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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6500rpm 02/06 02:47 답글 신고
    비약은 자제를^^;;

    브레이크가 쓰레기다! 가 아니라 브레이크가 한계상황에서 모자람을 보인다.

    라고 하는게 맞아보입니다.
  • 레벨 소위 1 THX1138 02/06 02:48 답글 신고
    너무 순화하신 측면이 있네요... ㅋㅋ

    한계상황에서 모자라다 = 쓰레기다라고 충분히 생각될 수 있을 듯 한데요?
  • 레벨 원수 6500rpm 02/06 02:50 답글 신고
    그런가요? ㅎㅎ

    뭐 그렇다면 그런거겠죠. 판단은 각자 하는거니~
  • 레벨 소위 1 THX1138 02/06 02:53 답글 신고
    그나저나 6500rpm님...

    제 328에 300만원 돈을 주고 브램보를 끼우는 것은 미친짓이겠지요? ㅋ

    제 차 브레이크가 뭐 그다지 나쁜 편은 아닌데 얼마전에 고속주행중에 급부레끼를 밟을 일이 있었는데 아주 후달리더군요.. (죽는줄 알았습니다.. - -; 한 150킬로로 가던중이라...)

    갠적으로 타이어랑 브레이크를 중시하는 편인데... 그렇다고 돈 쓸려니 아깝네요...

    BMW 퍼포먼스 브레이크도 있던데 가격을 모르겠고... (분명히 비쌀 듯...)

    원래는 휠만 바꾸고 싶었는데 요즘 간이 커져서

    +서스에 브램보까지 눈에 밟히네요.... ㅋㅋㅋ

    위에 한계상황 이야기가 나와서 갑자기 생각나길래 적어봅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02/06 02:55 답글 신고
    미친짓이라뇨. ㅎㅎ

    필요하면 지르는거지^^;;

    타이어가 충분히 좋다면 브레이크에도 투자하심이 나쁘지 않습니다.

    진정으로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안드실겁니다^^

    돈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면, 아직은 진정으로 필요하지 않으신 모양입니다. ㅎㅎ
  • 레벨 소위 1 THX1138 02/06 02:56 답글 신고
    그렇겠죠?

    뭐 돈은 항상 아깝습니다만... (하루 벌어서 사는 월급쟁이이다보니... - -;)


    아 참 타이어의 경우 제 차는 순정으로 브리지스톤 투란자 런플랫이 들어갑니다...

    런플랫인만큼 사이드월이 두꺼워서 코너링은 좋더군요... 하지만 너무 비싸다는거...

    그래서 다음엔 그냥 일반 브리지스톤 포텐자(맞나?)로 갈까 합니다.. 가격이 거기서 거기더군요... - -;

    6500rpm님이 이 쪽으로 좀 많이 아시는 것 같아서 이렇게 주저리주저리... ㅋㅋ
  • 레벨 중사 1 러버소올 02/06 03:01 답글 신고
    하하.. 브레이크는 원래 , '한계 상황' 에서 실력을 발휘해야하는 부품 아닙니까.

    도대체 , '한계 상황에서 모자람을 보이는 브레이크' 가 쓰레기가 아니면, 뭐랍니까 ??
  • 레벨 원수 6500rpm 02/06 03:07 답글 신고
    운전하다가 풀브레이킹은 얼마나 해보셨는지 궁금하네요.

    풀브레이킹 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입니다.
  • 레벨 중사 1 러버소올 02/06 03:09 답글 신고
    6500rpm // 운전하다가 에어백 터뜨려본 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

    그런 사람이 몇 안된다고 하여, 에어백을 허접데기 싸구려로 넣어야 하겠습니까 ??
  • 레벨 원수 6500rpm 02/06 03:11 답글 신고
    에어백은 사람이 터뜨리는게 아니지만,

    브레이크는 사람이 밟는겁니다.

    에어백을 한계상황으로 몰아넣을 수 있는 사람은 없지만,

    브레이크를 한계상황으로 몰아넣는건 운전자의 몫이겠죠^^;;
  • 레벨 중사 1 러버소올 02/06 03:18 답글 신고
    6500 // 한계 상황에 닥쳤을때, '풀 브레이크 제대로 작동되는 차량' 과,

    한계 상황에서, '풀 브레이크 성능 개판인 차량' 중에 어떤 차가 더 안전한 차량인지,

    어떤 차량을 선택하고 싶은지를 스스로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미국의 ) 현대차 광고에 의하면, 안전은 옵션이 아니랩니다.
  • 레벨 상사 1 spinnnnn 02/06 03:19 답글 신고
    일상주행에서는 별 문제가 될 소지가 없다능.
    일상주행에서 브레이크가 만날 한계상황이라 해봐야 풀브레이킹 한번에 끝.

    일상주행에서 문제가 생길법한 상황은 내리막길 브레이크 과열인데, 이건 고전적이고도 일반적인 주행법이라는게 -_- 구불구불 내리막길에서 엔진브레이크를 활용하라이지,
    페이드 늦게나게 큰브레이크 달고, 과열 안되는 범위내의 길만 다니던지, 고만큼만 브레이크 쓰고 내려오세요-_- 가 아니라능. ㄲㄲ.

    근데 그걸가지고 스포츠주행 , 와인딩, 써킷 돌면서 코너 진입전마다 스레쉬홀드 브레이킹하는 상황은 어쩔수가 없는거니 페이드 천천히 오라고 브레이크 큰거달면 좋다 하는거일뿐..
  • 레벨 원사 1 Bluesky4 02/06 02:54 답글 신고
    현다이는 패스~~
  • 레벨 소령 3 구르노바 02/06 02:58 답글 신고
    원감 절감이 부품 단가를 후려친 결과라는 사실에 몸서리가 쳐집니다.
    고로 현기아는 패스~~
  • 레벨 소장 XM177R 02/06 03:16 답글 신고
    레드럼레드럼레드럼레드럼
  • 레벨 소위 3 꺄차 02/06 03:49 답글 신고
    기본적으로 타이어 지원하는 꼬라지 보면 풀브레이킹이고 자시고 다 헛소리라는거 아시잖습니까. 그따위 타이어폭으로 고속에서 얼마나 접지력발휘하겠습니까.
    돈없는 궁민(어려운백성)위해 오토바이 타이어보다 못한 존만한 거 달아놨는데 웬 브램보.
    아무리 꽉잡아줘도 존만한 타이어에겐 다 소용없는짓이죠.

    6500RPM님아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일수록 풀브레이킹을 합니다.
    초보가 왜 사고를 내는데.... 그놈의 풀브레이킹때문인데
    꽉밟으면 팍서고 사고안난다고 생각하는 사람 울나라의 대부분일겁니다.
    뭘 좀 잘못 생각하신듯.
  • 레벨 이등병 올여름엔차바꾸자 02/06 04:02 답글 신고
    뭔가 잘못이해 한것 같은데..풀브레이킹 한두번이 문제가 아니라
    차량 테스트한다고 너무 자주 브레이크를 밟으면 브레이크가 제성능 못발휘한다는 내용이던데요??
  • 레벨 소위 3 꺄차 02/06 03:55 답글 신고
    기본적으로 차량이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속도를 10%든 20%든 힘적으로 좀더 여유있게 잡아줄 수 있어야 기본 스펙에 들어갈 수 있는 사양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지금의 우리나라차의 제동성능은 도로교통법상 최고속도인 110KM에 딱 맞춰놓은 느낌입니다. 그이상은 고삐풀린 망아지죠. 머리푼 미친년이고,ㅋㅋ
    어차피 방송봐서 알겠지만 그들은 관심없죠, 안전은 셀프~ ㅆㅂ
  • 레벨 대장 장가가야지 02/06 04:01 답글 신고
    자.. 이쯤에서 K7과 쏘렌토R의 제동거리테스트 수치를 알려주세요..
    다른차량들과 비교해주시면 더 고맙겠습니다..
    깔려면 객관적 데이터로 제대로 까보자고요~ㅎㅎ
  • 레벨 원사 3 캡틴졍 02/06 06:26 답글 신고
    4피스라서 좋습니다.ㅋ
  • 레벨 원사 3 ms0084 02/06 13:19 답글 신고
    2P로 알고 있는데. 제네시스 순정하고 제네시스 쿠페하고 공유하지 않나요?
    4P는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하고 신형 에쿠스에만 들어가는거 같은데..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02/06 08:12 답글 신고
    제동거리는 더 짧은 편이지 않나? 문제는 페이드 현상.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2/06 09:11 답글 신고
    이전차가 오피러스 330 풀옵 이였는데.

    이놈은 확실히 고속주행시 급브레이크 밀린다는 생각이 좀들었습니다.

    제네시스로 넘어오고나서 오피러스에 비하면 전혀 브레이크 밀린다는 생각은 안들더군요

    200이상 고속에서 풀브레이킹해봤지만 잘들었습니다. 뭐 개인차가있을련지모르겠지만.


    여기서 '제네시스 브레이크 왈가왈부 하시는분들'

    중 몇명은..

    ------------------

    최소한 '제네시스 풀브레이킹' 해보시고 말씀하시는거죠???

    -------------------
  • 레벨 하사 3 액션광 02/06 09:42 답글 신고
    브레 ㄲ ㅣ ~~~ 익~
  • 레벨 훈련병 남자는사륜구동 02/06 09:55 답글 신고
    그냥 까는거에 논리라는게 존재하나요??

    그냥 자료 들이대면 현빠로 몰아 버리면 그만..

  • 레벨 하사 1 CeratoSx 02/06 10:05 답글 신고
    브레이크라 .. 다른건 몰라도 우선 여기에 글쓰시는분들중 브레이크의 차량특성이나 이런부분에대해 재대로 아는분이 계실려나모르겠네요 ...
    제가 지금까지 타본 차량 모닝부터 카이런까지 ~ 시속 180~200 에서 풀브레이킹 해서 0km 까지 재대로 스는차 단 한대도 없었습니다.. 모닝 세라토 로체 아반테 i30 소나타 쏘랜토 03,04 투싼ix 투싼 스포티지 그랜드카니발 등등 아직까지 단한대도 180- 0km 까지 재대로서는 차는없었습니다.. 풀로 한번 밟아보세요 180 쯤에서 그럼 아마 50~60 정도까지 속도 팍 줄다가 그뒤론 브레이크 밟고있는데도 불구하고 차가 그냥 앞으로 나가는게 느껴지실껍니다 ㅡㅡ 안해보셨으면 풀브레이킹이라고 함부로 말씀안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
  • 레벨 소위 2 막걸리한잔 02/06 10:10 답글 신고
    모닝.세라토.로체.아반떼.i30.소나타.쏘렌토.03 04 . 투싼ix. 투싼. 스포티지. 그랜드카니발
    전부 현기차잖아여 ㅎㅎ ( 농담임 );;;;
  • 레벨 하사 1 CeratoSx 02/06 10:13 답글 신고
    아핫 그러고보니 제가 탄차들은 다 현기차군요 .. 쩝쩝 ;;;
    쌍용차도 있어요 ~ 카이런도 타봤음 .. 카이런은 브레이크 반응이 느리다 뿐이지 들기는 잘들었어요 ㅎㅎ... 작년겨울에 잘 타먹은차라 ㅋㅋ
  • 레벨 소위 2 막걸리한잔 02/06 10:23 답글 신고
    ㅋㅋ 농담이었으니 너무 기분나빠하지마세여~~;;; 그래도 i30은 나름 브레이크 잘듣지 안나요?ㅎㅎㅎ
  • 레벨 소위 2 S66AMG 02/06 10:09 답글 신고
    제네시스 브레이크도 좀 밀린다고 김기태PD가 리뷰때 말했죠. 수출형은 4피스톤 내수형은 1피스톤인가 2피스톤
  • 레벨 하사 1 CeratoSx 02/06 10:14 답글 신고
    제네시스 내수용은 1P입니다 ~ 용량이 좀 크죠
    피스톤이 많다고해서 무조껀 좋은건 아닙니다.. 피스톤이 많다는건 그만큼 패드가 디스크에 접지하는게 더 용이하다는 말이죠 대신 반응이 조금 느릴수있고 저속주행에선 1P보다 더 성능이 떨어질수있죠..
    우리나라 시내주행 여건상 4P보단 1P에 대용량 실린더가 어쩌면 더 맞는 걸지도 모릅니다..
    저속에서 브레이크는 확실히 4P보다 1P가 더 반응과 조작성이 용이하니까요..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2/06 11:20 답글 신고
    내수용과 수출용 똑같이 1피 입니다.

    다만 4.6 은 '국내에 없기때문에.' 4.6 만 4피스톤입니다.

    '수출형이나 내수형이나 3.8 제네시스는 1피스톤입니다'
  • 레벨 하사 1 CeratoSx 02/06 10:12 답글 신고
    여러대의 차를 타본분이면 아시겠지만 차량별로 앞쪽이 민감한차량이있고 뒤로 다 허당인차도있습니다.. 반대로 앞쪽은 마일드하지만 뒤로갈수록 꽃히는 차량도 있구요 ..
    처음부터 끝까지 다 마일드한차량도 있습니다.. 브레이크 성능을떠나서 단순히 누가 그렇다더라 하고 글만 읽어보고 함부로 비판하는건 옳지않다고 생각되네요 직접몰아보고 글씁시다.. 저는 K7과 제네시스 는 안몰아봐서 모르겠네요 ..
    사무실에 짐차 포터2 08년식 A/T 도 짐 안실으면 잘들던데용.. 짐실으면 여지없이 퍽퍽 밀립니다..
    K7 의 경우엔 18인치 휠이 적용되죠.. 제 차에 예전에 15인치 끼우다 17인치 꼽은적이있엇는데 확실히 밀립니다 .. 구동축 에서의 무개 증가와 차량총중량은 별개 입니다.. 구동축에서 무개증가는 퍼포먼스 저하로 바로 이뤄지는부분입니다..
  • 레벨 중령 1호봉 VUKE 02/06 10:32 답글 신고
    김피디님 시승기처럼 차를 무지막지하게 몰아붙여가며 운전하시는분들은 브레이크를 교체하셔야지요.

    무리한 주행상황에서도 충분한 브레이크 성능이 나온다면 좋겠지만 ... 그렇게 문제될부분도 아닌듯 하네요.
  • 레벨 훈련병 송죽선생 02/06 11:16 답글 신고
    현기차 사지 맙시다... 제대로 만들 때까지
  • 레벨 하사 3호봉 알카포네에 02/06 11:17 답글 신고
    브레이크에 대해선 시배목의 Caveman 님 글드 검색해서 읽어 보시길~~~
    감이라는게 얼마나 크게 차이가 나는지 아실 겁니다...좋다고 하면 후라시보효과 있는것 처럼 브랜드의 선입견에 그냥 좀 밀린다고들 많이 표현하시는데 글쎄요????
    그차이가 그리 크지 않더군요...실제 테이타들에서는....
    그리고 비머 M3를 비롯해 많은 브레이크가 1P입니다...우리나라 만큼 피스톤 많은거 무조건 선호하는 운전자들도 없을 듯하네요^^
  • 레벨 상사 1 sm945 02/06 13:52 답글 신고
    국내 1위업체를 별 이유없이 까니까 사람들이 관심가져주고 말걸어주니까? 좋지? 실세계에서는 아무도 니가 멀하든지 관심없는데 ^^ ㅋㅋㅋ 나 불쌍해서 너 욕 못하겠다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02/06 19:01 답글 신고
    a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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