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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튜리노스 19.06.10 11:10 답글 신고
    최상급 넣어서 단가맞출수가 있을련지...
  • 레벨 소장 오니쯔 19.06.10 11:14 답글 신고
    그냥 순정규격입니다.
    보통 200리터 드럼이나 대형 탱크로 납입받아서 조립라인에서 주유,주입
  • 레벨 준장 다듬이 19.06.10 11:14 답글 신고
    냉각수는 롱라이프 제품이 들어간다고 하던데요... 확실하진 않습니다~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9.06.10 11:17 답글 신고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출고시 냉각수는 10년 까지도 무교환. 이후 교환하게 되면 2년 4만km 주기로 교환 권장었죠.
  • 레벨 중사 2 Deegee5 19.06.10 11:19 답글 신고
    오히려 저가들어간다고 일부러 바꾸는 사람도 있던데
  • 레벨 대장 간바루비 19.06.10 11:22 답글 신고
    신차 냉각수는 보통 불순물 없는 증류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고요 교체할때 보통 수돗물과 부동액 섞어쓰는 경우도 있어 제조사에서 보수적으로 교환주기를 표기합니다.

    증류수를 의무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수입차는 아마 교환주기가 일정할거에여
  • 레벨 준장 진해소포티지 19.06.10 11:25 답글 신고
    전혀 근거X
  • 레벨 소령 2 마뱌리 19.06.10 11:25 답글 신고
    예~전에 K9 뽑았을때 3000쯤에 기아 직영에 교환하러 가니 출고오일은 좋은거 들어간다고 쫌만 더타고 오라고 그러시더라구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9.06.10 11:35 답글 신고
    시중에서 볼수있는 국산 엔진오일의 거의 대부분 제품이 이미 국제적으로 봤을때 상위 10% 이내의 제품들이라..
    부동액의 경우 현대기아차, 쌍용차, 르노삼성차와 한국GM의 경차에는 극동제연에서 생산하는 최고급 장수명 부동액이 들어가고 현대기아차의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차도 극동제연에서 생산하는 냉각액이 들어가고..
    브레이크액의 경우에도 현대기아차, 르노삼성차와 일부 한국GM의 차량에는 극동제연에서 생산하는 DOT-3, DOT-4, Class6(DOT-4+)의 제품이 들어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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