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길이가 긴건 원래 기아차 모든차종이 현대차보다 1센치라도 더 길게 만들어요..범퍼만으로도 1센치 2센치 길게 만들수 있는데 ㅋㅋㅋ 무슨 고장력강판이 훨씬 비싸고 그런게 어딨어요 같은 회사껄 쓰는데..ㅋㅋ 페리가 더좋아야 정상이구요.. 그랜저대비 떨어지는걸 다 보강해서 나온게 이번에 출시한 k7 페리잖아요..그리고 11월에 그랜저 페리는 지금 k7보다 더 보강해서 나옵니다..
@변두리해설가 고장력강판이 비싸죠. 그게 그랜져보다 올뉴k7에 더 많이 들어갔다고 했었죠. 그리고 길이도 꽤 크게 차이나는데 그게 돈이 안나가겠습니까. 다 돈이죠. 같은 회사거 쓰는데 비싸고 그런게 없으면 그랜져나 k7이 만드는 돈이 똑같은데 그랜져가 비싸게 받는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아니죠.
원래도 k7이 더 좋은게 있었고, 그랜져가 더 좋은게 있었습니다. 내부에서도 올뉴k7이 그랜져ig보다 조금 더 고급부품썼다고 알고있구요. 서로간에 좋고 나쁨이 있었음에도 그랜져는 100정도 더 비쌌죠. 해외에 나가지도 않은 그랜져가 그렇게 k7보다 확연하게 좋았을까요? 실제 유투브 기자나 등등의 리뷰보면 비슷비슷하다는 얘기가 많았어요. 게시판에서는 이름값이나 당연히 더 좋을거라 생각하고 그랜져라 하지만 제가 본 리뷰는 오히려 소심하게라도 k7이 더 낫다는 평이 더 많았습니다. 올뉴로 말이죠.
유튜브 평가는 개인취향인데요??? 두차중에 그냥 마음에 드는차 말하는거잖아요.. 승차감?? 딱딱한거 좋아하는 사람많아요 k7은 말랑말랑하죠 따지면 둘다 호불호인데 ㅋㅋ 그랜저만 호불호 있다 말씀하시네..님 k7사신다면서요?그냥 사세요 별이상한걸루 k7 쉴드하시지말고..어차피 그놈이 그놈인데.. 같은 부품을 쓰고 만들어요;; 뭘또 k7 고급부품을 썼다고 ㅋㅋㅋ
요즘 여기저기 전부 LED를 박는 바람에 사람들 시력이 안 좋아질 듯. 특히 LED헤드라이트인 차량이 정면이나 뒤에 있으면 차의 각도에 따라서 상향등처럼 비춰짐. 깜박이를 안쪽에 넣는 바보 디자인이 잠시 유행 했는데 그런 디자인을 하면서 LED 헤드라이트를 가급적이면 높게 달고 바깥쪽에 달아서 앞차의 사이드미러에 비추는 경우가 많음. 누가 이런 바보짓을 해서 서로 불편하게 하는지...
그리고 그랜져는 현대의 기함이고 k7은 위에 하나 더 있으니 저 정도 차이가 생길수 있다고 봅니다.
이제 아슬란도 없어져서 페리때 K7과 달리 휠베이스도 늘인다고 하니
K7보다 더 클 가능성도 있죠.
축거는 동일 했지만요
서자 우대인가
후방 LED 턴시그널은 그랜저 K7 둘 다 없죠.
그래서 이번 k7은 이중차음도 중간트림부터 뒷자석에 들어가고 밑에서 소리들어온다는 흠음제 많이 넣어서 기존 k7이보다 훨씬 더 조용해졌습니다.
리뷰에서도 많이들 엄청 조용하다는 얘기가 많죠.
그리고 사실 프리미어하고는 지금 그랜져랑 비교대상이 아니죠. 같은 가격에 프리미어가 훨씬 더 좋은게 더 많이 들어가있는데 현대가 더 좋다느니하는 풍문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은근 있더라구요.
현대가 아무리 좋다고 세대를 앞지를수도 없고, 그리고 현대가 좋다는거 정확한 팩트조차 아니에요.
원래도 k7이 더 좋은게 있었고, 그랜져가 더 좋은게 있었습니다. 내부에서도 올뉴k7이 그랜져ig보다 조금 더 고급부품썼다고 알고있구요. 서로간에 좋고 나쁨이 있었음에도 그랜져는 100정도 더 비쌌죠. 해외에 나가지도 않은 그랜져가 그렇게 k7보다 확연하게 좋았을까요? 실제 유투브 기자나 등등의 리뷰보면 비슷비슷하다는 얘기가 많았어요. 게시판에서는 이름값이나 당연히 더 좋을거라 생각하고 그랜져라 하지만 제가 본 리뷰는 오히려 소심하게라도 k7이 더 낫다는 평이 더 많았습니다. 올뉴로 말이죠.
해외에서는 올뉴k7만 나가서 그랜져보다 안좋은 k7이 이렇게 해외에서 품질로 인정받는 제품이다라고 홍보도 하고 말이에요.
그랜져나 k7이나 항상 거기서 거기였어요. 눈에띄는 한두부품 차이나게 해둔다고 급이 다른 차도 아니구요. 그랜져 승차감 너무 딱딱해서 호불호가 꽤 갈릴 정도라는 그런 단점같은건 언급도 잘 안되죠.
전구다마가 서정적인 맛과 시력 보호에 더 좋습니다.
스마트 하이빔도 마찬가지... 전혀 스마트하지 않음. 상향등 쏘다가 욕먹기 십상.
K7 하브 풀옵으로 질렀는데, 와이프가 IG 하브 풀옵을 타고 있는지라 비슷하겠지 하며 별반 기대는 안했습니다만,
정숙성과 승차감은 차원이 틀리더군요. 물론 출력도 더 좋은 듯 느껴졌구요.
허나, 마감 등 완성도에 있어서는 그랜져가 압승 입니다.
문짝 도어트림이 실내에서 보이는것, 용접자국, 트령크 리어, 내부 마감, 옵션 코딩빠짐(차주 월 센터 내방) 등등등등...
인수 받을 때 도장문제도 꽤 있었죠. 다른 인수 받는 분들도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윗 글처럼, 현대보다 한두개 2% 정도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랜져 페리에는 K7프리미어 보다 옵션을 더 넣고
가격을 좀 더 올리겠지요.
그래도 같은 플랫폼에 부품을 공유하는 같은 급에 차 입니다.
니잘났니 내잘났니 싸우는데, 결국에 보면 형제이지요. 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