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리운전을 하고 있고
생에 첫차는 코란도c 12년형(비트라미션)
두번째는 코란도스포츠 18년형(아이신)
을 탔었습니다..
대리일하면서 수많은 차들을 타봤지만..
쌍용차의 젤큰 문제점은 변속감 및 소음이라고 생각합니다..
1단에서 2단넘어갈때 변속감이 현기차에비해
많이 튀고(변속충격) 당기는느낌이 있습니다..
이것은 쌍용차 전차종에 해당합니다..
현재는 안나오는 미션이지만 비트라미션은 정말쓰레기였고
현재 나오는 아이신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나마 벤츠7단미션 차량이 좀 낫네요..
그리고 엔진브레이크..정말 심하다할정도로 느낌이
타사에비해 강합니다..
소음은 타사디젤에 비해 시끄럽고..
티볼리는 가솔린차량.. 정말시끄럽습니다..
이게 가솔린인가 싶을정도 입니다..
정말로..저는 소음은 그렇다쳐도
변속감세팅을 현기처럼만해도 차가 지금보다
훨씬 잘팔릴거라 생각합니다.
쌍용은 소비자들이 뭘 원하는지 잘 모르는거 같습니다.
아는데도 못하는건지..아니면 들리는소문처럼
쌍용차만의 철학?인지..
그 철학 안버리면 발전 못합니다..
현기차가 욕먹어도 잘팔리는데 이유가 다있네요..
지금 차 사실분들.. 정말로 쌍용차는 피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지금 얘기하는거 전부 현실이자 사실입니다..
쌍용차 사서 후회하지마시고
더럽더라도 현기차로 가세요..
자동차 변속감이 생각보다 만족감과 많이 직결합니다..
나는 변속감 좀 구리더라도 안전을 중요시한다면
쌍용차 추천합니다..
쌍용차가 국내5사중엔 젤 튼튼합니다..
현기차가 젤 약합니다..
이것또한 사실이구요..
타보긴 하고 이런 개소리 하는건가
현대차의 경우에도 1세대 싼타페(SM)의 2단에서 3단을 넘어갈때의 문제나 아이신 변속기의 베라크루즈와 ZF 변속기의 모하비 등에서 변속충격이나 변속 이질감 등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편이었던..
하지만 쌍용차가 디젤엔진의 NVH 부분에 있어서는 국내 회사 중 가장 신경쓰는데..
테스트평가 그거보고 판단마시고
현기랑 쌍용이랑 박으면
현기차가 피해 많이봅니다
댁이나 평생 현기 타가 가세요
쌍용은 제외하고
현기 및 타사로 살겁니다
벤츠5단이요? 쌍용차 지금 그 미션이 나옵니까?
언제적 얘기하는지..
타보긴 하고 이런 개소리 하는건가
죄송하지만 좀 심하게 말할게요..
지나가는 개가 웃습니다..
현대차의 경우에도 1세대 싼타페(SM)의 2단에서 3단을 넘어갈때의 문제나 아이신 변속기의 베라크루즈와 ZF 변속기의 모하비 등에서 변속충격이나 변속 이질감 등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편이었던..
하지만 쌍용차가 디젤엔진의 NVH 부분에 있어서는 국내 회사 중 가장 신경쓰는데..
이런소리 나오는거임
타사 디젤보다 씨끄럽다니요 디젤소음은
무쏘 시절부터 갤로퍼 포터엔진 보다 조용했어요
ㅋㅋㅋ
어디와서 약을 팔어!
노면소음이 질 안올라옴
그때 나온 경쟁사차들?레토나?갤로퍼?
지금 굴러다니지도 않는데....
렉스턴2나 슈퍼렉스턴부터는 조용한데요?
보통 승용차들은 엔진회전수가 적정수준에 도달하거나 악셀을 밟고 있지 않는 경우 가속이 되는조건(내리막등) 이면 락업클러치를 넣습니다.
회전수를 낮추고 기어를 올려 연비와 가속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를 합니다.
트럭은 이와 반대의 세팅을 합니다. 대부분 짐을 싣는다는 전제 하에 설계를 하기 때문에 악셀링을 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다운쉬프트를 하여 엔진브레이크를 걸도록 설계를 하고, 항속중에도 가속중이 아닌 상황이면 거의 킥다운을 시켜요
즉 악셀에서 발을 때면 항속(승용차)이 아니라, 악셀에서 발을 떼면 감속(트럭)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비슷한 이유(짐)로, 1단과 2단의 토크와 기어비 차이가 큰 편이기 때문에 저속에서 변속충격이 확실히 있는 편입니다
소형트럭이라 트럭이라는 생각이 없으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승용차와 세팅이 다른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스포츠같은 픽업트럭만 얘기하는게 아닙니다.
쌍용 모든 차들이 2단 넘어갈때 툭툭치는 변속충격이 있고 당기는 느낌들이 강합니다..
변속감이 참 안좋습니다..
이런느낌 때문에 쌍용에서 타사로 많이들 넘어갑니다
쌍용차.....
차량실내 좁고 2.0엔진 조금 딸리고...
연비 안좋고....
근데.
큰 문제는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입장이 크겠지만 보증기간 남았을때는 가끔씩 목소리 커질때는 있지만 얼굴익히면 보증수리 잘 되는 편이였고.
연비야 프레임이 조금은 더 안전하겠지 라는 생각에 보험든다 생각하니 맘편하고..
최신전자장비 부재와 실내 디자인은.. 좀...그리고
실내가 좁은건 어찌 할수 없네요...ㅜㅜ
소음부분은 쌍용차 전체는 모르겠으나 렉스턴은 방음 정말 잘 됐다고 생각합니다.
내차가 시끄럽다고 느껴졌을때 코란도스포츠나 싼타페 타고 나서 렉스턴 타면 정말 조용하다고 새삼느끼게 됩니다.
쌍용차 렉스턴 평가만 하자면 70~80%주고 싶습니다.
비싼차가 좃습니다. 끝.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