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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좀 된걸로 가시면 편합니다 ㅎㅎ
모하비뽑는게 들어갔네여.. 컨티션은 좋습니다
이제 정신차리고 돈모아서 카라반갈.. ㅠ
형님이 모모휠갔다며 술값에 던지길래 냠냠했습니다
예로 1만-5만 사고이력
5만 - 10만 사고이력 미션오일 교환유무
디스크로터 패드 교환유무 에어컨 구동시 콤푸 소움이나 덜시원한지등.
선루프 틸트나 완전 개방이 되는가.
시동후 n에 놓고 운전석 창문열고.
지하주차장이나 지상주차장 조용한곳에서
왼쪽 4hi 넣고 틱소리가 나는지. 계기판
점멸이후 4hi가 들어가서 점멸이후 고정인지
그후 4low 넣고 틱소리 이후 위과정 반복
들어갔나 확인후 판매자나 딜러 조수석 태우고
시운전해봅시다 하구 악셀 밟으면
차가 뒤에 버스매단거처럼 알피엠은 많이오르는데
기어비때매 늦게갑니다. 이게 정상
Tod 나가면 low 않먹어서 차가 빨리움직입니다.
혹은 쇠갈리는 소리가 나구요.
이거까지 보고 다시 역순으로 빠르게 돌리면
Tod 나갑니다.. low에서 hi 하이점멸후 끝나면
다시 auto 변경시엔 항시 중립이거나
Hi경우 30이하 속도 진행시 변경해도 먹힙니다
그러나 비추천 정차시나 중립의경우에만 변경하세요.
보그워너 제품이라 리빌드도 돈드가고 재생도 비쌈
그후 실주행 시운전으로 넘어가서 아까 여신창문
그대로 저속에서 60이상달리며 꾕과리소리가
안나면 통과 나거나 쇠부디치는 소리가 난다
프로펠라샤프트 사망 가장 고질병입니다.
모하비 방음이 잘된건지 창문 닫고 다니면
샤프트 십자베어링 이탈되서 덜덜 거려야 고치러가서 문제인 항목..
이것두 통과되면 시운전하시며 밟아보기도하시고
브레이크도 밟고 순정이면 요트처럼 둥실둥실
롤링이좀 있어서 처음엔 승차감 죽이네하시겠지만
방지턱이나 요철가면 노답 승차감에 놀라심..
그게 정상적인거이므로...
이승차감이 싫으시면 빌스 일체형이나 테인 일체형등
사제 서스 튜닝한걸로 가야합니다.
휠튜닝도 20인치까지 해보았는데 걍 18인치가 답입니다.
4륜이라 20인치 꼽으면 타이어 지우개됩니다..
겨울철에.. 순정에 일체형서스 까지 보심되요.
10-20 만 위와동일하며 이때부터는
미션이랑 엔진 보링내역을 보셔야합니다.
모하비는 고질병이 프로펠러 샤프트랑
오일필터 하우징 누유가 있습니다.
오일필터 하우징 누유가 있는차는 그냥 엔진뷰커버
오픈후 휴대폰 프레쉬 터쳐서 오일필터 측
위에서 아래찍으면 찍혀요. 사진이
엔진오일이 누유된거라 기름이 반짝하고 보입니다.
이것이 리프트올리면 엔진위에서 아래로 마치
이거때매 추후 외기로 에어컨 틀거나 히터틀면
매연 냄새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필히 체크후 가격내고 받으시고 흡기크리닝
할때 교체받으세요.. 저같이 과잉정비 아닌이상
더뉴 빼곤 연식상 누유수리 안함 다셉니다..
그리고 미션 토크컨버터가 8년식 20만정도 되면
뻣기에 미션 보링내역이 중요합니다..
내가고치면 200만원 우습게 나갑니다.
미션내린김에 교환할게 많아져요 zf의경우..
파워텍은 50만원 - 40만원 정도 빠진다 보심되요.
20- 이후로도 위내용과 동일합니다.
사고내역은 프레임만 먹지아니하면 모하비기준으로
얼라이 잘나옵니다. 삼박을 먹어도 프레임만
멀쩡하면 잘나오고요.. 엔진먹은 차면
엔진 수리만 잘되있음 역시 동일 그러나
사고차니 내장제 잡소리가 날수도 있으니 체크체크.
특히나 여름엔 더위로인해 내장제 떠는소리가 더날수있습니다.
겨울에는 춥다고 또나는 부분이 있구요
사고차의 경우 판매자도 위경우를 알기에
프레임 먹은거 빼곤 뒷 탑 용접으로 붙인거 외엔
감가를 잘 않쳐서 팔더라구요.. 심하게 싼건
위에 적은 내용들 전부다 문제되서 수리비 폭탄이니
거르세요. 중고차값 우습게 나갑니다
키로수에 차이가 있어요
15만 미만차량
냉각수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액 아래 디퍼련셜
앞뒤 tod 오일까지 싹 오일류 교체하시며
배터리옆 연료필터하우징까지 교환
(이거 교환이력 있는 중고매물 찾기힘듭니다.
08년식인데 제조가 08년이 허다한..)
파워오일 교체하며 파워오일 보조통 교체
여기에 필터가 있어서 걍교체가답 부품비도 싸고
파워오일 교체하며 진행하면 걍해주는 경우가
많아요
미션오일은 zf경우 순정으로 필터까지 추천.
오일 교체 내역이 있다면 패스 젤비싸요
삼정오토미션 측이 zf6단 필터까지 공임포함
가장 저렴하며 서비스로 후륜디퍼런셜 오일을
교체해줍니다. 현대 파워텍은
흠.. 제가 zf 6단이라 관련지식 밖이네요. 쩝
15만대 키로수에 펜클러치 외벨트 워터펌프 교체이력이 있으면 꿀매물. 없으면 이것도 진행하셔야지 됩니다.
외벨트 끊어지면 ㄷㄷㄷ..
15만 이상 20만 사이는 제네레이터 교체이력 필수.
저는 25만에 교환했습니다 나가서가 아니라
폴리 소음으로 샵에서 더타하는거 교환..
혹은 매물 잘잡으셔서 위에 서술한거
다교환이면 돈굳습니다.
걍 15만 -10만 까지 배터리 3년이나 5년에
교환한다 생각하시고 달리세요.
시동온후 n이나 p놓고 low시 차가 취익하며
내려가는지.. 파킹놓으시고 풋브레이크 걸어두면
풋브레이크 때매 뚜두두둑 소리나니 풋브레이크는
걸지말구 파킹해두시고 low 계기판 점멸후 고정이면
내려서 뒤에보시면 차가 엉덩이 내려가있어요
Hi는 기존 차고보다 더올라갑니다.
이것도 돈드가니 터졌으면 low hi 불다들어왔으니(혹은 탈거후 스프링 낑궈도)
구매전 필히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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