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XTOSCA 19.04.19 15:23 답글 신고
    국산화를 할려는게...아니고... 정확히 말하면....

    국내쉐보레는 미국쉐보레버전보더 더 저렴이버전을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유럽에서도 당시같은 그룹의 오펠보다도 반등급 아래로 포진하며...오펠의 저가 버전이라고 이해하시는분들도 많았음

    이럴수밖에 없는것중 하나가 한국지엠에서 개발을 하는 모델은 유럽과 한국...그리고 중국에 팔기때문입니다
    당시 지엠대우의 역할은 쉐보레의 개도국과 중국, 저가형 유럽차들의 생산 또는 개발을 담당했기때문에
    국내에선 당연히 그러했고...

    당시 경쟁사인 현대도 가성비의 브랜드이지 기술력으로 상대하는 부분이 아니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시 지엠대우의 수출량의 50%가량이 중국으로 나가는 CKD(반조립형태)의 수출이었고
    이게 수익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거였죠

    이같은 부분은 중국이 자체적인 개발시스템과 생산품질을 갖추면서 한국지엠에서는 현재는 분리된 부분이죠
    또한 지금은 유럽마저 철수했기때문에....(오펠판매량 밀어준다고...독일정부에 큰소리치더니... 오펠매각....)

    지금 굳이 국내판매량만 가지고 4개 공장을 운영하는건 말이 안되죠...(현대도...4개 공장...기아는3개공장)
    답글 2
  • 레벨 중사 3호봉 경기경찰청청 19.04.19 15:21 답글 신고
    보령미션을 아이신미션으로
  • 레벨 대장 XTOSCA 19.04.19 15:23 답글 신고
    국산화를 할려는게...아니고... 정확히 말하면....

    국내쉐보레는 미국쉐보레버전보더 더 저렴이버전을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유럽에서도 당시같은 그룹의 오펠보다도 반등급 아래로 포진하며...오펠의 저가 버전이라고 이해하시는분들도 많았음

    이럴수밖에 없는것중 하나가 한국지엠에서 개발을 하는 모델은 유럽과 한국...그리고 중국에 팔기때문입니다
    당시 지엠대우의 역할은 쉐보레의 개도국과 중국, 저가형 유럽차들의 생산 또는 개발을 담당했기때문에
    국내에선 당연히 그러했고...

    당시 경쟁사인 현대도 가성비의 브랜드이지 기술력으로 상대하는 부분이 아니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시 지엠대우의 수출량의 50%가량이 중국으로 나가는 CKD(반조립형태)의 수출이었고
    이게 수익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거였죠

    이같은 부분은 중국이 자체적인 개발시스템과 생산품질을 갖추면서 한국지엠에서는 현재는 분리된 부분이죠
    또한 지금은 유럽마저 철수했기때문에....(오펠판매량 밀어준다고...독일정부에 큰소리치더니... 오펠매각....)

    지금 굳이 국내판매량만 가지고 4개 공장을 운영하는건 말이 안되죠...(현대도...4개 공장...기아는3개공장)
  • 레벨 대위 3 탕맨 19.04.19 15:30 답글 신고
    생각보다 훨씬 복잡하군요. 저는 단순 국내판매관점에서만 생각을 했네요 배우고 갑니다
  • 레벨 대장 XTOSCA 19.04.19 15:34 신고
    @탕맨 지엠대우당시.... 중국에 수출하는 반조립형태...수출물량이 한달에 20만대가량이었으니...

    당시 수출량+국내판매량을 본다면 현대랑 비등비등한 수준이었습니다

    지금은 중국은 자체생산...유럽은 철수...그나마 북미수출이 조금 있어서 버티지만....그나마도 수익형 모델은 아니죠....
  • 레벨 원사 3 케네디짚 19.04.19 15:25 답글 신고
    기본적으로 GM이 대우자동차를 인수한 목적은 한국시장을 노린것이 아니고 미주를 제외한 유럽등 세계시장에서 팔기위한 쉐보레 , 오펠 등 GM계열사의 중저가 브랜드 차량 생산기지를 확보하는 것이었죠. 그런데 지금은 유럽에서 쉐보레 브랜드가 철수하여 물량이 대폭 줄어들고 비싼 인건비등으로 한국공장의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 레벨 대위 3 탕맨 19.04.19 15:29 답글 신고
    애초에 한국시장을 노리고 들어온게 아니였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부진이 문제가 아니고 더 큰 원인은 쉐보레의 유럽 철수때운인 거군요
  • 레벨 대장 al03 19.04.19 15:36 답글 신고
    경영전략 변경으로 장사하기 쉬운데만 영업하다보니 유럽 호주 중동에 수출하던 한국GM이 새된거죠
  • 레벨 중령 1 패션토션6 19.04.19 15:40 답글 신고
    보령미션이 한국에만 쓰는거였나요? 어차피 설계는 똑같고 미션을 그냥 한국생산할뿐인거 아니었나요?
    전세대 말리부는 미국판매용은 설계가 다른 미션을 썼나요?
    한국에서 유럽수출하는 쉐보레 모델들도 마찬가지로 보령미션을 그대로 썼을텐데
  • 레벨 대위 3 탕맨 19.04.19 15:50 답글 신고
    말리부 2.0T 미국 아이신 9단 한국 보령 6단 입니다
  • 레벨 중령 1 패션토션6 19.04.19 15:59 신고
    @탕맨 그건알구요 그전에 그랬었냐구요 해외와 미션이 다른 설계로 되어있었나요?

    예를 들어 트랙스는 한국에서도 팔고 수출도 하는데 보령미션 말고 다른거 쓰나요?

    크루즈나 올란도도 해외는 다른미션을 썼나요?
  • 레벨 대위 3 탕맨 19.04.19 16:19 신고
    @탕맨 말씀하신 트랙스, 크루즈와 올란도는 같은 미션 쓴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치만 트랙스 유럽,북미버전에는 4륜구동모델도 출시를 했죠, 에어백도 10개 달고.

    국내는 2륜만 출시, 에어백도 6개입니다. 말리부, 트랙스, 크루즈 전부 에어백 개수가 북미,유럽형보다 적죠

    제가 국산화한다는말때문에 여쭤보시는게 맞다면 미션쪽으로만 말한건 아닙니다. 보령미션은 그저 예를 든것 뿐이구요
  • 레벨 중령 1 패션토션6 19.04.19 16:26 신고
    @탕맨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유럽형에도 에어백 10개인지는 몰랐네요
    4륜이야 뭐 안낼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요
  • 레벨 중사 1 balraceht 19.04.19 15:50 답글 신고
    대기업, 연예인, 정치인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 레벨 대위 3 탕맨 19.04.19 15:53 답글 신고
    어휴 걱정이라기보단 그냥 생각입니더 ㅋㅋ 제가 뭐라고 쉐보레걱정을..
  • 레벨 원사 1 hstar65 19.04.19 15:56 답글 신고
    간단하게 그냥 우리나라에서 차를 판매할 생각이 없는 회사임

    가격대도 경쟁력이 떨어짐

    특유의 미국감성은 우리나라 소비자랑 상극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