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쳐된 동영상만으로 판단하기엔,
원래 동영상의 정보가 많이 누락되어 있고,
방송국/운전자/전문가의 의견이 많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원본 동영상에서
한참 대화하던 중 톨게이트 앞두고 속도를 감속해야 할 시점임.
급가속 시작 시점에 핸들 순간 툭 흔들림. (핸들의 특정 스위치를 급하게 조작할 때 핸들이 흔들리는 것 처럼.)
가속 중 핸들 크루즈컨트롤 스위치 조작으로 추정되는 가변운 딸깍딸깍 소리 여러번 들리며 가속함.
일정 속도 도달하고 속도가 더 증가하지 않음.
감히 100% 정답이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으나,
크루즈 컨트롤 해제 실패 및,
해제를 Try하는 과정에서 크루즈 +스위치 조작하여 속도가 더 증가된 것 같습니다.
원래, 브레이크 밟으면 크루즈 해제되는데,
크루즈 조작법에 익숙치 않은 운전자는 문제의 원인이 크루즈 해제 실패란 것을 알기 때문에,
핸들의 관련 스위치 이용하여 크루즈 해제에만 최우선으로 매달리다 보니 브레이크는 결국 못 밟은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등만으로 브레이크를 밟았니 안밟았니 100% 판단할 순 없지만,
브레이등 안켜졌다고 아들이 언급 했음)
마찬가지로 전기신호로 조종되는 오토미션은 암만 움직여도 안 빠질 가능성이 높을 듯 합니다
흔한 말로 '요즘 차' 들은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지난번 앞산터널도 그렇고....
다들 고령이죠
원래 동영상의 정보가 많이 누락되어 있고,
방송국/운전자/전문가의 의견이 많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원본 동영상에서
한참 대화하던 중 톨게이트 앞두고 속도를 감속해야 할 시점임.
급가속 시작 시점에 핸들 순간 툭 흔들림. (핸들의 특정 스위치를 급하게 조작할 때 핸들이 흔들리는 것 처럼.)
가속 중 핸들 크루즈컨트롤 스위치 조작으로 추정되는 가변운 딸깍딸깍 소리 여러번 들리며 가속함.
일정 속도 도달하고 속도가 더 증가하지 않음.
감히 100% 정답이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으나,
크루즈 컨트롤 해제 실패 및,
해제를 Try하는 과정에서 크루즈 +스위치 조작하여 속도가 더 증가된 것 같습니다.
원래, 브레이크 밟으면 크루즈 해제되는데,
크루즈 조작법에 익숙치 않은 운전자는 문제의 원인이 크루즈 해제 실패란 것을 알기 때문에,
핸들의 관련 스위치 이용하여 크루즈 해제에만 최우선으로 매달리다 보니 브레이크는 결국 못 밟은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등만으로 브레이크를 밟았니 안밟았니 100% 판단할 순 없지만,
브레이등 안켜졌다고 아들이 언급 했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