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밟고 있으면 시동 꺼찌고 다시 엑셀 밟으면 시동 켜지는 소리 나던데
원래 종특인가요?;; 끄는 버튼이 있어서 꺼도 일정 속도 이상이면 다시 그 모드로 되더군요..
연비에 좋다고 하지만 시동이 맨날 꺼졌다 켜지면 소음도 크고 울림도 느껴지고..
SM6만 이런가요 다른차들도 요즘은 다 이런가요?
브레이크 밟고 있으면 시동 꺼찌고 다시 엑셀 밟으면 시동 켜지는 소리 나던데
원래 종특인가요?;; 끄는 버튼이 있어서 꺼도 일정 속도 이상이면 다시 그 모드로 되더군요..
연비에 좋다고 하지만 시동이 맨날 꺼졌다 켜지면 소음도 크고 울림도 느껴지고..
SM6만 이런가요 다른차들도 요즘은 다 이런가요?
(이때는 브레이크 떼도 isg 작동상태)
가속패달 전개하면 isg 해제됩니다
그냥 D에 둔 상태로 브레이크 밟고 있어도 isg 작동 하기도 하구요
(이때는 브레이크 패달에서 발 떼면 isg 해제)
단..isg 동작 조건은 메이커마다 조금씩 설정이 다릅니다
현대기아차는 epb사양이어도 브레이크 패달에서 발 떼면 무조건 isg 해제됨
심지어 끄지도못하는차도있다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