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1232212 19.06.25 10:26 답글 신고
    가속성능이 나쁜건 맞지만 까려고 부각시키죠. 유튜브에선 현대차를 까야 좋아요를 받거든요.
    승용차인 쏘나타의 160마력은 심장병이고
    suv인 qm6 가스의 140마력은 적당한 출력이라죠 ㅋ
    답글 1
  • 레벨 소장 무풍지대2019 19.06.25 10:24 답글 신고
    차란게 엑셀질하면 그만큼 앞으로 나가줘야되는데 그게 잘 안되니깐요...
  • 레벨 준장 ZK5LTGDI 19.06.25 10:25 답글 신고
    그게 가속성능이죠.. 심장병 ......
  • 레벨 원사 3 1232212 19.06.25 10:26 답글 신고
    가속성능이 나쁜건 맞지만 까려고 부각시키죠. 유튜브에선 현대차를 까야 좋아요를 받거든요.
    승용차인 쏘나타의 160마력은 심장병이고
    suv인 qm6 가스의 140마력은 적당한 출력이라죠 ㅋ
  • 레벨 준장 ZK5LTGDI 19.06.25 10:28 답글 신고
    부각시켜 전략적인것도 있지만..

    개선될 여지도 있는거죠.. 이번 출시때 난항을 보면...
  • 레벨 원사 3 베르나린번 19.06.25 10:26 답글 신고
    누가보면 sm6는 2.0노멀 없다고 생각하겠네
    왜같은 2.0으론 안하는지 노 이해
  • 레벨 준장 ZK5LTGDI 19.06.25 10:29 답글 신고
    2.0혹시 cvt아닌가요? 더 처참할겁니다..
  • 레벨 일병 예수님하 19.06.25 11:22 답글 신고
    1.6텁이 더 상위모델이에요
  • 레벨 소장 오니쯔 19.06.25 10:26 답글 신고
    가속을 제외하면 LF보다 좋은편
    아..LF는 2.4, 1.6터보만 타봐서...
  • 레벨 준장 ZK5LTGDI 19.06.25 10:30 답글 신고
    같은 2.0na기준으로 보면 lf와 크게 차이 없지요 아마.. 오히려 더 낫지 않나요? 엔진음이 ㅈㄹ같아서 그런거 아닐지요..
  • 레벨 소장 필씨필씨 19.06.25 10:27 답글 신고
    2.0mpi 기본에 터보 옵션 선택은 어떨까요?
  • 레벨 준장 ZK5LTGDI 19.06.25 10:29 답글 신고
    퍼포먼스중심의 최상의 선택이죠..
  • 레벨 상사 3 larkan 19.06.25 10:30 답글 신고
    Sm6는 흔히 말하는 .6dct가 아닙니다;;
  • 레벨 준장 ZK5LTGDI 19.06.25 10:33 답글 신고
    세단에 변속충격쯤이야 하는 셋팅은 아니겟지요.. 현기 dct밋션도 마찬가지고...
  • 레벨 소령 2 금수랑S2 19.06.25 10:33 답글 신고
    서킷이 아닌 공도면 Sm6 1.6 이 소나타 개바르고
    서킷에서 한계주행시 Sm6는 TCS개입이 빠른편이라 제 속도 못낸다는 점에서 비교대상으론 무리, Sm6가 차체자세가 영리하다는데요 드립치는 분들에게 고하자면 한계주행시 현대처럼 꽉잡는게 아니라 적당히 잡아줄만큼만 잡아서 살려는 드릴게 이런느낌임, 대신 개입 시점이 굉장히 빨라서 코너에서 힘 쓰지를 못함, 반면 현대는 꽉잡는 느낌인데 개입은 좀 늦는편, 코너에서 아무래도 좀더 힘쓰는게 가능하고 SM6는 다운시프트가 정해진 속도구간에서 되서 그런지 몰라도 필요할때 저단으로 옮겨서 밟는게 좀 힘듬 미션프로텍트 로직때문일수도, 그런차이로 서킷에선 소나타가 유리함,
    LF2.0에 비하면 DN8은 잘나가는편, Lf 악셀밟으면 소리는 왕~~대는데 안나가는거 한번이라도 타본사람은 아실거고

    참고로 슴6 1,6 6개월보유해서 탔음
  • 레벨 소위 2 학군교가 19.06.25 10:39 답글 신고
    서킷이 아니라 공도에서 이기면 좋은기요??
  • 레벨 소령 2 금수랑S2 19.06.25 10:45 신고
    @학군교가 공도든 서킷이든 의미없음, 어차피 차성능 80%도 못쓰는게 일반인인데
  • 레벨 준장 ZK5LTGDI 19.06.25 10:41 답글 신고
    공도는 어짜피 출력좋은 차가 장땡이니....

    그리고 꽉잡는게 멀티링크의 장점이겠지요... 토션빔은 슬쩍 흘려 뉴트럴 한 세미스포틱하게 느낌을 주는 장점이겠고..
  • 레벨 소령 2 금수랑S2 19.06.25 10:48 신고
    @ZK5LTGDI 차체자세제어에서 잡는다는 표현이 서스도 있지만 브레이킹도 있죠, 전 후자쪽, 이론상은 토션빔이 코너에서 뜬다고하는데 타보면 멀티링크처럼 잘잡히고 급하게 코너돌아보면 아시겠지만 르노차들은 대부분 약언더세팅 입니다, 약간 밖으로 흐르게 되어있음, 현대는 노말 언더, 이번소나타의 장점은 슴6보다 더낮은 전고에 의해 다운포스가 더좋아서 코너에서 강점이 있죠, 둘다 일장일단이라
  • 레벨 중사 2 raure 19.06.25 10:33 답글 신고
    트랙 태우면 스포츠서스 달린 엘에프1.6터보도 2.0na도 별차이 안났음.

    실생활 주력은 차이가 꽤남.

    dn8 타보고 10년전 라세티1.6 타는 기분이였습니다.
  • 레벨 하사 2 codon 19.06.25 10:42 답글 신고
    감각이상증세신가
  • 레벨 중사 2 raure 19.06.25 10:44 신고
    @codon 그만큼 rpm이 안올라가고 갑자기 널뛴다는거야~ 모르면 아닥^^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ZK5LTGDI 19.06.25 10:45 답글 신고
    lf보다 엔진음이 조용해졌다는 말은 님만 주장하고 있어요..
  • 레벨 소장 XSTI 19.06.25 10:40 답글 신고
    딱 2.0중형차 수준의 가속성능이죠. 그러니까 해외 경쟁차종에 비하면 느려터진건데 중요한건 쏘나타 문제가 아니라 국내 중형차 성능 자체가 느려터진거예여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9.06.25 13:45 답글 신고
    쉐보레나 르삼이 저러면 심장병이라고 졸라까고 흉기차가 저러면 출력이 부족한거지 나쁜거 아니라고 자위.. 흉기빠들 태세란 ㅋ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