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으나 없으나 안 쓴다니?
쏘R 오너인데요, 고속도로나 고속화국도에서 크루즈 세팅하고 달리면 얼마나 편한데...
예전 미국에서 학교 다닐때, 300으로 시애틀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15시간동안 운전한 적 있습니다..
아마, 크루즈컨트롤 없었으면 불가능했겠지요?
안 써봤으면 말을 마세요..
크루즈컨트롤 기능 있는 지인의 벤츠 E320을 며칠 몰아봤습니다. 크루즈컨트롤 기능은 한국적 도로상황과 급가속 급출발을 즐기는 제 운전습관 때문인지 몰라도, 아무 짝에도 쓸모 없었습니다. ^^; 결론적으로 제가 선호하는 옵션과 아무 짝에도 쓸모 없다고 생각하는 비선호 옵션을 구분짓고 싶습니다.
- 순정 선호 옵션: HID, LED 라이트류, 후진 연동 백밀러 및 후방감지LCD, 열선 및 통풍 시트, 열선 내장 스티어링휠, i-pot 등 IT 대응물, 에어백 풀옵션, 액티브 헤드레스트, VDC, LSD, 전자식 최첨단 쇼바, 각도 조절 및 접이식 뒷좌석
- 순정 비선호 옵션: 컨루즈 컨트롤, 전동식 좌석(느려서 답답함), 썬루프(완전 열면 춥거나 시끄럽고, 차양막만 열면 덥고 , 있으면 천정공간을 잡아먹어 실내가 좁아짐), 순정네비게이션(가격 대비 만족도 최저, 업데이트 불편, 세금 가중)
- 비순정 선호 옵션: 3D 내비게이션, i-pot
쏘나타1에도 달렸던걸로 아는데
요즘 나오는 기아 신차 2.0리터 이상의 차량들에 크루즈컨트롤 기본으로 달려나옵니다...
앙?
내가 알기로, 기아에서 유일하게 크루즈 달린 차량이 K7 인데,
이거 말고 또 있나 ?? 설마 기아에서 나오는 2.0 리터 이상 차량이 K7 하나인 것은 아니겠지??
크루즈가 달렸을지는 안 달렸을지는 모르겠군요...
근데 어차피 달려도 깔 거 아닌가요 레드럼님?
있으나 없으나 별로 쓸때도 없던데...
스포도 없을거라고 봄...
쏘R 오너인데요, 고속도로나 고속화국도에서 크루즈 세팅하고 달리면 얼마나 편한데...
예전 미국에서 학교 다닐때, 300으로 시애틀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15시간동안 운전한 적 있습니다..
아마, 크루즈컨트롤 없었으면 불가능했겠지요?
안 써봤으면 말을 마세요..
게다가 고속도로를 이용하더라도 김여사 김사장님들이 여러모로 출현하면
크루즈 컨트롤 이용하기가 불편할듯 싶던데요
뭐 차들이 좀 많아서...
- 순정 선호 옵션: HID, LED 라이트류, 후진 연동 백밀러 및 후방감지LCD, 열선 및 통풍 시트, 열선 내장 스티어링휠, i-pot 등 IT 대응물, 에어백 풀옵션, 액티브 헤드레스트, VDC, LSD, 전자식 최첨단 쇼바, 각도 조절 및 접이식 뒷좌석
- 순정 비선호 옵션: 컨루즈 컨트롤, 전동식 좌석(느려서 답답함), 썬루프(완전 열면 춥거나 시끄럽고, 차양막만 열면 덥고 , 있으면 천정공간을 잡아먹어 실내가 좁아짐), 순정네비게이션(가격 대비 만족도 최저, 업데이트 불편, 세금 가중)
- 비순정 선호 옵션: 3D 내비게이션, i-p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