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1 뉴클리어택 06/18 13:46 답글 신고
  • 레벨 중위 3 HR34sky 06/18 13:49 답글 신고
    j엔진. s엔진. xdi엔진도 돈드는건 같습니다만....
    a엔진이 특별히 더 큰돈이 드나요?
  • 레벨 대위 2 selradelfi 06/18 13:57 답글 신고
    디젤튜닝이 쌍용차가지고 시작했다고봐도 과언이 아니니깐요

    옛날 유명했던 튜닝무쏘 사이트를 아신다면 이해가 가실텐데.,

    우리나라에서 무쏘에 커먼러일xdi 스왑하면서 디젤엔진스왑 노하우가 시작되었으니 일단은 가장 많을수밖에요
  • 레벨 중위 3 HR34sky 06/18 15:54 답글 신고
    그러쿤예
  • 레벨 중장 [피터팬] 06/18 14:11 답글 신고
    예전 차량과 최신 차량의 전장의 차이로 인해 예전 방식이 적용하기 쉽기 때문.
  • 레벨 중위 3 HR34sky 06/18 15:55 답글 신고
    하긴 배선작업이 아주 욕나오죠
  • 레벨 소장 필씨필씨 06/18 15:03 답글 신고
    테라칸은 J3 CRDi 터보엔진 파워플러스 호환되잔아요
  • 레벨 중위 3 HR34sky 06/18 15:55 답글 신고
    한글로 쓰여는 있는데....
  • 레벨 중장 CRDi16V 06/18 15:04 답글 신고
    xdi는 스왑 사례가 흔하다 보니 그만큼 정보가 많기 때문에...다른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 레벨 중위 3 HR34sky 06/18 15:55 답글 신고
    쌍용이 큰일했군요
  • 레벨 대장 한국토종개 06/18 18:02 답글 신고
    XDI를 선호하는 이유는 엔진이 튜닝하기 좋습니다.
    이력도 많아서 쉽고.
    176마력짜리부턴 크랭크축도 보강되어 나오고.

    쌍용차에 XDI엔진을 올리는 건 기계적으로 수정할게 거의 없어서 비교적 쉬운편이고
    엔진값이 비교적 싸요 구형이라.

    A2엔진은 DPF도 있어 그만큼 배선도 많을거고
    보통 상용차에 올라가니 중고엔진도 상태가 안좋기도 할거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