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년만에 탄생한 3세대 플랫폼은 신형 쏘나타를 시작으로 쏘렌토, 그랜저, K5 등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34년만에 탄생한 3세대 플랫폼은 신형 쏘나타를 시작으로 신형 쏘렌토, 신형 그랜저, 신형 K5 등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2세대 플랫폼이 출시된지 20년이 넘었기 때문에 현재 출시되는 대부분의 차량은 20년이나 지난 플랫폼을 개선하면서 적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세대 플랫폼이 최초로 적용된 차량은 신형 쏘나타입니다.
▲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내년초에 출시된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에도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재까지 현대차에서 공식발표하지 않았기 때문에 미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지 않은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가 신형 쏘나타 보다 뛰어나다라고 말하기는 힘들것 같네요!
2세대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은 1차 충돌후에 진행 방향을 잃어서 2차 사고가 크게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반면 3세대 플랫폼의 경우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시에 주행 방향을 잃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며, 2차 충돌 사고시 탑승자를 보호하는 능력에서 보다 높은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충돌 과정에서 더미인형이 에어백에 묻힌 페이트양을 보더라도 2세대와 3세대는 차이가 크며, 승객에거 전달되는 충격량에서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플랫폼의 변경은 서스펜션과 파워트레인의 배치, 전후좌우 중량 배분과 무게중심 등의 모든 레이아웃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안전성능, 연료 효율, 주행성능과 동력성능 등 차량 모든 것이 개선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3세대 플랫폼의 장점을 다양합니다.
따라서 신차 구입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인지 꼭 체크하세요!
자동차에서 안전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국내 자동차를 대표하는 아반떼, 쏘나타, 쏘렌토의 충돌 영상을 보면서 2세대 플랫폼과 3세대 플랫폼의 차이점으 유튜브 영상으로 비교했습니다.
그래서 2세대 플랫폼이 20년이 넘었다는 이야기는 잘못된..
1차 충돌후 정지랑
빗겨치기 해서 제어가 불가능한 상태에서
수십키로 속도의 랜덤 방향으로 주행하는거랑 뭐가 더 위험할까요??
그래서 2세대 플랫폼이 20년이 넘었다는 이야기는 잘못된..
이제 지들이 하냉 ㅋㅋㅋㅋㅋ
G80어서 내놔라..
이번 소나타가 말리부 많이 따라 했다고 하지만 하부는 아직 말리부가 더 탄탄하다고.
쏘나타는 옵션 때문에 타는거지 기본기로 타는거 아님니다.
이번에 많은 개선이 된점은 잘한거지만 아직 현대는 갈길이 멈니다.
또 누군가는 그러더군요. 삼성차 보고 아직도 하부를 우물정자 프레임쓴다고.
현대는 H프레임 쓰는데 너무 옛날방식 프레임이다. 라고 까던데,
이번 쏘나타가 #프레임 씀니다. 그리고 현대도 암니다. #프레이이 강성이 더 튼튼하다는걸
현대라고 무조건 칭찬하지 말고 르,삼,쌍 이라고 무조건 욕하지 말고,
알고 비교하면서 깔껀까고 칭찬할껀 합시다.
현명한 소비자가 같은 가격으로 더 좋은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3세대 플랫폼 ㅋㅋ
쏘나타에게 밀리믄...
큰일나니!~ㅋ
현기가 절대 바보가 아님!ㅋ
지금 그랜저 IG가 이미 20만대 넘게 팔렸는데 페리때 플랫폼을 바꿔버리면 반발이 장난 아닐겁니다.
다음 그랜처 풀체인지때 사람들이 구매를 망설일 수도 있기 때문에 플랫폼까지 바꾸지는 못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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