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제네시스가 망한차라서 시장에서 망했다는 식의 글이 자꾸 올라오는데, 작년 국게 글만 봐도 주로 딜러망 정비가 문제라고 결론나지 않았나?
아래 기사는 최근 기사.
올 상반기에 딜러망이 정비되면 이후 확실히 결론 낼 수 있을 것 같음.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15971
제네시스 차량은 기존에 현대차 전시장 안에서 액센트 등과 함께 전시돼 팔렸다. 현대차 판매망에 속한 탓에 제네시스가 현대차와 차별화한 별도의 고급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힘들어지자 판매망을 따로 구축하려고 한 것이다.
하지만 제네시스 차량을 함께 팔아야만 높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며 딜러들이 거세게 반발한 탓에 차량 판매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자 결국 ‘별도 공간’을 만드는 딜러들에 한정해 판매 권리를 주는 방식을 채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제네시스 판매 허가 라이선스를 미국 50개 주에서 획득한 만큼 이를 희망하는 딜러들을 추리며 판매망을 정비하고 있다”며 “1분기 안에 300~350곳 정도의 제네시스 판매망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판매망 정비가 제네시스 판매량 반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 미국에서 제네시스 차량을 모두 1만312대 팔았다. 2017년과 비교해 판매량이 반토막났다.
딜러와 갈등을 겪으면서 판로를 찾지 못했던 점이 판매 부진의 원인으로 꼽혔는데 딜러 문제를 일단락한 만큼 앞으로 판매량이 정상 수준으로 되돌아올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그런데 작년 성과가 나쁘다고 망했다 그러니.... 작년 성과가 나쁜건 말그대로 안팔아서 망한 건데 --;;;
그냥 체인지주기가 된거지;;;
이해도가 떨어지니 설명해도 소용이 없네요.
결국 할인 밖에는 방법이 없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