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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널리스트는 지나친 효율성과 과도한 비용절감이 원인이 됐다고 꼬집었다. 글로벌 금융위기를 버텨내기 위해 추진한 비용절감 정
책이 끝내 결함으로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
http://media.daum.net/economic/autos/view.html?cateid=100022&newsid=20100128161420717&p=akn
토요타가 차량결함으로 인해 한 방에 훅 갈 지도 모를 처지에 내몰렸는데,
이게 과연 현대기아차 처지에서, 강건너 불보듯 하며, 남의 불행이 나의 행복이라고 좋아할만한 상황일까 ??
원가절감으로 인한 차량결함.. 이거 한국에서 수시로 들어보는 낯익은 용어가 아니던가..
현대,기아차가 아직까진 요행스럽게도, 미국시장에서 크게 문제되는 상황에 부닥치지 않았지만,
(그나마도, 현대,기아차가 점유율이 워낙 개차반이고, 소비층도 저소득,유색인종이 많아 , 미국 주류 언론, 정부에서 별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을 수도 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부품 하나씩, 둘씩 빼먹고, 다운그레이드하며, '원가절감 짓거리' 로 수익내며 재미보다가는,
정말 한방에 훅 간다.
이번 리콜의 원인은 아니라지만 도요타 생산량 줄면 같이 타격입을텐데...
이래서 자동차산업은 진짜 오묘해요... 적도 없고 아군도 없고
현대는 걱정안해도 될꺼같아요.. 원가절감 원가절감 하더라도 우리나라에서 파는 차만 원가절감하잖아요. 딴나라에 파는건 잘만들어서 파니깐요. 우리나라에서 아무리 원가절감했다 리콜해달라해도 현대에서 걍 무시해버리고 힘으로 이기고 여태까지 쭉~
다른나라들한테 리콜 명령 받거나 하지않을꺼에요 현대는~ 차 잘만드니깐요.
현대.기아도 원가절감 조금 심해지긴해도. 다행히 주행.안전과 직결되는 부분에서
원가절감정도 까진 아님.. 이미 다들 파헤쳐서 원가절감 했다고 다 욕했으면서.
그부분중 어느 하나라도 자동차의 기본적인 기능과 직결되는 부분을 원가절감한건 없었던걸로 알고잇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