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에서 혹평하시는 분이 대다수인데
선계약이 어쩌고?? 인터넷 언론에 언플만 해데는게 정말 눈물 겨워 보이네요
객관적으로 봤을때 앞으로 5년이상 르노삼성의 중형세단을 책임지기엔 디자인이 너무 안습 ㅠㅠ
연비도 yf보다 너무 떨어지고 엔진 파워도 딸리고, 구세대 라구나 플렛폼이라 차량 경량화도 안되있고
최첨단 핫 스탬핑 공법이 적용되서 차량 강성 3배로 발전시키고 무게는 획기적으로 줄인 yf와 참 비교됩니다.
얼렁 sm3 뉴제너레이션 정도의 파격적?? 인 f/l이라면 모를까 현수준은 토스카의 업그레이드 버전 수준임
아줌마들이 있는 한 SM5 판매물량은 항상 고수될 수 밖에요^^ ㅋ
근데 토스카 후속 나오면 대번에 발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 TF 까지 나온다면..
매번 고속도로 타는 것도 아니고..
뒷모습이나 옆부분은 중형답게 제법 커보이고 묵직한게 괜찮더군요..
yf처럼 너무 날리고 튀지도 않으면서 이쁘던데..
보배에서 까대는만큼 못봐줄정도는 아닙니다..
스폰지 안붙이고 먼지 조금 앉으면 전혀 눈이 안갈 정도로 무난....아니...무관심...
새차길래 뭔찬가 하고 봐서 NSM5 인줄 알정도니 참.....
별루 언플은 아닌듯!!
아직은 신차 출시 효과가 있으니 좀더 지켜보자구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5월 TF출시후부턴 TF와YF가 양분해서 먹을것 같아요
어지간히 예쁘면 안전사양+내구성 으로 뉴에셈으로 묻어가려고 했드만..이건 뭐 ㅡㅡ;;
? 이부분에서 웃으면 되나요? ㅎㅎ
어떻게하면 3배로 강성이 강해질수있죠?
nf vs yf 박으면 nf 주스캔 되나요?
yf vs 벤츠 하면 벤츠는 참치캔 되나요?
핫스템핑 공법이 YF에만 쓰이는줄 아시나요?
올려주신 수입차 들도 다 씁니다. 강성이나 비틀림 개선과 경량화 아니면 미쳤다고 돈들여서 개발하고 쓰고 있겠습니까?
뭐 벤츠나 BMW는 안쓰는줄 아시는 분이네.... 그 %에서 차이가 난다는 얘기 입니다.
그리고 그 강판을 바디에 쓰는게 아니고 부품과 프레임에 쓴다는 겁니다 아시겠죠?
뭔 캔이 어쩌니 저쩌니 ㅡㅡ;
무식하면 까도 정중히 까야 무식하단 소릴 안듣지 ㅡㅡ;
아님 네이버에서 핫스템핑공법 6자만 쳐도 자료들 우르르 쏟아 지는구만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