^^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34 답글 신고
    ㄴ 이만큼도 많이 파는게 아니라 너무 저평가 되있는것이죠, 핸들링이나 코너링 안전성 디자인 인테리어 나중에 나온차인 만큼 마크리가 훨씬 뛰어난데, 만약 브랜드가 뒤바꼈다면 마크리가 현대차 마크를 달고 출시를 해도 판매량 똑같을지 생각해봅니다
  • 레벨 상사 1 spinnnnn 01/26 01:38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 경차사면서 헨들링 코너링 따지는 사람이 있을거 같음?
    그거야 말로 시장을 잘못봐도 한참 잘못보고 있다는 반증이지. 으허허..
    그런건 유럽에서나 따질까 말까..

    그리고 우리나라 경차 세그먼트에선 마티즈가 브랜드빨 탓할 처지는 절대아님
  • 레벨 원사 1 번트로제마이어 01/26 01:29 답글 신고
    아무래도 국내시장에서의 안전도 하나 좋다고 선뜻 차한대 사기에는 소비자들의
    뭐랄까요...브랜드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크다고 해야하나요..
    그런게 안타깝네요...
    분명 잘나온 차인데....집안하나 잘못 타고나서...
    좋은 차가 ....팔릴만한 차가....대접을 못받고 있다는 느낌...분명 있습니다.
    또 그렇다고 모닝이 쓰레기취급받을 차는 아니라고 봅니다.
    모닝도 분명 선발주자이지만..나름 후발주자의 공격에
    현대기아의 브랜드 파워를 힘입어 머리좋게 대응한다고 보여지긴 하네요...
    그래도 마크리의 모닝대비 판매량은 안습이긴 하네요...
  • 레벨 중사 1 치킨꿈 01/26 01:32 답글 신고
    밀릴이유: 경쟁차가모닝
  • 레벨 병장 jimin200 01/26 01:33 답글 신고
    안팔리는데는 이유가 있는법이죠
    그냥 못생겼기 때문이죠...
    앞모습이 강하게 생긴건 SUV나 대형차에게는 장점이 될수 있지만..
    귀여워야할 경차의 디자인으로서는 완전히 실패입니다..
    마티즈나 마티즈2때 압도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을 생각해본다면 마티즈 자체는
    지대의 비인기를 충분히 커버할정도로 경차 최고의 브랜드가치인데 오죽하면
    나온지 한참 지난 모닝에게 밀리겠습니까..
    경차의 주요고객층인 여성과 어린 남성들에게 어필할수 없는 징그러운 디자인이 다 말아먹은거죠..
    미니나 비틀을 보면 경차의 디자인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확실히 알수 있습니다..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36 답글 신고
    국내경차규격을 억지로 맞추려는 범퍼와 지엠대우의 크롬그릴이 적용되면서 앞모습이 시보레 스파크의 날렵함??이 사라지고 인상이 강인??해진게 사실이지만, YF도 그렇고 요즘 추세가 약간은 혁신적이고 강인한 디자인이 추세라 그런것이죠, 디자인은 주관적인거 아닌가요?
  • 레벨 하사 1 곰돌곰순이 01/26 01:35 답글 신고
    경차는 귀엽게 생겨야 잘팔리는거 같아요 ㅡ.ㅡ;;;
  • 레벨 원사 3 차안남녀 01/26 01:36 답글 신고
    자꾸 브랜드 브랜드 하시는데 모닝도 마티즈에게 이름빨 쨉도 안됐습니다.

    경차 = 마티즈 였죠... 그런데 1000cc 트렌드 못맞추고 오일쇼크때 모닝이 엄청팔리면서 역전당한거죠.

    결론은 지대가 바보입니다. 그리고 마티즈부터 모닝까지 귀여운 외모로 사랑받았죠

    특히 마티즈 2는 레전드... 하지만 크리에이티브 봐봐요 정말 이질적입니다.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38 답글 신고
    상품성을 거지같이 만들었다기 보다는 1000CC 경차 개발기간이 있었음에도 제대로 신차를 준비못한 지엠대우 경영진들이 문제죠~ 마티즈 기본 차체가 올뉴 마티즈까지 오래됐던것도 컸고 결정적인게 모닝의 1000CC 편입
  • 레벨 병장 jimin200 01/26 01:42 답글 신고
    디자인은 주관적이지만 판매량은 객관적이죠..
    마크리의 성능이나 경차에서의 브랜드가치 그동안의 인지도..성능..안전성 모든걸 따져볼때 디자인말고는 현재의 개떡같은 판매량을 설명할길이 없습니다..
    왜 사람들이 마크리를 안사고 구닥다리 모닝을 살까요?
    순전히 현기차라서? 그게 아니죠..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44 답글 신고
    원인은 브랜드 인지도와 수동모델과 LPG 모델과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마크리가 불리한 조건이지만 여러모로 모닝보다 더 뛰어난 차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 레벨 중사 2 엑스톡 01/26 01:37 답글 신고
    경차는 귀여운맛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없음 마크리는...
    그리고 가격과 옵션질도 한목하고 있고...
    출시전에 첫달부터 모닝을 앞설거라고 언플하던게 생각이 나는군요 ㅋㅋㅋ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40 답글 신고
    가격 얘기 하시는데 모닝과 마크리를 비교하면 마크리는 왠만한 소형차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안전성을 갖췄어요~ 연구진들도 얘기하지만 안전에 대한 투자와 보험이라 봐도 될듯해요, 돈없으면 모닝 깡통 사시는게 정답일듯도 하지만
  • 레벨 원사 1 번트로제마이어 01/26 01:38 답글 신고
    아무래도 소비층이 사회초년생 이나 주부들...일부 신혼부부들....일테니..
    아무래도 몇몇 매니아 층이 좋아하는 디자인보다는
    여러사람들이 친근하게 좋아할 만한 디자인에 마크리의 안전성이 합쳐졌다면 ...
    지금보다 판매량은 좋았을거 같긴하네요.
    안타깝지만...페이스리프트때는 좀더 부드럽게 나오기를 바래봐야죠...^^
  • 레벨 이등병 vega201 01/26 01:43 답글 신고
    제가 겪어본 바로는 마크리는 남성적 스타일이구..모닝은 여성적 스타일입니다..그걸 현기에서 제대로 캐취했죠...아주 어린애부터 이십대 초반여성들 보고 고르라면 거의 대답이 마크리가 이쁘긴한데 쉽게 질리고 인상이 너무 강렬해서 싫다네요...모닝은 왠지 호감가는 스타일이랍니다..ㅎㅎ 남자와 여자의 극명한 차이를 보여주더군요...
  • 레벨 병장 jimin200 01/26 01:44 답글 신고
    너무 아쉽지만 그냥 간단히 말해서 실패작..마이너체인지때 조금 다듬으면 많이 나아질겁니다..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46 답글 신고
    삼엽충 YF도 잘팔리는데 마크리도 잘 팔리겠죠 모 ~ ㅋㅋㅋ 루프와 옆라인과 뒷모습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모닝과 비교 불가
  • 레벨 상사 1 spinnnnn 01/26 01:48 답글 신고
    솔직히 우리나라 판매량은 그렇다 쳐도,

    이거 잘못하면 수출시장에서도
    그노무 디자인때문에 쪽박..찰 기운이 모락모락함.

    i10 그 하품나오는 스텔스 디자인한테도 밀릴 가능성이 높은 -_-게 현 마크리 디자인..
    거대한 대가리 같거든..

  • 레벨 훈련병 기술의혼다 01/26 01:52 답글 신고
    그래도 시보레 범퍼단 녀석은 나름 볼만 하다는 ㅋㅋㅋ 수출은 지대범퍼로 달고 안나가죠
  • 레벨 상사 1 spinnnnn 01/26 01:58 답글 신고
    범퍼 문제가 아님. 마크리가 거대한 대가리처럼 보이는데 시보레 그릴은 별 영향없음.

    난 해외 싸이트 댓글들에서 이렇게 못생겻다고 욕먹는 국산차를 본기억이 별로 많지 않음.
    두고 볼일이지만 본인은 부정적인 쪽으로 좀 기울었음.

    결국 주 수출시장이될 유럽에서 상대는 i10 이랑 피칸토(모닝) 인데, i10 이 안전도 , 헨들링에서도 그렇게 만만한 상대가 아님(apparently)
  • 레벨 하사 1 해변의염소 01/26 01:51 답글 신고
    좀 강한 인상이라 더한듯..가격도 한몫
  • 레벨 상사 3 송충이 01/26 01:55 답글 신고
    마크리 차 좋은거 알겠는데 결정적으로 '안 귀여움'.
    경차 소비자 중 여성운전자 비율도 높은데.. 제 주변 여자애들은 대부분이 마크리보단 모닝 좋아하더라구요; 피카츄같다고.
    우리나라에서 경차는 무조건 귀여워야 잘팔리는 듯.
  • 레벨 원사 1 이츠미마리오 01/26 02:08 답글 신고
    신현 마티즈 물론 디자인이 훌륭하게 평가 할 수도 있지만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면
    자동차 시장에선 힘듭니다. 특히 시장에서 보편적으로 인기 있는 브랜드가 아닌
    곳에서 그렇게 나오면 그렇죠.. 시장마다 그런 브랜드는 다 다르지만 한국 자동차
    시장에선 현대 자동차가 가장 보편적으로 인기가 있잖아요.. 현대 같은데서 호불호가
    갈릴만한 디자인으로 차가 출시되면 과감하다등의 평가가 지배적이 됩니다만....
    대우에서 나오면 너무 튄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모닝은 그런 시장 구조에 더불어 그냥 누구에게나 보편적으로 긍정적으로 볼 만한
    디자인... 대우에서 그렇게 나왔으면 흐리멍텅하다고 또 하려나?? 하여간 시장구조에
    맞춰서 브랜드가 그만큼 중요하단 결론이네요;;
  • 레벨 대장 장가가야지 01/26 02:32 답글 신고
    제가 모닝을 타고다니지만 경차의 안전도에서 별한개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경차와 중형차가 충돌하면 별이 4개든 5개든 별차이 없습니다..
    경차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은 경제성과 디자인입니다..
    마크리가 수동이 안나와서 판매량에서 밀린다고 하지만
    모닝도 수동모델의 판매량이 아주 적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모르지만 20%미만으로 보입니다..
    마티즈의 옵션질은 모닝보다 더하죠..
    디자인의 경우 모닝은 '좋다' '그저그렇다'의 2가지 반응이 대부분인 반면
    마크리는 '아주좋다' '아주싫다'의 극단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죠..
    마크리가 남성적인 강한디자인이라서 여성들이 싫어하고
    남성들만 좋아한다지만 사실 남성들도 싫어하는사람이 많습니다..
    특히나 자동차의 얼짱각도라는 전방45도각도에서 보면
    정말 안습입니다..(이것은 100%제 주관적 판단)
    디자인을 좀 바꾸고 가격경쟁력을 얼른 갖추어야만
    마크리가 살아날겁니다.. 수동변속기도..
    그 기한도 올해안에 해야합니다..
    올해말이나 내년초에 신형모닝이 나올것이니까요..
  • 레벨 대장 장가가야지 01/26 02:43 답글 신고
    아! 신형모닝엔 카파엔진기반의 GDI터보가 올라간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카파가 기본배기량이 1.2라서 1.0으로 줄인다는게 믿을만한 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나온다면 가격이 제법 오르더라도 놀랄만한 차량이 나올겁니다..
    뭐,, 나와봐야 알겠지만 지금까지의 현기차의 신차들을 볼때
    먼저 출시한 다른회사차량보다 스팩면에서 떨어진적은 없으니
    마크리가 진정 승부를 봐야할때가 되지 않을까합니다..
  • 레벨 중위 1 남의떡이좋아 01/26 07:49 답글 신고
    마쿠리가 올해 안에 먼 일 못내면 모닝의 굳히기에 한판패 당할 듯...
    카파엔진 기반에 GDI 터보면 봅애들임에서도 터보라면 껌뻑 넘어가는 부류들에겐
  • 레벨 하사 2 너보단낫다 01/26 03:13 답글 신고
    수동 나오면 좀 달라질까나...

    내 여친은 볼때마다 이쁘다던데

    사람에 따라 극과 극인듯
  • 레벨 병장 녹색꼭대기 01/26 03:32 답글 신고
    마크리 못생겼습니다. 눈탱이 비율도 안맞고... 자꾸 디자인이 주관적 주관적 하는데 아무리 주관적이라고 해도 공통되고 객관적인(누구나 좋게 느끼는) 색과 비율과 선이 있습니다.
    황금비율이 왜 있는지는 아시는지... 면대비 비례대비,, 색채학은 왜 있으며 보색대비는 왜 있는지 고민들 좀 하시면서 말들 하시는게 어떨까요? 여튼 마티즈 앞에 그릴하면 헤드라이트하며 기타등등 면분할 및 비율 안맞아서 눈에 걸립니다.
    그리고 리어부분도 이뿐것 같으면서 잘못 된 부분들 있어요 왜케 엉덩이를 치켜 올렸는지 뒷 바퀴랑 바닦이 훤히 보이던데.. 바퀴와 휠베이스간 간격과 바퀴크기도 잘 안맞고
    휠 베이스 라인도 출저를 모를 라인으로 그려져 있어서 이상하고... 여튼..
    좋게 볼려면 잠깐 처다보고 휙 고개 돌리면 느낌은 언뜻 좋아보일 수 잇겠네요...

    그림 모르는사람들 피카소 그림 보구 이게 그림이야? 하는 사람에게 그림은 그냥 주관적인거야 난 좋아 하는게 좋을까요? 이게 왜 의미가 있고 어디가 좋은건지 설명을 해줘서 왜 세계적으로 유명한건지 이해가 가게 해야 할까요... 주저리 주저리...
    물론 피카소그림이 이쁜 그림은 아닙니다... ^^;;
  • 레벨 상사 3 올레이 01/26 04:12 답글 신고
    경차는 뭐니뭐니 해도 경제성이죠. 비록 집에서 한대 덜렁있는 중형세단은 적당히 호화스러워도 상관없지만 시장보고 시내 업무용으로 쓰는 차는 몇십만원도 예민해지죠.
    어차피 업무용에 천천히 달릴거 아끼려고 살려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냥 가격이 최고죠.
    경차...더 싼 차...몬잉...우리처럼 눈팅하는 사람들이나 이것저것 따지죠. 대부분의 사람은 차가 뭐냐에 따라 특히 경차라면 일단 싸고 봐야합니다.
  • 레벨 대위 3 FreeRpm 01/26 05:23 답글 신고
    잘린 생선대가리같이 생겨서요...
  • 레벨 대장 XTOSCA 01/26 07:05 답글 신고
    제네시스 나왔을때... 그릴보고 생선가시라고 한거 생각나네요 풉...ㅋㅋ
  • 레벨 하사 2 우디R8 01/26 08:25 답글 신고
    그랜져TG 나왔을때 돼지코라고 한거 생각나네요.ㅋ
    그랜져TG 사고서 현대마크 없는그릴로 교체작업들 만이했던것도..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01/26 05:38 답글 신고
    외관에서..모닝한테 안된다 생각하는데..솔직히 경차하면 우리나라에선 귀여워야 한다 생각드는데..에초에 마티즈가 뜬 이유도 그것
  • 레벨 상사 1 쉬리탱크 01/26 07:19 답글 신고
    마티즈 디자인이 너무 강한 것 같아요. 경차는 약간 귀여운 느낌을 강조해야 할 듯함
  • 레벨 중위 1 남의떡이좋아 01/26 07:45 답글 신고
    디자인은 개인적 선호가 다르므로 머가 좋다고 할수는 없다고 봄. 근데..첨에 딱 보는 인상은 그리 좋지는 않고 먼가 머리 큰 생선 처럼 보이고 거칠어 보인다고 해야 할까??
    일단 성능과 언전도에서 우수해도 첫인상이 이러니...특히 주 고객층이 어디냐???
    시볼에가 기획을 잘못 했거나 고객 성향 파악에 실패한거지 머...
  • 레벨 대장 XTOSCA 01/26 07:59 답글 신고
    선택폭이 좀 좁다는것... 수동,LPG...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01/26 08:07 답글 신고
    저도 마티즈 처음 봤을때 모닝 캐발릴줄 알았음ㅋㅋ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1/26 08:41 답글 신고
    가격이 한 이백정도 비싸다고 하더군요. ㅠㅠ
  • 레벨 중령 1호봉 VUKE 01/26 09:11 답글 신고
    차를 아는사람들이야 마크리가 좋은거 알겠지만 ... 일반적인 소비자들은 그냥 경차는 싸고, 이쁘면 된다라는 ... 저도 마티즈 가격표 보고 좀 짜증나더라구요. 옵션질이 현대-기아차 한수 위임 --; 거기다가 차값도 모닝보다는 살짝 비싼듯함
    안정성 맞추려면 단가는 당연히 올라가는거겠지만 .... 좀 아쉬운차.
  • 레벨 하사 1 야매공업 01/26 09:26 답글 신고
    남성 취향적인 면이 강하며 최강의 옵션질 (우리나라 소비자 창문 닭다리에 민감함;;)
    게다가 가격이 모닝보다 비싸기 때문입니다.
    P.S 주위에 스페어 타이어 없다고 안산 사람도 있긴합니다. (농담으로 말한듯 하지만)
  • 레벨 원사 2 birds 01/26 09:26 답글 신고
    비싸서 그래요,,,.,,.,..,.,.,..., 마티즈, 모닝 사는 층은 50만원 100만원이 예민할텐데.. 그러한 시장층을 잘 고려해야하는데,.
  • 레벨 원사 3 보배뚫림 01/26 09:35 답글 신고
    마크리 좀 강렬하죠. 타보면 좋습니다. 아마 너무 강렬해서 좀 적응하기 힘든 디자인은 맞습니다.
  • 레벨 하사 1 내앞을막지마라 01/26 09:46 답글 신고
    이 글 쓴 분 ㅋㅋㅋ 말로는 뭘 못해요? ㅋㅋㅋ

    직접 살려고 돌아다녀 보슈. 마크리가 좋다고 나오나.

    경차 사는 사람이 대가리에 총 맞았나요? 천3백이나 주고 사게?

    모닝은 1천1백 정도 주면 탈만하거든요

    근데 마크리는 풀옵션 아니면 거의 깡통이에요.

    당연히 모닝으로 가죠

    경차 사는 사람들은 10만원에 왔다 갔다 하는데

    마크리는 무슨 배짱으로 옵션질을 저렇게 지랄로 해놨는지.

    차팔기 싫다는 뜻이죠.
  • 레벨 상사 2 우나어 01/26 10:08 답글 신고
    가격이 제일 문제 인거 같고 국내 취향에 맞는 편의사향이 모닝에 비해 딸림.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01/26 10:14 답글 신고
    디자인이니 연비니 하는 것은 다 거짓뿌렁이고 결국은 비싸다는 거... 그리고 옵션질이 심하다는거..... --;;;
  • 레벨 소위 3 백암산호랑이 01/26 10:17 답글 신고
    마크리~겹지~요
  • 레벨 대령 2 맥쉬 01/26 11:00 답글 신고
    마크리 타면 경차 무시 안당합니다. 워낙 성깔 있게 생겨서...
  • 레벨 대령 3 메가코딩 01/26 11:07 답글 신고
    여기서 아무리 좋다해도 현실은 모닝.. 준중형은 아반떼인것처럼...
  • 레벨 소위 1 단속중이상무 01/26 11:11 답글 신고
    여자들이 시러함... 이게 가장 큰 문제..ㅋㅋ
  • 레벨 원사 3호봉 일단개념 01/26 13:15 답글 신고
    차가 잘나왔는데 브랜드때문에 안된다.?

    마크리가.?

    dohc면서 sohc와 다름없는 출력.. 그러면 sohc 가 승..
    모닝 디자인은 귀여우면서도 당당한 이미지. 여성들과 노인분들도 선호함.

    마크리 디자인은 소비자는 파악안하고 그냥 컨셉대로 밀어붙인 결과.

    헤드램프는 비정상적으로 크고 A필러는 너무 앞으로 파고들고 C 필러는 좁아서

    뒷자석은 정말 감옥.

    어색하고 꾸미지 않으면 없어보이는 디자인.

    깡통모델만 봐도 알죠., 마티즈 시리즈는 정말 깡통은 정말 없어보이죠.

    안전성은 더 좋은건 사실이지만 사실상 모닝도 아주 뒤쳐지는게 아니니.

  • 레벨 상병 고수M 01/26 16:29 답글 신고
    모닝깡통은 더 못봐주겠던데...
  • 레벨 상병 인물값 01/26 16:12 답글 신고
    예전 아토즈 비스토 전부 마티즈 한테 발려서 단종 되었죠...그당시 대우차 이미지가 좋아서 마티즈가 독식 했나요? 국내 소비자 취
  • 레벨 상병 인물값 01/26 16:14 답글 신고
    향에 맞게 귀엽고 싼값에 내놓아서 잘 팔린거지...지금 마크리가 브랜드 때문에 안팔린다고 하면 그건 지얼굴에 침 뱉기임...마크리 안팔리는 거는 단순히 국내 경차 소비자들이 원하는 내,외관이 아니고 옵션 좀 넣으면 1000만원이 넘는 경차 심리적 한계 가격 넘어서 그러는거임!
  • 레벨 중장 tgrmt 01/26 17:11 답글 신고
    수동.엘피지 나오고 이야기합시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