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할로겐 전구를 사용하게 되어 있는 등화장치에 고광량 전구(HID나 LED)를 사용하시면 다른 차에 문제가 됩니다.
할로겐 전구는 광량이 적기 때문에 등화장치를 설계할 때 그 광량을 중심부에 집중시켜 적당한 조사거리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 등화장치는 중심부 광도가 정해져 있는데, 할로겐 전구로는 그 중심부 광고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HID나 LED를 넣으면서 광량이 늘어나면 중심부 광도와 중심부 상부 광도가 조과하게 되어 앞차나 반대편 차에 불편을 줍니다. 반면 설계때부터 HID나 LED로 설계한 등화는 늘어난 광량을 중심부에 몰빵하지 않고 좌우로도 넓게 비추도록 하여 시야를 넓게 해 줍니다.
필립스,오스람 전구중에 할로겐 타입은 합법이므로 끼셔도 됩니다
검사 통과 다 되구요
순정 출고용 전구보다 오스람 나이트비젼이 확실히 멀리 비춰줍니다
제가 예전에 썬팅50%된 레간자 타고 오스람 전구 끼고 댕겼는데
새벽 고속도로 가로등 없는곳도 시속 120으로 충분히 시야확보 되고도 남던데요
그리고 차마다 램프 자체가 어두운 구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싼타페dm은 hid 옵션으로 출고해도 램프 시야가 고자 수준이라 반사판 튜닝을 많이 하던가 맥스크루즈 전면 개조를 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러더군요
제가 이런쪽으로 잘 아는데요.
일반 시인성은 할로겐 기본누런 전구가 가장 좋습니다.
시인성과 밝은것은 전혀 다른 별개의 이야기 입니다.
사람의 눈은 3500k(켈빈) 가량의 불빛이 우천시 가장 시인성이 좋습니다.
너무 노란색은 어두워서 시인성이 떨어지고 너무 흰색푸른색쪽은 빛의 파장이 짧고 자극적인 불빛색상이라
할로겐보다 3배는 밝은데도 불구하고 우천시 빗물이 산란되어서 시인성이 더 떨어집니다.
현재 순정상태의 시스템대로 따라가셔야합니다.
그게 아니면 구조변경을 해야하는데 구조변경도 순정의HID와 순정의LED시스템만 구변이 됩니다.
즉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사제품들은 HID와 LED 구변자체가 안됩니다. 인증을 못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인증받은 순정HID 순정LED로 나온 차량의 순정 시스템을 구해서 달고 구변신청하시면 됩니다.
HID라면 HID로 (HID도 오스람이나 필립스에서 나온 제품들은 더 밝으면서 순정규격에 맞습니다)
할로겐이라면 할로겐에서 시중에 밝은걸로 (나이트브레이커 , 익스트림비전 <= 할로겐은 이 두개외에는 추천 안합니다)
오스람 나이트 브레이커? 필립스 어쩌고 이런것도 불법인가요?
Hid led옵션있는차는 레벨링이 달려서 출고되요
이미지 찾아서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할로겐램프와 상위램프 비교하면 구조부터 다르단걸 알수있죠
할로겐에서 hid 넘어갈때(순정으로 hid있는차에 한정) 구조변경도 해야되고요 구조변경비도 200만정도 나오겠네요
뒷자리 사람있거나 트렁크 짐있을때 오르막 내리막 감지해서 램프조사각 지혼자 마추는기능
차를 바꾸세요
또한 저런 사제 LED는 반사판, 프로젝션 개개별로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고 규격이 정해지지 않아 기존 할로겐보다 더 안보이는 경우도..
할로겐 전구는 광량이 적기 때문에 등화장치를 설계할 때 그 광량을 중심부에 집중시켜 적당한 조사거리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 등화장치는 중심부 광도가 정해져 있는데, 할로겐 전구로는 그 중심부 광고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HID나 LED를 넣으면서 광량이 늘어나면 중심부 광도와 중심부 상부 광도가 조과하게 되어 앞차나 반대편 차에 불편을 줍니다. 반면 설계때부터 HID나 LED로 설계한 등화는 늘어난 광량을 중심부에 몰빵하지 않고 좌우로도 넓게 비추도록 하여 시야를 넓게 해 줍니다.
검사 통과 다 되구요
순정 출고용 전구보다 오스람 나이트비젼이 확실히 멀리 비춰줍니다
제가 예전에 썬팅50%된 레간자 타고 오스람 전구 끼고 댕겼는데
새벽 고속도로 가로등 없는곳도 시속 120으로 충분히 시야확보 되고도 남던데요
그리고 차마다 램프 자체가 어두운 구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싼타페dm은 hid 옵션으로 출고해도 램프 시야가 고자 수준이라 반사판 튜닝을 많이 하던가 맥스크루즈 전면 개조를 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러더군요
오스람 나이트비젼을 함 알아봐야겠군요..
일반 시인성은 할로겐 기본누런 전구가 가장 좋습니다.
시인성과 밝은것은 전혀 다른 별개의 이야기 입니다.
사람의 눈은 3500k(켈빈) 가량의 불빛이 우천시 가장 시인성이 좋습니다.
너무 노란색은 어두워서 시인성이 떨어지고 너무 흰색푸른색쪽은 빛의 파장이 짧고 자극적인 불빛색상이라
할로겐보다 3배는 밝은데도 불구하고 우천시 빗물이 산란되어서 시인성이 더 떨어집니다.
현재 순정상태의 시스템대로 따라가셔야합니다.
그게 아니면 구조변경을 해야하는데 구조변경도 순정의HID와 순정의LED시스템만 구변이 됩니다.
즉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사제품들은 HID와 LED 구변자체가 안됩니다. 인증을 못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인증받은 순정HID 순정LED로 나온 차량의 순정 시스템을 구해서 달고 구변신청하시면 됩니다.
HID라면 HID로 (HID도 오스람이나 필립스에서 나온 제품들은 더 밝으면서 순정규격에 맞습니다)
할로겐이라면 할로겐에서 시중에 밝은걸로 (나이트브레이커 , 익스트림비전 <= 할로겐은 이 두개외에는 추천 안합니다)
법개정이 되어야 하는데 법이 못따라가서 이런현상이ㄷ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40321
led전구는 일단보류해야 할듯요..
전면선팅 왜하냐는 새끼들이 이런글을 봐야되는데ㅋㅋ
제가 led,. 할로겐 번갈아가면서 운전하는데 전면썬팅한 led보다 썬팅안한 할로겐이 더 잘보여요! 믿고 뜯으시거나 솔라글래스아니시면 70프로로 바꾸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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