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은 워낙 많이 공유해서 그런지, 상당 부분 똑같습니다. 디자인과 세팅값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현대 차가 점차 젊어지긴 하지만 남녀노소 대중성을 갖고 디자인하고, 기아는 거기서 조금 더 자유로워서 유려한 디자인을 잘 뽑습니다.
세팅 값에서도 차종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개 현대는 승차감 위주이고, 기아는 주행감 위주인데, 요새는 이것도 많이 달라지긴 했습니다. 예컨대, 그랜저는 주행감 위주로 바뀌었고, K7은 승차감 위주로 바뀌었습니다. 동급 차를 타보면 세팅값이 상이합니다.
현대가 기아를 인수를 해서 그런지, 미묘하게 현대와 기아에 차이를 두는 모습이 보입니다. 가격 면에서도 그렇고, 옵션 면에서도 그렇습니다. 신차나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될 때, 기아 차에 먼저 시험해보고, 현대 차가 나올 때 더 완성도를 높이고 추가해서 내보이는 모습이 반복되다 보니까, 기정된 사실이라 생각마저 듭니다.
현대/기아차가 형제 지간으로 됐기는 했지만, 현대와 기아가 주는 브랜드 느낌은 사뭇 다릅니다. 그래서 기아 자동차를 선호하는 사람과 현대 자동차를 선호하는 사람으로 나뉘기도 합니다.
속은 똑가터요
조립완성도부터 한참 밀리죠.
기아 협력업체 같음
국개 수개 오가며 후드러 맞고이썽~??♡♡
준중형 중형은 기아승 디자인 너무차이남
대형은 현재 기아승(그랜져나오는거에따라 다름)
현기차가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잃어가는것도 이와 무관치않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동급에 옵션구성까지 비슷하게 맞추면 현대가 기아보다 약간 비싼 편입니다.
딱 그만큼 현대가 더 좋다고 보면 되겠네요.
괜히 비싼건 아니지 않을까요?
현대기아는 모든부품이 공유되고 같은
부품 같은 생산라인에서 부품라벨마저도
현기공유되고 현대엔진을 기아에 탑재하고
기아엔진이 현대에탑재되기도함
완성차쪽에서는 간혹 일부부품이 상이한
경우도있지만 대부분이 같다고보면됨
특히 파워트레인은 핀하나 볼트하나도 똑같음 뇌피셜하는애들은 그냥거르는게답
세팅 값에서도 차종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개 현대는 승차감 위주이고, 기아는 주행감 위주인데, 요새는 이것도 많이 달라지긴 했습니다. 예컨대, 그랜저는 주행감 위주로 바뀌었고, K7은 승차감 위주로 바뀌었습니다. 동급 차를 타보면 세팅값이 상이합니다.
현대가 기아를 인수를 해서 그런지, 미묘하게 현대와 기아에 차이를 두는 모습이 보입니다. 가격 면에서도 그렇고, 옵션 면에서도 그렇습니다. 신차나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될 때, 기아 차에 먼저 시험해보고, 현대 차가 나올 때 더 완성도를 높이고 추가해서 내보이는 모습이 반복되다 보니까, 기정된 사실이라 생각마저 듭니다.
현대/기아차가 형제 지간으로 됐기는 했지만, 현대와 기아가 주는 브랜드 느낌은 사뭇 다릅니다. 그래서 기아 자동차를 선호하는 사람과 현대 자동차를 선호하는 사람으로 나뉘기도 합니다.
0/2000자