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형님들.
얼마전 팰리도 샀고, 미세먼지가 워낙에 이슈라서, 비싼 공기측정기를 사서 올려봅니다.
하기 자료로 제가 하고픈 말은 디젤차량을 공기오염의 주범으로 보는건 디젤차주 입장에서 억울하다는 겁니다.
물론 반론은 나올겁니다.
1. dpf 터질 때 측정해봐라
= dpf 가 터질때 증가한다 하더라도 하기의 결과만으로도 주범으로 몰고갈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 디젤차량의 질소산화물은 어쩔꺼냐?
= 질소산화물은 디젤차량만 나오는게 아닙니다. 또 그걸 막기위한 장치가 유로 6C 의 SCR (요소수) 장치 입니다.
3. 오래된 디젤차가 문제다.
= 포터와 그랜져 보시면 됩니다.
*** 사진은 공회전 3분이상 시점에서 모두 촬영되었습니다.
*** 측정장비는 비싼 휴마아이 150 입니다.
↓↓↓ BWM 530i / 6만 키로 ↓↓↓
↓↓↓ 그랑죠 HG / 20만 키로 ↓↓↓ (250 정도 까지 내려가는 경우도 있었음)
↓↓↓ 포터2 / 걍 죤내 낡음
↓↓↓ 더뉴소렌토 SCR X / 2만 키로
↓↓↓ 팰리세이드 SCR 있음 / 4천키로
↓↓↓ 측정일의 대기질 ↓↓↓
가솔린 엘피지가 깨끗하다고 주장하시는분들 계신데 온난화의 주범 이산화탄소가 디젤에 비해 엄청 나오고 전기차량도 전기를 생산하려면 원자력을 돌리든 화력을 돌리든 기름이나 원자력폐기물이 나오는겁니다.
우리나라 운송의 대부분이 디젤트럭으로 운행하고 삶도 윤택해졌죠.
현대사회의 전력이나 기름같은거 사용안하고 조선시대처럼 살고 계시는분들은 디젤폐차나 아웃이나 미세먼지충이라 해도 인정합니다.
태양열 , 풍력 , 조력 , 지열 , 친환경 에너지가 있긴 하죠. 효율이 떨어져서 그렇지 ...
아니다, 효율도 올릴 수 있죠. 오일머니에 의한 세계경제 때문에 열심히 개발을 안하는것 뿐 ...
말씀하신 취지는 알겠습니다. 동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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